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핫 이슈

5월 이마트 휴무일


이마트 휴무일

오늘은 5월 중의 이마트 휴무일을 알아보는 포스팅을 이어가 보려고 한다. 어제는 롯데마트 휴무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대형마트들이 유사한 휴무일을 가지고 있는 터라 크게 다르지 않은 안내 포스팅이 될 것 같지만 그래도 다른 매장들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마트 휴무일에 대한 글을 작성하려고 한다.



일상생활 깊숙히에 자리 잡고 있는 대형마트는 이제 우리의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적인 장소이다. 그렇다 보니 아무리 코로나 19 사태가 위급하다고 해도 생필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대형마트를 방문하게 된다. 필자의 경우는 이마트를 가장 자주 애용하다 보니 스스로도 알아볼 겸 글을 이어가 보도록 하겠다.



5월 이마트 휴무일

이마트 휴무일은 롯데마트 휴무일과 동일하게 2주차와 4주차 일요일에 정기 휴무를 갖는다. 5월 날짜로 계산해본다면 5월 10일과 5월 24일에 휴무일을 갖는 것이다. 하지만 정기 휴무일이 이때라고 해서 모든 매장들이 동일한 이마트 휴무일을 갖는 것은 아니다.



롯데마트 휴무일 관련 글에서도 알 수 있듯이 2주차와 4주차 수요일에 휴무일을 갖는 이마트 매장들이 있는가 하면, 전혀 다른 날짜에 휴무일을 갖는 매장들도 있다. 모든 매장의 휴무일을 살펴보진 못하더라도 대략적으로 어떤 매장들이 언제 휴무일을 가지고 어떻게 자신이 애용하는 매장의 휴무일을 살펴볼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5월 10일 5월 24일

이마트 휴무일의 정기적인 날은 2주차와 4주차 일요일이다. 5월 날짜로는 5월 10일과 5월 24일인 이 날짜에 휴무를 갖는 이마트 매장들은 과반수를 넘어선다. 서울지역을 중심으로 살펴보고 부분적으로라도 다른 지역의 매장들도 살펴보겠다.



우선 서울지역에는 가든5점, 가양점, 구로점, 마포점, 명일점, 목동점, 미아점, 상봉점, 성수점, 수색점, 수서점, 신도림점, 신월점, 양재점, 여의도점 등 서울의 모든 이마트 매장은 5월 10일과 5월 24일에 휴무일을 갖는다. 인천지역에서는 인천공항점을 제외한 모든 매장이 해당 날짜에 휴무일을 갖고, 경기도 지역에는 경기광주점, 고잔점, 광교점, 광명소하점, 광명점, 동백점, 동탄점, 보라점, 부천점, 분당점 등이 있다.



5월 13일 5월 27일

이번에는 정기 휴무일 이외에 가장 많은 매장들이 분포된 2주차와 4주차 수요일에 휴무일을 갖는 매장들을 살펴보려고 한다. 날짜로 따지면 5월 13일과 5월 27일에 휴무일을 갖는 매장들로 서울에는 없고 그 밖의 지역에만 분포를 하고 있다.



인천지역에는 인천공항점이 유일하다. 경기지역에는 과천점, 김포한강점, 남양주점, 다산점, 별내점, 안성점, 안양점, 양주점, 여주점, 오산점, 의왕점, 일산점, 진접점, 킨텍스점, 파주운정점, 파주점, 평촌점, 평택점, 포천점, 풍산점, 하남점, 황정점 등이 5월 13일과 5월 27일에 휴무일을 갖는다.

 



그 밖의 휴무일

롯데마트의 경우 한정된 매장들에 한해서 동일한 휴무일을 갖는 케이스들이 있었는데 이마트의 경우에는 조금 난잡하게 형성되어 있다. 표현이 격해서 2주차와 4주차 수요일과 일요일 외의 휴무일을 갖는 매장들이 거의 극 소수라는 의미이다.



이마트 울산점의 경우 5월 13일과 5월 24일에 휴무일을 갖는다. 즉 2주차 수요일과 4주차 일요일에 휴무일을 갖는 것이다. 그런가 하면 충주점의 경우에는 5월 10일과 5월 25일에 휴무일을 갖는다. 충주점의 경우에는 매월 동일하게 10일과 25일에 휴무일을 갖는다.



그 밖의 휴무일

제주지역의 이마트 매장들은 또 다르다. 해당 매장들 3곳, 서귀포점, 신제주점, 제주점의 경우에는 5월 8일과 23일에 휴무일을 갖는다. 즉 2주차 금요일과 3주차 토요일에 휴무일을 갖는 것이다. 4월에는 4월 10일과 4월 25일에 휴무일을 갖길래 충주점과 동일하다고 생각했는데 아닌 듯하다.



이렇듯 이마트 매장들의 휴무일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 지역마다 너무나도 다른 휴무일 기준을 가지고 있어서 모든 매장들의 휴무일을 하나하나 다 알아보지는 못했다.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면 자신이 애용하는 이마트 지점명을 검색해서 휴무일을 알아볼 수 있으니 한번 확인해 보길 바란다.

 

점포찾기 > 메인

 

store.emart.com

 



이상 5월 이마트 휴무일 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의 링크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면 기분 좋은 뿌듯함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백종원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오늘은 백종원 선생님이 집밥백선생을 통해서 공개한 적 있는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한국을 대표하는 찌개 중에 하나인 된장찌개는..

dynamicjl.tistory.com

 

김동희 나이 키 프로필

김동희 여러분은 웹드라마를 자주 보시나요? 저는 웹드라마가 한창 유행을 하던 때에 정말 많이 챙겨봤었습니다. 특히 ‘연애플레이리스트’와 ‘에이틴’을 놓치지 않고 꼬박꼬박 재밌게 챙..

drzzrecord.tistory.com

'다이나믹한 핫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인영 나이 및 프로필  (0) 2020.05.05
한혜진 나이 및 프로필  (0) 2020.05.02
5월 롯데마트 휴무일  (0) 2020.04.28
노니효능 총정리  (0) 2020.04.25
비트 효능 총정리  (0) 2020.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