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핫 이슈

선풍기 추천 여름맞이 Best Pick


선풍기

오늘은 이미 물씬 다가워버린 여름을 맞이해서 어떤 선풍기들이 선호되고 있고, 어떤 브랜드의 제품을 추천해볼 수 있는지 포스팅해보려고 한다. 만약 선풍기를 구매하고자 하신다면 이 글을 꼭 읽어보길 바란다. 물론 이 말도 안 돼 는 무더위 속에서 선풍기만으로는 부족할 것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에어컨만 두고 사용하기에는 전기세의 압박도, 그리고 묘하게 에어컨을 필요로 하는 상황도 여의치 않다.



선풍기 추천

최근 선풍기를 찾으면서 서큘레이터와 선풍기의 차이점을 생각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물론 바람을 발생시키는 방법은 동일하지만 용도가 다르다. 선풍기는 사람을 직접적으로 시워하게 만들기 위해, 서큘레이터는 실내공간의 공기를 순환시키는 목적으로 설계된다. 그렇기 때문에 선풍기는 최대한 부드러운 바람을, 서큘레이터는 강하면서도 직선적인 바람을 발생시키기 위해 작동된다. 바람을 통한 체온 조절은 은근히 사람의 몸을 지치게 하기 때문에 더위를 가시게 하기 위해 선풍기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최대한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바람을 발생시키는 제품을 찾아야 한다.

 



종류

그렇다면 선풍기의 종류에 대해서도 생각해 봐야할 것이다. 용도에 따라서 서큘레이터와 선풍기가 나눠졌다면 선풍기중에서도 형태에 따라서 종류가 나뉜다 가장 기본적인 선풍기는 바로 리빙 선풍기이다. 선풍기의 목 길이를 조절하며 날의 개수에 따라 바람의 세기가 달라진다. 그다음은 날개 없는 선풍기가 있다. 선풍기의 본체 내부에 설치된 팬에 의해 바랑을 발생시키는 형태이다. 세 번째 종류는 타워팬이라고 하는 선풍기이다. 얇고 길쭉하게 생긴 타워팬 선풍기는 작은 날을 세로로 배치해서 바람을 발생시킨다. 마지막은 휴대용 선풍기가 있다. 충전식으로 사용하며 작아서 야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유니맥스 선풍기

첫번째로 추천해볼 선풍기는 바로 유니맥스의 초미풍 선풍기이다. 모델명 UMF-15408R이라는 명칭을 가진 해당 제품은 40,000원대의 선풍기이다. 리빙 선풍기에 해당하는 유니맥스의 선풍기는 부드러운 바랑을 발생시키기 위해 기술력을 집중한 제품으로 굳이 본체에 설치된 버튼을 사용하지 않고도 리모컨으로 조정이 가능하다. 특히나 날은 5개이며 발터치 버튼이 달려 있어서 서서도 간단하게 조작을 할 수 있다.

 



LG전자 선풍기

두번쨰로 추천해볼 선풍기는 바로 LG전자의 선풍기이다. 정확히는 LG전자의 스타리온 타워팬 선풍기이다. SF-T3811RJ라는 모델명을 가지고 있는 해당 제품은 70,000원대의 제품이며 이름 그대로 타워팬 종류의 선풍기이다. 슬림하면서도 소음이 적기로 유명한 제품으로 가격대는 조금 비싸면서 바람의 세기는 약한 편이지만 안전과 소음, 그리고 디자인을 고려한다면 LG전자의 스타리온 선풍기는 분명 좋은 선택지이다. 또한 해당 제품은 유니맥스 선풍기와 마찬가지로 리모컨을 제공하고 있다.



버디라이프 선풍기

마지막으로 살펴볼 선풍기는 바로 버디라이프 선풍기이다. 냉풍기 때도 그랬지만 마지막은 필자가 사고 싶은 선풍기로 준비를 해봤다. 무소음에 집중한 버디라이프의 선풍기는 무려 7개의 날로 설계되어 있다. 날의 개수가 많은 만큼 부드러운 바람을 일으키면서도 모드에 따라 강한 바람을 일으킬 수도 있다. 또한 날이 부착된 헤드 부분의 조작이 생각보다 자유로워서 다각도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과 리모컨을 제공하고 있다는 장점도 있다. 다만 가격이 100,000원대 초반으로 비싼 편에 속한다.

 



이상 선풍기 추천 여름맞이 Best Pick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