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여행지

부산 가볼만한 곳 10가지

부산 가볼만한 곳, 관광지를 안내하는 이미지로 도시의 다양한 전경과 모습이 담겨있다

부산 가볼만한 곳

오늘은 여행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부산을 관광하는 사람들이 방문해서 즐기기 좋은 곳 10곳을 선정해서 포스팅하려고 한다. 잘 살펴보고 눈길이 가는 곳이 있다면 여행플랜을 잘 짜서 관광해보기 바란다.


부산 가볼만한 곳으로 오늘 추천할 관광지는 흰여울 문화마을, 깡깡이 예술마을, 달맞이 길, 보수동 책방골목, 감천문화마을, 송도 구름 산책로, 초량 이바구길, 자갈치시장, 해동용궁사, 국제시장 10곳이다.


부산 가볼만한 곳 첫번째. 깡깡이 예술마을

첫 번째로 소개할 부산 가볼만한 곳은 바로 영도에 위치하고 있는 깡깡이 예술마을이다. 자갈치시장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는 이 말의 ‘깡깡이’라는 이름은 근처 조선소에서 배 표면을 두드릴 때 나는 소리 때문에 깡깡이 마을이라는 별명을 갖게 되었다. 이 마을에서는 곳곳에 벽화와 이색적인 건물들을 찾아볼 수 있다.


부산 가볼만한 곳 두번째. 흰여울 문화마을

두 번째로 소개할 부산 가볼만한 곳은 바로 부산 대표 문화마을인 흰여울 문화마을이다. 인근 산에서 흘러내리는 물줄기가 바다로 향하는 모습이 마치 눈이 내리는 듯하다 해서 흰여울이라는 명칭을 갖게 되었다. 흰여울 문화마을은 바다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알록달록한 마을이라 바다와 마을이 조화를 이루는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부산 가볼만한 곳 세번째. 감천 문화마을

세 번째로 소개할 부산 가볼만한 곳은 바로 간천 문화마을이라는 곳이다. 감천 문화마을은 전국의 문화마을 중에서도 가장 오래된 전통을 자랑하는 곳이다. 그 시간만큼이나 다채로운 색감과 조형물, 그림들로 빼곡히 채워진 감천 문화마을은 항상 수많은 여행객으로 발 디딜 틈이 없는 그런 관광지이다.


부산 가볼만한 곳 네번째. 초량 이바구길

네번째로 소개할 부산 가볼만한 곳은 바로 초량 이바구길이다. 경상도 사투리로 이바구는 이야기를 뜻한다. 부산 동구에 위치하고 있는 근현대사의 역사적 장소들을 묶어서 연결해놓은 길이 초량 이바구길이다. 근현대사의 역사적 사료들은 감성적으로 잘 꾸며냈다고 평가받으며 부산항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도 있어 항상 여행객이 끊이질 않는 여행지이다.


부산 가볼만한 곳 다섯 번째. 보수동 책방골목

다섯 번째로 소개할 부산 가볼만한 곳은 바로 보수동 책방골목이다. 보수동 책방골목은 헌책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자 책방을 여는 사람이 한 둘씩 늘어갔고 그렇게 골목 상권을 형성하게 된 케이스이다. 정말 다양한 책들과 옛날 책들을 구경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진한 책 냄새를 풍기는 아주 이색적인 여행지이다.


부산 가볼만한 곳 여섯 번째. 달맞이 길

여섯 번째로 소개할 부산 가볼만한 곳은 바로 달맞이 길이다. 달맞이 길은 부산에서도 가장 유명하다고 하는 드라이브 코스이다. 부산의 바다와 동백, 소나무 숲들에 둘러싸여 있는 달맞이 길은 그 관경이 너무나도 아름다워서 데이트 장소로도 인기가 많다.

 


부산 가볼만한 곳 일곱 번째. 자갈치시장

일곱 번째로 소개할 부산 가볼만한 곳은 바로 자갈치시장이다. 부산의 가장 유명한 3대 시장을 꼽노라면 항상 상위에 유치하는 곳이 이 자갈치시장이다. 수많은 해산물이 즐비한 모습과 부산의 정취를 물씬 풍기는 관광지이기에 부산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꼭 추천되는 여행지이다.


부산 가볼만한 곳 여덟 번째. 국제시장

여덟 번째로 소개할 부산 가볼만한 곳은 바로 국제시장이다. 이미 영화로 많이 익숙하실 이 국제시장은 자갈치시장과 함께 부산을 대표하는 3대 시장으로 항상 꼽히는 관광지이다. 만약 맛있는 길거리 음식들을 다양하게 즐기고 싶다면 국제시장은 걸러서는 안될 여행지이다.


부산 가볼만한 곳 아홉 번째. 송도 구름 산책로

아홉 번째로 소개할 부산 가볼만한 곳은 바로 송도에 위치한 구름 산책로이다. 부산의 바다를 가장 잘 감상할 수 있는 곳이 있다면 단연 구름산책로를 추천받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 구름산책로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케이블카를 통해서 바다의 전경을 바다 위에서 감상할 수도 있다.


부산 가볼만한 곳 열 번째. 해동용궁사

여태까지 모두 부산이라는 도시가 가지고 있는 매력을 담고 있었다면 마지막으로 소개할 부산 가볼만한 곳 해동용궁사는 도시와는 조금 벗어나 있다. 도시에서 벗어나 자연을 벗 삼아 절경을 이루는 사찰의 고즈넉함을 즐기고 싶다면 해동용궁사는 단연 최고의 여행지가 될 것이다. 뭐 영험한 기운을 갖고 있다는 이야기는 믿지 않으니 제쳐두더라도 그 절경을 감상하기 위해서만 이라도 방문을 추천한다.

 


이상 부산 가볼만한 곳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