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핫 이슈

9월 롯데마트 휴무일

롯데마트 휴무일을 안내하는 이미지로 각 점포의 휴무일 상황에 대한 공지가 담겨있는 이미지

롯데마트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다른 3대 대형마트 중 하나인 롯데마트의 휴무일이 어떤 규칙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려고 한다. 사실상 어제 다뤘던 홈플러스와 큰 차이는 없다. 하지만 아무래도 전국에 위치한 매장들이 각각 어떤 휴무일을 갖는지 알아봐야 하기에 별도로 준비해 봤다. 만약 홈플러스 휴무일의 규칙과 확인법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를 활용하기 바란다.

 

홈플러스 휴무일 규칙 및 확인법

홈플러스 오늘은 홈플러스 휴무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다. 매달 홈플러스 휴무일에 대해서 올리다 보니 웬만하면 변동 없이 정해진 휴무일을 따른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dynamicjl.tistory.com


롯데마트도 홈플러스처럼 2주차와 4주 차의 수요일과, 2주 차와 4주 차의 일요일, 2가지의 경우에 대부분의 롯데마트 매장들이 휴무일을 갖는다. 하지만 다른 날에 휴무일을 취하는 매장들이 있고 각각의 매장들이 어떤 날에 휴무일을 취하는지 상세히 알아보겠다. 규칙을 중심으로 살펴본다면 나중에는 굳이 이런 글을 찾아보지 않더라도 휴무일을 피해 롯데마트를 방문할 수 있을 것이다.


롯데마트 휴무일

앞서서 간략하게 언급을 했지만 롯데마트의 휴무일은 대부분 2주차와 4주 차 수요일과 2주 차와 4주 차 일요일이다. 하지만 그 밖의 날짜에 휴무일을 갖는 매장들이 존재한다. 2주 차와 4주 차 월요일에 휴무일을 갖는가 하면, 2주 차 금요일과 3주 차 토요일에 휴무일을 갖기도 한다.


이런 각각의 휴무일에 따라 어떤 매장들이 어떤 휴무일을 갖는지 산세히 몰록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다. 그러니 자신이 자주 방문하는 롯데마트의 지점명을 기억해뒀다가 찾아보기 바란다. 유의할 점은 첫째 주에 평일이 없다면 그 주차를 제외하고 2주 차와 4주 차를 계산하면 된다.

 


2주차와 4주 차 일요일

가장 많은 롯데마트 매장이 휴무일을 갖는 날짜는 2주 차와 4주 차 일요일이다. 이 2주 차, 4주 차 일요일에 휴무일을 갖는 사실을 기억해두면 된다. 8월 날짜를 예시로 살펴본다면 8월 9일과 8월 23일이 되는 것이고 9월 날짜로 본다면 9월 13일과 9월 27일이 되는 것이다.


2주차 4주 차 일요일 휴무 매장(8월 9일, 23일) : 인천, 경남, 충북, 전북, 광주/전남, 부산 지역의 모든 롯데마트 매장과, 서울 지역의 강변, 구로, 김포공항, 삼양, 서울역, 송파, 감실, 서초, 중계, 청량리, 월드타워, 은평, 금천점, 경기 지역의 궈선, 서현, 시화, 시흥, 의정부, 장암, 천천, 롯데 몰수지, 평택, 영통, 판교, 신갈, 수원, 광교, 시흥배곧, 경기양평, 이천점, 강원 지역의 춘천, 춘천석사점, 충남/대전 지역의 서산, 성정, 천안, 천안아산, 아산터미널, 노은, 대덕, 서대전점, 경북/대구 지역의 포항, 대구율하, 칠성점


2주차와 4주 차 수요일

그다음으로 많은 롯데마트 매장이 휴무일을 갖는 날짜는 2주 차와 4주 차 수요일이다. 마찬가지로 2주 차와 4주 차 수요일이 항상 휴무일인 매장들이라는 것을 기억해두면 된다. 8월 날짜로 예시를 들자면 8월 12일과 8월 26일에 휴무일을 갖는 것이고, 9월을 예시로 든다면 9월 9일과 9월 23일이 된다. 이상하게도 8월에는 2주 차, 4주 차 일요일이 2주 차, 4주 차 수요일보다 앞에 위치해있는데 9월에는 2주 차, 4주 차 일요일이 2주 차, 4주 차 수요일보다 뒤에 위치하고 있다. 이게 바로 필자가 앞에서 거론한 규칙 때문이다. 1주 차에 평일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는 1주 차를 세지만 평일이 포함되지 않은 경우 1주 차를 세지 않기 때문이다. 이것을 꼭 기억하기 바란다. 다만 수요일 휴무만 이 내용이 적용되며 일요일 휴무에는 적용되지 않는 이야기이다.


2주차 4주 차 수요일 휴무 매장(8월 12일, 26일) : 서울 행당역, 경기 고양, 구리, 덕소, 동두천, 마석, 안성, 양주, 화정, 오산, 의왕, 김포한강, 주엽, 강원 원주, 충남 당진, 홍성, 경북 구미, 김천점

 


기타 날짜 휴무 점포

그렇다면 2주차와 4주 차 수요일과 2주 차와 4주 차 일요일 외의 날짜에 휴무일을 갖는 롯데마트 매장들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총 5가지의 경우가 있으니 본인이 자주 방문하는 매장이 여기에 해당되지 않는지 잘 살표 보도록 하자.


매월 10일과 4주차 일요일 휴무 점포 : 경기지역의 안산, 상록, 선부점

매월 10일과 25일 휴무 점포 : 충북지역의 충주점

2주 차 수요일과 4주 차 일요일 휴무 점포 : 울산지역의 울산, 진장점

2주 차와 4주 차 월요일 휴무 점포 : 인천지역의 인천터미널점

2주 차 금요일과 3주 차 토요일 휴무 점포 : 제주지역의 제주점


정리 글

롯데마트 휴무일이 각 매장마다 어떻게 지정되어있는지와 함께 8,9월의 휴무일을 함께 살펴봤다. 필자의 부족한 설명이지만 규칙이 이해되었기를 바란다. 본 포스팅에서 설명한 규칙만 기억해도 따로 뭔가를 찾아볼 필요는 없을 것이다.


그리고 본 포스팅에 신뢰가 가지 않는다면 아래의 링크, 롯데마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이 자주 방문하는 매장의 휴무일을 찾아보는 방법도 있다. 그러니 귀찮게 본 포스팅을 읽어보고 찾아보고, 고민해보기 싫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기 바란다.

 

지점찾기| 롯데마트

 

company.lottemart.com

 


이상 롯데마트 휴무일 규칙 및 확인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다이나믹한 핫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8월 코스트코 휴무일  (0) 2020.08.07
9월 이마트 휴무일  (0) 2020.08.07
8월 홈플러스 휴무일  (1) 2020.08.04
버거킹 8월 행사 정리  (0) 2020.08.03
2020년 대서 날짜 및 의미  (0) 2020.0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