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핫 이슈

9월 코스트코 휴무일

코스트코의 9월달 휴무일을 안내하는 이미지

코스트코 휴무일

오늘은 코스트코 휴무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매달 첫째주면 각 대형마트들의 휴무일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는데 쓰다 보니까 항상 어떤 규칙에 의해 정해지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그러니 본 포스팅에서 이야기하는 대형마트, 오늘은 그 중에서도 코스트코의 휴무일이 어떤 규칙에 따라 매월 정해지는 지와 9월에는 그럼 어떤 날에 휴무일을 갖는지 잘 읽어보고 기억해두기 바란다.


9월 코스트코 휴무일

코스트코 휴무일을 떠나서 대부분의 대형마트들은 대체로 매달 2주차와 4주차의 일요일이나 수요일에 휴무일을 갖는다. 그 외의 날짜에 휴무일을 갖는 점포도 있지만 그렇게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 못하다. 그리고 이 2주차와 4주차의 일요일과 수요일을 일반적으로 센다면 잘 안 맞는 경우도 많다.


그 이유가 주차를 세는 방식에 규칙이 있기 때문이다. 우선 2주차와 4주차 일요일이 어떤 날짜인지 알아보기 위해서는 일주일을 따지는 방식을 고려해야 한다. 일요일을 한주의 시작, 혹은 월요일을 한주의 시작으로 따지는데 코스트코 휴무일은 월요일을 한주의 시작으로 해서 주차를 센다. 2주차와 4주차 수요일이 어떤 날인지 알아보기 위해서는 첫째주에 평일을 포함되어 있는지를 살펴봐야 한다. 만약 첫째주에 평일이 없고 주말만 끼고 있다면 그 주는 세지 않는다. 반대로 첫째주에 평일을 끼고 있다면 그 주부터 주차를 센다.

 


2주차와 4주차 일요일

그렇다면 2주차와 4주차 일요일에 휴무일을 갖는 코스트코 매장들부터 살펴보겠다. 구체적인 9월 코스트코 휴무일은 9월 13일과 9월 27일이 된다. 10월 날짜로 보면 10월 11일과 10월 25일이 휴무일이 된다.


2주차, 4주차 일요일 휴무 점포 : 양평점, 대구점, 대전점, 양재점, 상봉점, 부산점, 광명점, 천안점, 의정부점, 공세점, 송도점, 세종점, 대구혁신점, 하남점


2주차와 4주차 수요일

이번에는 2주차와 4주차 수요일에 휴무일을 갖는 코스트코 매장을 살펴보자. 구체적인 날짜를 살펴본다면 9월 코스트코 휴무일은 9월 9일과 9월 23일이다. 10월 날짜로 계산해 본다면 10월 7일과 10월 21일이 된다. 그렇다면 어떤 코스트코 매장이 2주차와 4주차 수요일에 휴무일을 갖는지 알아보겠는데, 한군데 밖에 없다.


2주차, 4주차 일요일 휴무 점포 : 일산점

 


기타 요일 휴무점포

다른 대형마트들의 경우 지역마다 다수의 매장들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인지 휴무일도 다양하고 하지만 코스트코에는 그 수가 그리 많지 않다. 또 그만큼 특별한 휴무일을 갖는 매장도 거의 없다. 그나마 한곳이 있는데 이곳은 2주차 수요일과 4주차 일요일에 휴무일을 갖는다. 9월 날짜로 따져보면 9월 9일과 9월 27일이 되고 10월의 날짜로 보면 10월 7일과 10월 25일이 되는 것이다.


2주차 수요일, 4주차 일요일 휴무점포 : 울산점


정리 글

이처럼 어떤 규칙에 따라 정해지는 코스트코의 휴무일을 알아봤는데 코스트코의 경우 매장수가 그리 크지 않아서 자신이 자주 방문하는 코스트코매장의 휴무일을 찾기 힘들지 않다. 하지만 다른 대형마트들의 경우에는 워낙에 매장이 많다 보니 각 매장의 휴무일을 파악하기가 여간 귀찮은 게 아니다.


대형마트 휴무일을 알기 위해서는 한가지만 기억하면 된다. 만약 한 지역의 한 대형마트 휴무일이 2주차와 4주차 일요일이라면 다른 대형마트들 모두 같은 휴무일을 갖게 된다. 이것을 기억해 둔다면 어렵지 않게 대형마트 휴무일을 알 수 있을 것이다.

 

 

9월 홈플러스 휴무일

홈플러스 휴무일 오늘은 9월달 홈플러스 휴무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한국은 사랑제일교회로 인해 다시 한번 코로나19의 위기에 놓이게 되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까지 고려되고 있는

dynamicjl.tistory.com

 

9월 이마트 휴무일

이마트 오늘도 어제에 이어서 대형마트 휴무일을 알아보는 규칙과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이전부터 꾸준히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의 휴무일에 대한 글을 작성해오면서 어렵지

dynamicjl.tistory.com

 

9월 롯데마트 휴무일

롯데마트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다른 3대 대형마트 중 하나인 롯데마트의 휴무일이 어떤 규칙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려고 한다. 사실상 어제 다뤘던 홈플러스와 큰 차이는 없다. 하지만 아무래

dynamicjl.tistory.com

 


이상 9월 코스트코 휴무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