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핫 이슈

노니효능 총정리


노니

오늘은 노니의 효능에 대해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노니의 효능에 대해서는 여러 매체들이 입이 닳도록 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여러 셀럽들을 통해서도 노니 효능의 덕을 봤음을 소식으로 전해오면서 수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만약 노니 효능을 알기 전에 목적없이 노니를 섭취해 봤던 사람이라면 노니가 얼마나 고약한 맛을 가지고 있는지 알고 있을 것이다. 필자도 고향집에 내려갔다가 노니주스를 한잔 마셔봤는데 이게 상당히 먹기 힘들다. 근데 그 고약한 노니가 알고 보니 정말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슈퍼푸드였다는 것을 알았다.



노니효능

노니는 정말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 이 포스팅에서 모두 다루기 힘들 정도로 말이다. 그래도 노니가 어떤 효능들을 가지고 있는지 대표적인 것들을 중심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다. 그러니 만약 자신이 원하는 효능을 노니가 가지고 있다면 고약함을 한번은 감수해 보기를 추천한다.



간략하게 노니를 알아봤음에도 정말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심혈관질환, 신장질환, 자가면역질환, 당뇨 등은 물론이고, 항암, 항염, 피부미용, 면역력 증진, 고혈압 등에도 강력한 영향을 미친다. 그럼 이제 각 주요한 효능을 중심으로 노니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방연소

노니가 유명해진 것은 바로 미란다 커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면서부터이다. 미란다 커는 자신의 다이어트 팁으로 노니에 대해서 언급한적이 있는데 이후 여러 과학적인 근거가 더해지면서 붐이랄 정도로 많은 관심이 일었다.



이는 노니에 함유되어 있는 ‘제로닌’이라고 하는 성분 덕분이다. 제로닌은 지방의 분해와 소화기관의 개선을 촉진하는 성분이다. 즉 섭취한 음식물에 대해 소화작용을 강화시키면서도 인체에 쌓이는 지방의 양을 감소시키는데 지대한 역할을 수행한다.



항암, 항염

노니효능의 대표적인 것들 중 하나는 바로 항암과 항염에 대한 효능이다. 노니에는 항산화 물질인 ‘담나칸탈’이라고 하는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이 성분은 암세포의 생성과 증식을 억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피토케미컬’이라는 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인체의 세포를 재생시키고 정상화시켜 체내의 활동을 정상적으로 활성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이러한 두 성분의 활약으로 함세포의 억제와 파괴는 물론이고 건강한 세포의 생성까지 인체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피부미용

노니효능 중에 3번째로 살펴보고자 하는 효능은 바로 피부미용에 대한 효능이다. 노니에는 제로닌과 조금 다른 ‘프로제로닌’이라는 성분 또한 풍부하게 지니고 있다. 이 ‘프로제로닌’이라는 성분은 건강한 세포의 재생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수행한다. 즉 노화예방에 특출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더불어 노니에는 ‘스코폴레틴’이라는 성분을 다른 채소들과 비교해도 뛰어날 정도로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다. 이 ‘스코폴레틴’이라는 성분은 혈관의 확장을 통해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즉 혈액과 관련된 질병에 있어 예방의 효과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동시에 혈액순환의 촉진으로 야기되는 신체 건강에도 좋은 신호를 보낸다.



면역력 강화

마지막 노니효능으로 소개하고자 하는 효능은 바로 면역력 강화에 대한 효능이다. 노니가 가진 성분 중에는 ‘이리도이드’란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바이러스와 세균에 감염된 부분을 치료하고 재생하는데 큰 효력을 발휘한다.



거기에 노니에 함유되어 있는 ‘이리도이드’라는 성분은 다른 채소들에 들어 있는 같은 성분들과 비교했을 때도 훌륭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작물의 유통과 가공과정에서 다른 작물들의 경우 ‘이리도이드’라는 성분을 대부분 상실하게 되는데 노니는 끝까지 보전하고 있다고 한다.

 



이상 노니효능 총정리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의 링크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면 기분 좋은 뿌듯함을 받을 수 있을 것같아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백선생 돼지등갈비찜 황금레시피

돼지등갈비찜 오늘은 백선생 돼지등갈비찜의 황금레시피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돼지등갈비가 집에서 흔하게 사용되는 재료는 아니다. 간혹 외식을 할 때 돼지등갈비찜을 먹으러 가곤 할 뿐이지 직..

dynamicjl.tistory.com

 

이유리 나이 남편 프로필

이유리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실제보다 더 실제 같은 연기로 시청자들의 원성을 듣는 분들이 있죠. 바로 악역 전문 배우들입니다. 실제로 생생한 악역 연기를 하는 배우들이 있으면 방송사로 아주머니들의 전화..

drzzrecord.tistory.com

'다이나믹한 핫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5월 이마트 휴무일  (0) 2020.04.29
5월 롯데마트 휴무일  (0) 2020.04.28
비트 효능 총정리  (0) 2020.04.23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정리  (0) 2020.04.23
저녁메뉴추천 및 레시피  (0) 2020.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