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핫 이슈

무화과 먹는법 및 보관법

무화과를 먹기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안내해주는 이미지

무화과 먹는 법

오늘은 무화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최근 제철을 맞이한 무화과는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방식을 통해 찾고 있는 과일이다. 하지만 제과 제빵에서 활용되는 것을 많이 본 사람들도 여전히 과일 자체로서 즐기는 방법에 대해서는 낯설어한다.


그래서 필자는 이번 포스팅을 통해 무화과 먹는 법과 보관 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무화과를 어떻게 손질하면 생과일로서 즐길 수 있는지 그밖에 어떤 조리를 통해 즐겨야 맛있게 먹을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보관해야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지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무화과 먹는 법. 제철 시기

무화과 제철은 상당히 긴 편이다. 8월부터 11월까지 무화과가 수확이 되지만 정작 생과일로 즐기기 위해서는 9월 중순까지 기다려야 한다. 그 이전의 무화과는 떫고 신맛이 강해서 생과일로 즐기기에 적합하지 않다.


9월 중순에 접어든 지금이 딱 무화과를 생과일로서 즐기기 좋은 시즌이다. 제철을 맞이한 무화과는 그 달콤함은 물론이고 톡톡 터지는 식감의 과육을 가지고 있어서 여느 과일 못지않은 매력을 가지고 있다.

 


무화과 먹는 법. 손질

그럼 이제 무화과 먹는 법으로 생과일로 즐기기 위해서 어떻게 하면 무화과를 깔끔하게 손질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우선은 당연하게도 무화과를 깨끗하게 세척해줘야 할 것이다. 세척된 무화과를 우선 수평방향으로, 반으로 잘라준다.


그다음 숟가락을 준비해주도록 하자. 무화과의 흰색 과육과 껍질의 경계 부분에 숟가락을 꽂아 넣은 다음 돌려가며 과육을 파내듯이 껍질과 분리해준다. 다른 방법으로는 바나나 껍질을 벗기듯이 꼭지 부분에서 아래쪽으로 껍질을 벗겨내도 손질이 가능하다.


무화과 먹는 법. 활용 요리

그렇다면 무화과 먹는 법으로 활용한 요리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기본적으로 생과일들이 그렇듯 무화과도 샐러드로 많이 조리해 먹는 편이다. 무화과와 샐러드 채소, 견과류 등을 샐러드 소스와 버무려 먹는 것이다.


무화과 샌드위치를 요리해 먹는 것도 좋은 무화과 먹는 법일 거시다. 편의점에서 생딸기 크림 샌드위치를 먹어본 적 있을 것이다. 그것과 비슷하다. 식빵 사이에 생크림을 충분히 발라둔 상태로 무화과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넣어준다면 무화과를 정말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무화과 먹는 법. 보관법

근데 이 무화과는 아쉽게도 장기간 보관이 어려운 과일 중 하나이다. 그래서 우리는 보통 무화과를 생과일이 아닌 잼이나, 냉동 무화과를 활용한 제과 제빵류, 말린 무화과를 통해 접하게 되는 것이다.


광기 간 보관은 힘들지만 그래도 상대적으로 무화과를 신선하게 보관하기 위해서는 보관 온도 1~5도의 냉장고에 보간해줘야 한다. 보관할 때 무화과를 키친타월에 돌돌 말아서 보관한다면 길게는 일주일까지 보관해두고 먹을 수 있다.


무화과 먹는 법. 정리 글

필자는 무화과를 생과일로 즐겨보기 전까지는 생으로 즐길 수 없는 과일이라는 잘못된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당연히 이런 인식과 환경 때문에 최근에 들어서야 난생처음으로 무화과를 생으로 즐겨 볼 수 있었다.


그 후 큰 후회를 했다. 무화과가 생과일로 즐기기에 이렇게 매력적인 과일이라는 것을 이제야 알았다는 후회이다. 그러니 이 글을 읽고 있는 사람들에게 무화과 제철을 맞이한 지금 꼭 무화과를 생과일로 즐겨보기 바란다.

 


이상 무화과 먹는 법 및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9월 제철음식 5가지

9월 제철음식 오늘은 머지않아 다가오는 9월을 맞이해서 어떤 제철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려고 한다. 9월에는 지금의 이 무더위가 한풀 꺾이길 바라는 마음으로 몸에 좋고 맛도 좋아지는 제철음

dynamicjl.tistory.com

'다이나믹한 핫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석 제사상차림 간단정리  (0) 2020.09.21
교촌치킨 메뉴 추천  (2) 2020.09.21
스타벅스 텀블러 종류 및 가격  (0) 2020.09.09
도미노피자 9월 행사  (0) 2020.09.08
9월 코스트코 휴무일  (0) 2020.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