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핫 이슈

크릴오일 효능 및 부작용


크릴오일

오늘은 크릴오일이라는 건강식품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이야기를 다뤄보려고 한다. 현대 사회는 100세시대라 일컬어지면서 사람들은 건강에 대한 관심을 차츰차츰 높여가고 있다. 그런 와중에 주 관심사로 고려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영양제일 것이다. 바쁜 일상을 보내는, 그리고 경제적으로 아껴야만 하는 현대인으로써 온전히 음식물만을 섭취하는 것으로 인체에서 필요로하는 모든 영양제를 섭취하기란 큰 제한이 존재한다. 그 대안책으로서 우리는 영양제를 고려하게 된다. 바로 크릴오일같은 영양제를 말이다. 그렇다면 크릴오일의 어떤 성분의, 어떤 효능으로 인해서 현대인은 크릴오일을 영양제로서 선택하게 되는 걸까?, 부작용은 없을까?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에는 사람에게 이로운 성분들을 많은 종류로 가지고 있는 영양제이다. 대표적으로 아스타잔틴, 불포화지방산, 오메가3,아미노산, 지용성 비타민, 미네랄 등이 크릴오일에 함유되어 있는데 이들은 항산화작용, 지방분해작용, 비타민과 미네랄 공급, 당뇨병예방 및 완화작용, 뒤뇌발달 촉진 등등 정말 수많은 효능을 자랑하고 있다. 이정도로 풍부하면서도 좋은 효능들을 가지고 있기에 많은 이들은 영양제로서 크릴오일을 선택한다.

 



크릴오일이란

그렇다면 크릴오일은 도대체 뭐길래 이토록 많은 효능들을 가지고 있을까? 크릴은 남극에만 서식을 하고 있는 동물성 플랑크톤을 말한다. 새우와 비슷한 생김세를 가졌지만 엄연히 플랑크톤으로 분류되는 생물로 대왕 고래, 바다표번, 펭귄, 새들의 주 먹임감이 된다. 이토록 남극에 생존하는 모든 생물군계들의 먹이로서 최하위 먹이사슬을 유지하고 있기에 이 크릴은 중금속의 오염이 덜하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이런 크릴에서 추출한 오일바로 크릴오일인 것이다.



주 효능

앞서서는 크릴오일의 효능을 간략하게, 전체적으로 짚고 넘어갔지만 크릴오일이 주목받는 가장 큰 이유는 아스타잔틴과 인지질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우선 아스타잔틴의 경우 강력한 항산화성분인데 항산화 능력이 비타민C와 비교했을때 6,000배, 비타민E보다 500배 강력하다는 연구결과가 있었다. 즉 아스타잔틴이라는 성분은 인체에 스며들어 항산화를 막음으로서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궁극적으로 암을 예방 및 완화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두번째 인지질이라는 성분은 지방의 분해를 일으키는 성분으로 섭취할 경우 체내에 축적되는 현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방치하는 역할을 갖는다.

 



다이어트

크릴오일 효능이 본격적으로 대중에게 큰 관심을 받기 시작한 것은 바로 다이어트에 대한 효과적인 측면이 강하게 고려되기 시작하면서부터이다. 한 방송을 통해 크릴오일이 지방성분을 녹이는 장면이 포착되었고 당시 이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중이던 의사가 크릴오일이 다이어트에 대한 효과를 이야기하며 크릴오일은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는 영양제가 되었다. 더불어서 크릴오일에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3는 체내의 나쁜 성분들의 배출을 독려하는 효능도 가지고 있다보니 많은 이들이 크릴오일 효능에 관심을 가지



크릴오일 부작용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크릴오일이 완전 무결하게 효능만을 가진 영양제는 아니다. 크릴이라는 생물로 부터 추출하는 이 오일은 당연하게도 원재료가 되는 크릴의 상태와 추출과정에 있어서 문제가 발생하기 쉬운 영양제이기때문이다. 어획되고 즉각 가공처리가 되는 크릴오일의 경우 만약 크릴의 보관이 오래되어 산패가 진행되면 크릴에 문제가 생기며 당연하게도 크릴오일에도 문제를 야기하게 된다. 또한 기름의 추출과정에서 핵산, 아세톤 등의 화학 용매가 사용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식품이기도 하다.

 



이상 크릴오일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의 링크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면 기분 좋은 뿌듯함을 받을 수 있을 것같아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취나물무침 만드는법

취나물무침 오늘은 취나물무침 만드는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이제는 추위도 가시고 진짜 봄이라 생각이 드는 계절이 다가왔다. 따뜻한 기운에 맞춰서 자라나는 나물들은 봄을 느끼기에 적합한 반찬..

dynamicjl.tistory.com

 

김호중 나이 및 프로필

김호중 우리나라에는 노래를 잘 부르는 사람이 참 많죠? 하나의 노래 장르에서만 특출난 사람 뿐만 아니라 여러 노래 장르를 잘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요즘 그 중 대표적인 사람이 김호중이 아닐..

doublejlee.tistory.com

'다이나믹한 핫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밀크씨슬 효능  (1) 2020.04.17
오메가3 효능  (0) 2020.04.15
경기도재난긴급생활비 신청방법  (0) 2020.04.13
부부의세계 김희애  (0) 2020.04.10
김대명 나이 및 프로필  (0) 2020.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