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핫 이슈

비트 효능 총정리


비트

오늘은 건강한 채소 비트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비트는 흔히 빨간 무라고 불리는 채소로 지중해 연안에서 주로 자라는 작물이다. 국내에서도 경기 인천, 강원 평창, 제주도 등지에서 비트를 재배하고 있다.



비트는 그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유럽권에서는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작물이다. 국내에서는 큰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으나 그 효능을 알고 찾아 먹는 사람은 정말 많다. 그런 의미에서 비트의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비트 효능

비트의 효능을 알고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체중감량의 효과를 주목하고 있을 것이다. 비트에 들어있는 성분들이 체중조절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거기에 그 외의 영양소들도 풍부하기 때문에 슈퍼푸드로 여겨지는 채소이다.



비트에 들어있는 성분이 다양한 만큼 그 효능의 종류와 정도도 뛰어나다 항산화 작용은 물론이고, 고혈압 개선, 콜레스테롤 조절, 원기 회복 등 인체 전반에 있어서 강력한 이점을 부여해 주는 이 채소의 각 효능들에대해서 하나 하나 살펴보도록 하겠다.

 



체내 밸런스 조절

비트에는 비타민B9와 티아민, 리보플라빈 그리고 니아친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 영양소들은 인체에 섭취되어 신진대사를 조절하고 소화작용을 돕고 영양소의 섭취효율을 조절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당연하게도 해당 영양소가 충분할 경우 체내의 소화기관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더불어 섬유질과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트는 체중 감량이 큰 역할을 수행한다. 해당 영양소들도 마찬가지로 소화기관의 기능을 향상시키기 때문이다. 그 외에도 비트에는 칼륨, 마그네슘, 인, 구리, 셀레늄, 칼슘, 아연 등 인체에 필요한 수많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다.



항산화 성분

비트의 또다른 효능은 바로 항산화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비트에는 플라보노이드, 베타레인, 베타카로틴 등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산화로 진행되는 세포의 노화로 야기되는 여러 질병과 노화 등에서 인체를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심지어 비트에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성분의 양은 그 어떤 식품과 비교해도 상당한 수준임이 미국 농무부의 연구 결과로 발표되었는데 그 양은 가히 채소 중에 제일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양이라고 한다.

 



혈류 개선

비트에는 질산염이라고 하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 질산염은 혈류의 농도와 흐름의 개선을 촉진시키고 개선시키는 기능을 수행한다. 즉 혈액순환의 기능장애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질환들로부터 인체를 보호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비트의 효능으로서 이 부분만 말해도 꼭 먹어야 하는 슈퍼푸드 중 하나로 분류될 수 있을 정도로 비트에는 질산염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즉 혈류의 개선을 통해 고혈압으로 인해서 고통받는 이들의 애환을 충분히 줄여줄 수 있다는 것이다.



질산염

비트가 함유하고 있는 질산염은 혈류의 건강에만 영향을 주지만 이로서 주어지는 영향은 인체 전반에 미치게 된다. 아무래도 혈류는 인체의 에너지를 공급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인데 이로부터 야기되는 긍정적인 영향들은 매우 크다.



혈류의 개선은 즉 콜레스테롤에 대한 개선도 포함한다고 이야기할 수 있다. 인체에 이로운 콜레스테롤인 HDL콜레스테롤을 높이면서도 인체에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 고혈압 뇌졸중, 심근경색, 협심증 등으로부터의 위협을 예방해 준다. 또한 이는 인체의 에너지 생산을 촉진하는 것이다.

 



이상 비트 효능 총정리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의 링크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면 기분 좋은 뿌듯함을 받을 수 있을 것같아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정리

온누리상품권 오늘은 우연치않게 온누리상품권을 얻게 되어서 간단하게 스스로도 알아볼겸 온누리상품권이 어떤 상품권이며 어디서 사용한지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에 대해 정리하는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그렇..

dynamicjl.tistory.com

 

김호중 나이 및 프로필

김호중 안녕하세요. 오늘은 트로트 가수 김호중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여러 가수들 중에는 한 장르에만 특출난 사람이 있는가 하면 여러 장르에서 뛰어난 실력을 보이는 가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

drzzrecord.tistory.com

'다이나믹한 핫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5월 롯데마트 휴무일  (0) 2020.04.28
노니효능 총정리  (0) 2020.04.25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정리  (0) 2020.04.23
저녁메뉴추천 및 레시피  (0) 2020.04.21
밀크씨슬 효능  (1) 2020.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