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핫 이슈

냉풍기 추천 및 비교


냉풍기

오늘은 이미 물씬 다가와버린 여름을 맞이해서 냉풍기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매년 여름이면 그런 생각을 한다. 작년에도 이렇게 더웠나? 하고 말이다. 이 생각은 올해도 여전히 떠올랐다. 작년 이맘때에 이만큼 더웠나 싶다. 그정도로 요즘 날씨는 푹푹 찌고 있어서 하루 종일 에어컨을 가동하는 중이다. 하지만 에어컨이 발생시키는 전기세의 부담은 이만저만이 아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사람들이 냉풍기를 사용하고는 한다. 그런 사람들은 이번 포스팅을 잘 읽어보고 어떤 냉풍기가 좋을지 고민해 보기를 바란다.



냉풍기 추천

냉풍기를 에어컨과 비교했을 때 장점과 단점이 분명하게 드러난다. 에어컨이야 설명하지 않아도 어떤 부분들이 장점으로 작용하고 여름에 왜 필수품으로 거론되고 있는지 알고 있을 것이다. 냉풍기는 그런 에어컨의 기능들이 축소되어 내장되어 있다고 생각하면 될 것이다. 에어컨보다 부족한 냉방기능, 에어컨보다 시끄러운 소음 등 에어컨과 비교되어 부각되는 단점들이 있는 반면에 장소의 선택이 자유로우면서도 전기세가 저렴하고, 심지어 제품 자체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많은 장점들을 가지고 있다.

 



신일 냉풍기

첫번째로 추천해볼 냉풍기는 바로 신일산업의 제품이다. 신일산업은 이미 선풍기로 유명한 브랜드이다. 오랫동안 선풍기 분야에 있어서 좋은 성적을 보여왔던 기업인만큼 냉풍기에서도 좋은 제품을 내놓고 있다. 신일산업의 SIF-CW220이라는 제품이다. 가격대는 10만원 초반대로 형성되어 있는 해당 제품은 액체가 수증기로 변하면서 열을 흡수해 차가운 바람을 만들어 내는 기화냉각방식의 냉풍기이다. 항균시험에도 통과 된 제품이면서 디스플레이 패널을 이용해 바람의 세기와 정도를 조절해 볼 수도 있다.



아토만 냉풍기

두번째로 추천해볼 냉풍기는 아토만의 제품이다. ZERO 에어쿨러 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는 해당 제품은 독일에 원산지를 두고 있는 제품이다. 조금은 특이한게 흔히 냉풍기나 선풍기등에서 볼 수 있는 선풍기날개를 찾아볼 수 없다는 점이다. 터빈을 사용하지 않다 보니 소음면에서는 어쩌면 에어컨보다도 적을 수도 있다. 냉각방식은 신일산업의 냉풍기와 유사한 방법을 취하고 있지만 선풍기날개가 필요없이도 바람을 발생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기술력은 아토만이 좀더 앞섰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가격대는 신일산업의 냉풍기보다 비싼 편으로 150,000원대로 형성되어 있다.

 



스타일리스 냉풍기

세번째로 추천을 해볼 냉풍기는 바로 스타일리스의 오토쿨링 냉풍기이다. 스타일리스의 냉풍기는 신일산업의 냉풍기와 동일하게 팬을 사용해서 바람을 발생시킨다. 하지만 팬에 기술력이 더해져 소음면에서 조금은 나은 기술력이 적용된 냉풍기이다. 스타일리스는 스위스의 브랜드로 긴 시간동안 운영해오며 축적된 노하우로 생산해낸 제품이다. 위아래로 작창된 2개의 팬을 통해서 공기를 좀더 빠르게 순환, 냉방시켜준다. 또한 업계에서 유일하게 특허를 가지고 있는 반도체 냉각방식을 통해 공기를 시원하게 만드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가격대는 230,000원대로 앞서 언급했던 두 제품보다 비싼 편에 속한다.



다이슨 냉풍기

마지막으로는 필자가 사고 싶은 제품을 하나 소개해보려고 한다. 바로 다이슨의 가습기이다. 냉풍기 추천에 무슨 가습기인가 싶을 수도 있다. 그 점에 바로 필자가 이 제품을 사고 싶은 이유다. 다이슨 AM-10이라는 명칭을 가진 해당 제품은 가습기와 공기청정, 냉방의 기능을 모두 소지하고 있는 제품이다. 더불어 팬없이 바람을 생성시키는 구조이다 보니 소음까지 거의 없다. 다만 가격대가 조금 쎈 편에 속한다. 다이슨 냉풍기는 현재 440,000원대로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이상 냉풍기 추천 및 비교 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다이나믹한 핫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풍기 추천 여름맞이 Best Pick  (0) 2020.06.12
6월 이마트 휴무일  (0) 2020.06.12
이동식 에어컨 특징과 추천 제품  (0) 2020.06.10
제습기 추천 Best3  (0) 2020.06.09
6월 롯데마트 휴무일  (0) 2020.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