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핫 이슈

8월 코스트코 휴무일

코스트코 휴무일에 대해 안내하는 이미지

코스트코

오늘은 코스트코 휴무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어제까지 해서 국내 3대 대형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에 대한 휴무일을 정리했다. 마지막으로는 코스트코 휴무일에 대해서 안내하는 것으로 이번 달 마트 휴무일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최근 코스트코에 대한 사용자들이 꽤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심지어는 다른 지역의 사람이지만 코스트코를 방문해보기 위해서 지역을 넘어가는 사람이 있을 정도 있다. 그렇다면 그런 코스트코의 휴무일이 어떻게 될지 상세히 살펴보도록 하겠다.


코스트코 휴무일

코스트코의 휴무일은 2주차와 4주 차 일요일이다. 정규적인 휴일이 그렇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모든 매장이 2주 차와 4주 차 일요일에 휴일을 취하는 것은 아니다. 어떤 매장은 2주 차와 4주 차 수요일에 휴무일을 갖기도 한다.


3대 대형마트를 알아보면서도 느낀거지만 기왕 저 휴무일을 일괄되게 적용했으면 얼마나 편할까 생각해봤다. 그렇게 되면 굳이 찾아보지 않아도 언제가 휴무일이구나 하고 알고 있을 테니 말이다.

 


2주차와 4주 차 일요일

코스트코 대부분의 매장이 휴무일을 갖고 있는 날짜는 바로 2주 차와 4주 차 일요일이다. 사실상 2개의 매장을 빼놓고는 모두 이 휴무일을 갖는다. 8월 날짜로 본다면 8월 9일과 8월 23일인데 어떤 매장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2주 차와 4주 차 일요일 휴무 점포 : 양평점, 대구점, 대전점, 양재점, 상봉점, 부산점, 광명점, 천안점, 의정부점, 공세점, 송도점, 세종점, 대구혁신점, 하남점


2주 차와 4주 차 수요일

2주차와 4주 차 일요일에 휴무일을 갖는 매장을 빼면 단 두 개의 매장만이 남는다. 그중에 한 매장은 바로 2주 차와 4주 차 수요일에 휴무일을 갖는다. 8월 날짜로 살펴보면 8월 12일과 26일에 휴무일을 갖는 것이다. 어떤 매장에 이런 휴무일을 갖고 있을까.


2주 차와 4주 차 일요일 휴무 점포 : 일산점

 


2주차 수요일 4주 차 일요일

그럼 이제 마지막으로 알아볼 코스트코 매장이 있다. 이제 언급할 매장은 정말 특이하게도 2주 차에는 수요일에, 4주 차에는 일요일에 휴무일을 갖는 매장이다. 8월 날짜로 따져보면 8월 12일과 8월 23일이다. 과연 어떤 매장이 이런 휴무일을 갖고 있는 것일까.


2주 차 수요일과 4주 차 일요일 휴무 점포 : 울산점


정리 글

코스트코의 경우에는 외국계기업으로 국내에 진입하고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고 있다. 창고형 할인매장이라는 특수한 성격을 지니고 있기에 다른 마트보다 훨씬 싼 가격에 상품을 얻을 수 있는 마트라는 요인이 크게 작용한 것이다.


처음 국내로 들어온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는 이렇게까지 큰 관심을 가지게 될 줄 몰랐지만 필자도 간간히 먼 거리를 거쳐 코스트코로 향한다. 그리고 이런 코스트코의 영향 때문인지 이마트나 롯데마트, 홈플러스까지도 창고형 할인매장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이후에 매장을 더욱 늘려갈 수 있을지는 확신이 들지는 않지만 확실히 국내에 새로운 바람을 불게 해준 것은 맞다고 생각 든다.

 


이상 8월 코스트코 휴무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다이나믹한 핫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차 메뉴 추천 덕후 픽  (1) 2020.08.21
베스킨라빈스31 메뉴 가격 정리  (0) 2020.08.19
9월 이마트 휴무일  (0) 2020.08.07
9월 롯데마트 휴무일  (0) 2020.08.05
8월 홈플러스 휴무일  (1) 2020.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