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핫 이슈

쏘카이용요금 알아보기

쏘카이용요금

평소 여행을 다니거나 짐을 옮기거나, 혹은 자차에 문제가 생겼거나, 등등의 다양한 이유로 차를 필요로 하는 상황에서 차를 구하기 정말 쉬운 환겨에 살고 있다는 사실이 요즘 필자를 기분좋게 하는 요소 중에 하나 인 듯싶다. 거기다 그 차를 집앞까지 가져다 주고 집앞에서 다시 회수해 간다고 하면 이만큼 편하고 좋은 환경이 있을까 싶기도 하다.

 


쏘카이용요금

이만큼 차량 렌트에 대해서 좋은 인프라가 갖춰져 있는 한국에는 그 만큼이나 또 수많은 렌트 업체들이 있다. 그중에서 필자는 쏘카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고 한다. 개인적으로 그 외의 업체들에 뒤통수도 맞아보고 거지같은 차도 받아보고 한지라 쏘카를 선호하는 입장에서 쓴 글이므로 그점은 참고해 주길 바란다.

 


쏘카이용요금

특히나 카셰어링이라고 하는 시스템을 유용하게 쓰고 있는 입장으로서 쏘카이용요금에 대해 간략하게 안내해보려고 한다. 쏘카의 장점이라고 할만한 점중에 하나는(물론 다른 업체들도 가지고 있는 장점이기도 하다) 필요한 만큼의 시간만을 빌려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2시간만 사용하면 될것을 기본 6시간 대여를 원칙으로 하는 업체에서 차를 빌린다면 손해이지 않겠는가.

 


쏘카이용요금

거기다 쏘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왕복, 편도, 부름예약으로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차량을 수령하고 반납하는 장소를 정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듯하다. 일단 기본적으로 쏘카의 이용요금은 차량에 대한 대여요금과 보험료, 주행요금으로 나뉘어진다. 대여요금이라고 하면 당연하게도 차량을 빌리는데 발생하는 기본적인 비용을 말한다. 차종에 따라 상이하게 발생하는데 보통 최소 22,500원부터 비싼경우에는 105,000월까지도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다.

 


쏘카이용요금

그저 가볍게 경차, 소형, 준중형의 차량들을 이용한다고 하면 왠만해서는 50,000원 안에서 해결되니 걱정할 필요는 없다. 물론 주말이거나 쏘카 회원에 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고 할때 요금이 다르게 발생한다. 그러니 요금표를 잘 확인해보길 바란다. 그리고 여러 할인 이벤트가 있으니 잊지 않고 이용하시길 바란다.

 


쏘카이용요금

그리고 기본적으로 발생하는 대여비와 별도로 있는 보험료와 주행요금에 대해서도 충분히 고려를 해야 한다. 보험료의 경우 사고가 났을 때 자기부담금이 5만원이냐 70만원이냐에 따라 금액이 달라진다. 당연하게도 자기부담금이 5만원인 경우가 제일 비싸다. 그리고 주행요금의 경우 쉽게 말해서 주유비이다. 렌트카에 주유를 했는데 만약 기름이 한참이나 남아 있다고 하면 내 손해가 크지 않겠는가. 그에 대한 절충안으로 주행 거리에 대한 요금이 매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