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여행지

경주 가볼만한 곳 best 5

경주의 관광지 5곳에 대한 이미지로 경주 가볼만한 곳을 소개하고 있다.

경주 가볼만한 곳

오늘은 경주 가볼만한 곳 best 5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경주의 관광 명소와 해당 관광명소의 특징과 모습을 중심으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한다. 최근 코로나 19로 인한 위축된 사회가 조금씩 회복되면서 휴가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이 많이 늘었다.


하지만 또다시 거론되고 있는 코로나19 대유행에 대한 소식으로 8월에 휴가를 계획했던 분들의 짜증은 무한정으로 치솟고 있는 상황이다. 이럴 때일수록 마음을 다잡고 안전한 휴가를 보내기 바란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은 위로의 의미를, 간접적인 체험을 통해 아쉬운 마음을 달래고자 하는 의미를 담아보려고 한다.


경주 가볼만한 곳 첫번째. 경주역사유적지구

가장 첫번째로 소개하고 싶은 경주 가볼만한 곳은 바로 경주역사유적지구이다. 경주역사유적지구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이다. 총 5구역으로 나뉘어져 신라의 역사를 고즈넉하게 전하고 있는 관광지이다.


경주역사유적지구는 다채로운 볼교 유적을 품고 있는 남산지구, 옛 왕궁터인 월성지구, 많은 고분이 모여 있는 대릉원지구, 불교 사찰 유적지인 황룡사 지구, 웅장한 산성이 위치한 산성지구로 나뉘어진다. 신라의 전반적인 문화를 엿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연경관과 어우러져 뛰어난 풍광까지 가지고 있으니 경주에 방문했다면 꼭 방문해야 하는 관광지로 꼽힌다.

 


경주 가볼만한 곳 두번째. 불국사

두 번째로 소개하고 싶은 경주 가볼만한 곳은 식상할지 모르지만 불국사이다. 경주 불국사는 경주역사유적지구와 마찬가지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문화재이다. 토함산 중턱에 자리 잡아 신라의 가장 찬란한 불교문화를 담고 있는 관광지가 바로 불국사라고 할 수 있다.


수많은 역사가들이 동양 제일의 걸작이라고도 일컫는 불국사는 단단한 속조 기단 위쪽으로 쌓아 올린 목재의 조화는 불교의 문화를 가장 찬란하게 표현했다고도 평가된다. 식상함에도 많이 찾는 이유 어쩌면 그게 바로 불국사가 가진 아름다움 때문이 아닌지 조심스럽게 추측 해보고 있다.


경주 가볼만한 곳 세번째. 석굴암

세 번째로 소개하고 싶은 경주 가볼만한 곳은 바로 석굴암이다. 마찬가지로 식상할지도 모르지만 경주에서 불국사와 석굴암을 제외하고 설명하기는 힘들다. 석굴암은 불국사와 마찬가지로 토함산에 위치하고 있으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는 문화재이다.


석굴암과 화감암을 이용해 조영 된 석굴암에는 본존불을 중심으로 그 주위를 보살상, 나한상, 신장상 등이 조화롭게 배치되어 있다. 불교라는 종교를 떠나서 예술적으로도 큰 가치를 가지고 있는 석굴암은 불교의 유려한 면모를 가장 잘 담아냈다고 평가받는 걸작품이다. 불교를 믿으시는 분이라면 말할 필요도 없고 불교를 믿지 않는 이들도 그 웅장하고 신비로운 모습에 입을 다물지 못하게 된다.

 


경주 가볼만한 곳 네번째. 동궁과 월지

네 번째로 소개할 경주 가볼만한 곳은 바로 동궁과 월지라는 관광지이다. 경주라는 지역에 문화재가 워낙 많은 터라 어쩌면 유적지라고 하는 것들이 지겹게 느껴질 수도 있다. 그런 의미에서 동궁과 월지는 또 다른 매력을 품고 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동궁과 월지를 야간에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신라 왕궁의 별궁터로 나라의 경사나 귀한 손님의 방문 시 연회를 베풀었던 장소였다는 동궁과 월지는 지금에 와서 정말 화려한 야경을 품고 있다. 간혹 부조화라는 평을 남기시는 분들도 있지만 고즈넉함이라는 단어와 너무도 잘 어울리는 경주의 분위기를 한번 전환해 주고자 한다면 동궁과 월지의 야경은 분명 또 다른 여유와 안정을 선물해줄 것이다.


경주 가볼만한 곳 다섯번째. 스카이 월드

마지막으로 소개할 경주 가볼만한 곳은 바로 스카이월드라고 하는 관광지이다. 스카이월드는 헬륨기구 체험 테마파크이다. 열기구처럼 생긴 헬륨기구를 타고서 높은 하늘로 올라갈 수 있도로 상품을 개발한 관광지이다.


사실 앞서서 언급한 여타 관광지에 비해 매력이 느껴지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 관광지들을 높은 하늘에서 한눈에 담을 수 있다면 어떻겠는가. 푸른 하늘과 맞닿아 만끽하는 문화재의 향연은 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다. 경주의 전경을, 수많은 문화재의 조화를 한눈에 담아본다면 어쩌면 이곳을 제일 좋아하게 될지도 모른다.

 


이상 경주 가볼만한 곳 best 5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