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핫 이슈

7월 코스트코 휴무일

푸른 하늘이 배경이 되는 코스트코 사진

코스트코 휴무일

오늘은 코스트코 휴무일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작성해보려고 한다. 코스트코라고 하는 대형마트가 처음에는 무척이나 낯설고 신기했지만 최근에는 오히려 여타 대형마트보다 자주 들리는 곳이 되었다. 주말이면 장을 보기 위해 코스트코로 향했고 꽤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코스트코 운영시간 안내 이미지

그래서인지 코로나19가 터진 이후로도 마스크와 손세정제를 철저히 챙겨서 장을 보기 위해 발걸음을 향했다. 근데 간혹 휴무일이 언제인지 잊고 있다가 헛걸음을 해야 한적도 있었다. 그러니 이 글을 읽는 사람들은 코스트코 휴무일을 기억해 헛걸음하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


코스트코 매장 내부에서 판매되는 상품들 이미지

7월 코스트코 휴무일

이마트, 홈플러스, 롯마트처럼 코스트코 휴무일도 정부시책으로 시행되고 있는 유통산업 발전법에 따라서 매월 2주 차와 4주 차 일요일, 즉 7월 12일과 7월 26일에 휴무일을 취한다. 일단 정규적인 휴무일이 그렇다는 이야기이다.


코스트코 매장 내부에서 판매되는 상품들 이미지

대형마트의 휴무일은 각 매장이 위치한 지역의 환경과 행사 일정에 따라서 조정되기도 한다. 그러니 자신이 애용하는 매장의 휴무일을 미리 확인해 둘 필요가 있다. 만약 당연히 2주 차와 4주 차 일요일이 코스트코 휴무일인 줄 알았는데 그 이외에 속한 매장이라면 얼마나 당혹스럽겠는가.

 


코스트코 7월달 휴무일 안내 이미지

7월 12일 7월 26일

우선 정규 코스트코 휴무일인 2주차와 4주 차 일요일에 휴무일을 갖는 매장들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7월 날짜로 생각해본다면 7월 12일과 7월 26일에 휴무일을 갖는 매장이다. 양평점,


코스트코 간판 이미지

대구점, 대전점, 양재점, 상봉점, 부산점, 광명점, 천안점, 의정부점, 공세점, 송도점, 세종점, 대구혁신점, 하남점 등이 정규 코스트코 휴무일인 7월 12일과 26일에 휴무일을 갖는다.


코스트코 일산 매장 7월달 휴무일 안내 이미지

7월 8일 7월 22일

그나마 코스트코가 다른 대형마트들에 비해 다행이라고 생각이 들면서도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드는 점은 바로 매장의 수가 그리 많지 않다는 점이다. 그래서인지 정규 코스트코 휴무일 이외의 날짜에 휴무일을 갖는 매장도 그리 많지 않다.


코스트코 홈페이지

7월의 2주차와 4주 차 수요일에 휴무일을 갖는 매장이 있다. 7월 날짜로 보면 7월 8일과 22일에 휴무일을 갖는 것이다. 일산점이 유일하게 해당 날짜에 휴무일을 갖는다.

 


코스트코 울산점 7월달 휴무일 안내 이미지

그 외의 날짜

그다음은 매월 2주차 수요일과 4주 차 일요일에 휴무일을 갖게 되는 매장들이다. ‘매장들’이라고 칭하기에 부끄러운 게 단 한 매장만이 해당 날짜에 휴무일을 갖기 때문이다.


코스트코 매장 외부 이미지

7월의 날짜로 따져보면 7월 8일과 7월 26일에 휴무일을 갖는 코스트코 매장은 울산점만이 유일하다. 사실상 일산점과 울산점만 제외한다면 모든 매장이 정규 코스트코 휴무일인 7월 12일과 26일에 휴무일을 갖는다고 생각하면 편할 것이다.


코스트코 매장 외부 이미지

마무리 글

여러 대형마트의 휴무일에 대해서 다루고 있는데 그중에서 코스트코 매장이 가장 적었다. 뭐 들어온지 그리 긴 시간이 지난 것은 아닌 터라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말이다.


코스트코 매장을 저녁에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보는 전경이 담긴 이미지

특히나 이제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처럼 코스트코를 벤치마킹한 곳도 생겨나고 있는 추세라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이라는 예상은 들지 않는다. 그래도 코스트코를 방문해서 좋은 기억을 남긴 한 명으로서 다른 이들도 한 번은 코스트코를 찾아가는 것도 색다른 경험을 줄 것이라는 생각을 해본다.

 


이상 7월 코스트코 휴무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다이나믹한 핫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버거킹 7월행사 정리  (1) 2020.07.07
맛있는 수박 고르는 법  (0) 2020.07.03
7월 홈플러스 휴무일  (0) 2020.07.02
7월 제철음식  (0) 2020.07.01
7월 이마트 휴무일  (0) 2020.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