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핫 이슈

동사무소 업무시간 및 점심시간


동사무소 업무시간

오늘은 동사무소 업무시간과 동사무소 점심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이제 7월 초부터는 부가세 신고 기간이라 관공서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동사무소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아질 텐데 이런 포스팅이 그래도 필요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포스팅을 이어가 보려고 한다. 요즘 같은 장마기간에 헛걸음은 짜증이 머리끝까지 날 것 같으니 말이다. 더불어 필자 스스로도 미리 알아두기 위해 동사무소 업무시간과 동사무소 점심시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동사무소 점심시간

우선은 동사무소의 점심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뭐 대부분은 예상하고 있을테지만 대부분의 관공서는 12시부터 1시까지가 점심시간이다. 다만 그렇다고 해서 예외가 없지는 않다. 일전에 11시 40분 정도에 방문한 적이 있는데 이미 문이 닫혀 있었다. 간혹 동사무소 사정에 따라 혹은 지역의 환경이 고려되어 시간이 변동될 수도 있다. 그러니 만약 동사무소 점심시간을 피해서 방문하고자 한다면 11시에서 2시 사이는 피하기 바란다.

 



업무시간

동사무소 업무시간을 이제 살펴보겠다. 이도 예상하고 있을 것이다. 동사무소 업무시간은 나인 투 식스, 즉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거의 대부분이 동일한 동사무소 업무시간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동사무소 업무시간도 동사무소 점심시간과 마찬가지로 해당 동사무소의 사정에 따라서, 그리고 지역적인 환경에 따라서 변동될 수도 있으니 가장 정확한건 업무시간에 방문해서 시간을 확인해 보는 것이다.



주말 및 공휴일

또한 동사무소 업무시간은 평일에 한정되어 있고 주말과 공휴일은 운영되지 않는다. 이런 특성상 직장인이거나 낮에 바쁜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사업주들은 동사무소에 방문해서 관공서 업무를 처리하기가 제한될 수 있다. 그나마 시간이 되는 점심시간과 공휴일에 동사무소에 방문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곤혹스러운 일일 것이다.

 



항시 운영

하지만 방문객이 많은 동사무소의 경우 동사무소 업무시간중 동사무소 점심시간이 제외되는 곳도 있다. 즉 공무원분들이 교대로 식사시간을 가져서 점심시간에도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끔 하는 동사무소인 것이다. 필자 주변의 동사무소 중에는 그런 곳이 없어서 황급히 달려갔다 오거나 아예 반차를 내기도 해야 하는데 방문객이 많아야 한다는 조건이 있기에 그저 아쉬운 투정을 부릴 뿐이다.



무인발급기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동사무소 업무시간과 동사무소 점심시간에 관공서 업무를 처리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다. 민원실 앞에는 무인발급기가 위치하고 있는데 이 무인발급기를 이용해 간단한 업무들은 처리할 수 있다. 혹은 규모가 큰 병원에 무인발급기가 위치하고 있기도 하다. 그러니 급한 상황이라면 집 주면의 무인발급기를 찾아보기 바란다. 동사무소 업무시간과 동사무소 점심시간에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은 무인 발급기 외에도 인터넷 서비스도 있으니 이도 한번 활용해 보길 바란다.

 



이상 동사무소 업무시간 및 점심시간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