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핫 이슈

경기도재난긴급생활비 신청방법


경기도재난긴급생활비

오늘은 경기도재난긴급생활비의 대상자와 신청방법, 그리고 지급방식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최근 정부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을 위해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다. 또한 본 사업은 정부는 물론이며 지자체를 통해서도 이루어지고 있다. 경기도는 경기도재난긴급생활비라는 정책을 실행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이들을 돕고자 하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경기도재난긴급생활비에 대한 신청방법등의 정보들을 알아볼 예정이다.



경기도재난긴급생활비 신청방법

경기도재난긴급생활비 신청방법에 대해서 우선 알아보자면 거주지 근처의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신청해 볼 수 있다. 또한 지역 은행이나 또는 각 지자체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도 있다. 3월 23일을 기점으로 시행된 경기도재난긴급생활비 사업은 지급절차를 최대한 간소화하여 신분증의 소지만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경기도재난긴급생활비는 경기지역화폐의 형태로 지급되며 각 지역마다 상이하기는 하지만 지류형, 카드형, 모바일 형 세가지의 형태로 지급받아 볼 수 있다.

 



대상자

경기도재난긴급생활비의 대상자는 간단하다. 소득과 나이 상관없이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하는 것이 가능하다. 해당 기준만 충족된다면 1인 기준으로 1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다. 다만 지급되는 금액은 현금이 아니며 지역화폐로 지급이 되고 있다. 이부분이 많은 불편의 목소리를 낳고 있는데 경기도재난긴급생활비 사업을 통해서 지급되는 경기지역화폐는 어플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어플은 안드로이드와 애플 상관없이 어플 플랫폼에 ‘경기지역화폐’를 검색하면 어렵지 않게 찾아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사용방법

경기도재난긴급생활비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근처 주민센터나 지역은행을 방문하거나 각 지자체 홈페이지나 어플을 통해서 온리인으로 신청하는 것도 가능하다. 물론 특정 지역의 경우 카드형태의 경기지역화폐 지원을 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지원금을 사용하기 위해서 대부분의 경우 어플을 이용해야 한다. 그리고 해당 어플을 통해서 전자결제를 하는 방식이 아닌 경기지역화폐카드를 지급받은 이후에 사용이 가능하다. 즉 기존의 체크카드와 같은 방식으로 경기도재난긴급생활비를 이용해 볼 수 있다. 어플로 카드를 신청하는 과정에서 주요 활동지역을 선정하여야 하는데, 이 선택지에서 특정 지역을 선택한다면 해당 지역의 카드를 발급받아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불편한 점

필자도 경기도민으로서 해당 생활비를 자세히 알아보고 있는 중이나 알면 알수록 시스템적인 부분이 정말 복잡하게 되어있음을 알 수 있다. 물론 지원금의 형태로 지급되는 해당 사업에 대해서 불평불만을 갖는 점이 칭얼거림으로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급하게 만들다 보니 많은 불편한 점을 감수해야만 하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전하고 싶다. 필자가 거주하는 지역의 경우 지류형과 모바일 형의 경기지역화폐를 제공하고 있지 않다 보니 무조건적으로 카드형의 경기도재난긴급생활비를 지급받아야 하며, 해당 지원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신청이후 카드의 발급까지 이루어져야 한다.



정리 글

현재 정부는 물론이며 각 지자체에서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돕고자 여러 정책들과 사업이 시행되고 있다. 현 사태에 대해서 능숙하게 대처해 나가고 있는 지금의 정부의 모습을 정말로 믿음직스럽고 한국인으로서 자랑스러운 소명감을 느끼게 하고 있다. 경기도에서 시행하고 있는 경기도재난긴급생활비도 분명 그 일환으로서 많은 이들의 어려움을 해소해주고 있다는 점에서 감사한 마음을 품고 있다. 물론 앞서서 불평을 늘여 놓기는 했지만 이 마저도 감사한 시점이라고 인지하고 있다. 그동안 정말 많은 고생을 해온 공무원과 의료계 종사자분들이 장기화 되고 있는 현 사태 속에서 건강을 잃지 않기를 간절하게 기원한다.

 



이상 경기도재난긴급생활비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의 링크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면 기분 좋은 뿌듯함을 받을 수 있을 것같아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긴급재난지원금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서 피해를 입고 있는 사람들의 경제적인 부분을 원조하기 위해 정부가 대안책으로 제시한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신청방법과 지급 대상자들에 대해서 알..

doublejlee.tistory.com

 

부부의세계 김희애

김희애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우 김희애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보려고 합니다. 김희애는 최근 JTBC의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 출연하면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사실 김희애가 JTBC 드라마와의 인..

dynamicjl.tistory.com

'다이나믹한 핫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메가3 효능  (0) 2020.04.15
크릴오일 효능 및 부작용  (0) 2020.04.14
부부의세계 김희애  (0) 2020.04.10
김대명 나이 및 프로필  (0) 2020.04.09
시서스가루 부작용  (0) 2020.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