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핫 이슈

이동식 에어컨 특징과 추천 제품


이동식 에어컨

오늘은 이미 와버린 여름을 맞이해서 이동식 에어컨을 알아보려고 한다. 점차 푹푹 쪄가는 무더위가 길어지고 강해질수록 우리 생활에 필수가 되어가는 제품이 있다 바로 에어컨일 것이다.



에어컨을 발명한 사람에게는 노벨상을 수여해야 한다며 우스겟소리를 할 정도로 우리 일상에서 이제는 더 이상 에어컨을 제외하고 생각해 볼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그런 의미에서 에어컨이 가지는 특징들과 추천할 만한 제품의 브랜드와 가격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동식 에어컨 특징

이동식 에어컨이라는 이름이 조금은 생소한 이들이 있을 것이다. 아무래도 에어컨의 경우 실외기를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이 실외기 떄문에 에어컨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공사에 가까운 난리를 피워야 한다. 이런 상황을 타파하기에 이동식 에어컨은 분명히 좋은 아이디어 상품입니다.



실외기로 발생하는 공간적 한계를 극복했다는 소리니까 말이다. 물론 이동식이라는 명칭답게 작고 가벼울 것이고 에어컨의 크기에 피례해서 냉방면적 또한 작을 것이다. 하지만 분명한 건 여러 공간적 제한이 있는 장소에서 사용하기에 이만한 에어컨도 없을 것이라는 사실이다.

 



창문형 에어컨과 유사

최근 창문형 에어컨이 크게 인기를 얻고 있다는 소식이 간간히 들려오고 있다. 다름 아닌 앞서 언급한 실외기가 큰 제한 사항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창문형 에어컨은 그저 창틀에 맞춰서 끼우기만 하면 되니 큰 공사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이동식 에어컨은 그런 창문형 에어컨과 유사한 방식을 취하고 있다. 에어컨에 달려있는 배관을 창문에 고정하여 실외기의 필요성을 해결하는 형식이다. 이런 식의 형태이다 보니 창문만 있다면 어디서든 간단하게 에어컨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우려점

이동식 에어컨의 형태를 고려해 볼 때 당연하게도 생기는 우려점이 있다. 가볍고 작아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의 제한이 거의 없다는 것도 좋고, 실외기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점도 큰 평의성으로 작용하지만 어찌 되었든 배관을 창문으로 빼놓아야 하고 그렇기 때문에 혹시나 들어올 수 있는 벌레에 취약해진다는 사실이다.



이동식 에어컨을 생산하는 브랜드에서는 이런 우려점은 당연히도 고려를 했고 열려있는 창문을 밀폐하는 기능을 가진 칸막이를 제공하고 있다.

 



단점

편의성만큼은 이동식 에어컨이 제대로 가지고 있지만 그만큼 단점도 명확하다. 바로 소음에 대한 부분과 냉방면적에 대한 부분이다. 범용성을 갖추고 있기는 하지만 어디까지나 작은 평수를 가진 방에 한정된다. 냉방면적이 불과 10평밖에 되지 않는다.



반대로 생각하면 에어컨의 크기와 활용성에 비해 넓은 면적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지만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그리고 소음의 문제가 가장 큰 문제일 것이다. 아무리 저소음으로 설계되어 있다고는 하나 일반 에어컨보다 소음이 더욱 크게 발생하는 것은 어쩔 수 없을 것이다.



추천 상품

이동식 에어컨으로 유명한 브랜드로는 두 곳을 꼽을 수 있을 것이다. 바로 위니아일 것이다. 이동식 에어컨을 찾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고 있는 브랜드이기도 하며 가장 평이 좋은 제품이기도 하다. 소음의 문제도 어느 정도는 저소음으로 해결을 하고 있으면서 동시에 확실한 편의성도 갖추고 있다. 물론 가격의 문제를 무시할 수 없다.



무려 최저가가 36만 원대에 달하고 있으니 말이다. 그래도 그 기능만큼은 확실하다. LG의 이동식 에어컨을 찾을 수도 있다. 백색가전 하면 LG니 말이다. 하지만 LG의 이동식 에어컨은 현재 출시 준비 중이다. 만약 LG의 제품을 찾고 싶다면 좀 더 기다려야 할 것이다.

 



이상 이동식 에어컨 특징과 추천 제품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다이나믹한 핫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6월 이마트 휴무일  (0) 2020.06.12
냉풍기 추천 및 비교  (0) 2020.06.11
제습기 추천 Best3  (0) 2020.06.09
6월 롯데마트 휴무일  (0) 2020.06.03
6월 홈플러스 휴무일  (0) 2020.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