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핫 이슈

NCT Dream 아육대서 활약

오늘은 NCT Dream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NCT Dream 평소 궁금했면 다이나믹한 핫 이슈를 전달하는 JL이 포스팅한 본 글을 자세히 읽어보면 될 것이다.


NCT Dream

NCT

드디어 설연휴가 시작되었다. 그동안 연휴를 기다리면 목 빠지게 기다렸던 모든 직장인들에게 박수와 함께 격려를 전한다. 그리고 그동안 지쳐버린 몸과 마음을 4일동안의 설연휴동안 편히 쉬면서 회복하길 바란다. 그런 직장인 분들 중에서도 아이돌의 팬덤에 가입되어 있는 사람들도 분명 있을 것이다. 그 중에서도 NCT라는 그룹에 평소 관심을 두고 있었다면 이번 설 특집 아육대는 특별한 한 편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NCT Dream

NCT라고 하는 그룹이 생소한 사람들에게 이 그룹은 조금은 어려운 그룹이다. 똑 같은 NCT그룹인데 NCT DREAM, NCT U, NCT 127로 다양하게 유닛이 나뉘어져 있기 때문이다. 이 아이돌 그룹의 특성이겠거니 하고 넘어가는 사람도 있을테지만 궁금한 사람들을 위해 간략하게만 설명하려고 한다.


NCT Dream

NCT DREAM

우선 NCT는 쉽게 말하면 국제학교라고 생각하면 된다. 한국인과 외국인이 모두 소속되어 있는 아이돌 그룹인 것이다. 그런 NCT에서 NCT 127은 한국을 중심으로만 활동하는 반을 말한다. 그렇다고 해서 외국인 멤버가 없는 것은 아니고 단순하게 활동의 연고를 한국에 둘 뿐인 그룹을 말한다.

 

NCT Dream

NCT UNCT Dream은 간단하게 말해서 동아리라고 생각하면 편할 것이다. 우선 NCT U를 살펴보자면 NCT의 멤버라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해 자유롭게 멤버들이 변형되고 조합되는 그런 유닛 그룹이다. NCT DreamNCT멤버중에 미성년자만이 영입이 가능한 그런 유닛 그룹이다. 간단하게 말해서 NCT는 멤버들 간의 자유로운 조합을 위해 이런 형태의 아이돌 그룹을 기획했다고 생각하면 된다.


사진(문단 앞마다 3장씩)

NCT Dream

2020 설특집 아육대

이번 설 특집 아육대에 참가하는 NCT Dream은 저번 2019 추석특집 아육대에서 e스포츠를 우승한 팀이다. 지금 아육대 e스포츠에서 아무래도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는 팀은 워너원 연합팀일 것이다. 그런 워너원 연합팀이라는 강력한 라이벌을 두고 대치하는 NCT Dream이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물론 결과에 대해서 쉽게 말할 수는 없지만 조심스럽게 NCT Dream의 승리를 점쳐보려고 한다.

 

NCT Dream

추가적으로 찾다 보니 NCT의 신기한 점을 발견할 수 있었다. 현재 NCT의 총원을 알고 있는 사람은 관계자뿐인 건지 팬들 마저도 멤버들이 40명정도 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을 뿐이라고 한다. 정말 알면 알수록 신기한 아이돌 그룹인 NCT가 아육대에서 어떤 활약을 보여줬는지 알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게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