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핫 이슈

시서스가루 부작용


시서스가루

오늘은 최근 갑작스럽게 다이어트의 목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시서스가루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시서스가루는 지난 3월 24일 TV조선의 ‘기적의 습관’이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한 룰라의 김지현이 언급하면서 큰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김지현은 시서스가루에 대해 식욕억제의 효과는 물론이며 탄수화물과 지방의 체내축적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언급하며 다이어트제품으로 시서스가루가 각광을 받고 있다. 하지만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시서스가루에 대해 부작용이 거의 없음만을 언급하며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언급을 아꼈다. 그런 의미에서 시서스가루가 가지고 있는 부작용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한다. 물론 큰 효능을 가지고 있는 제품인 만큼 상반되어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도 간략하게 알아보겠다.



시서스

시서스가루는 인도에서 자라는 시서스라는 작물를 가루로 만든 제품이다. 이 시서스라고 하는 작물은 외관적으로 선인장처럼 생겼는데 이 시서스가 가지고 있는 효능은 이미 유럽권의 국가들에서 체중 조절의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지면서 크게 인기였던 작물이다. 그리고 TV조선에서 김지현이 언급했던 것처럼 체중조절에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서도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도 인정한 상황이다. 맞다 시서스가루가 다이어트에 분명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는 말이다.

 



시서스부작용

하지만 이런 다이어트제품의 문제점은 그 제품이 가지고 있다는 체중조절 관련 효능이 얼마나 뛰어나냐에 집중하여 과하게 복용하고 그 부작용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외면할 뿐이라는 것이다. 그러니 우리는 이런 다이어트제품들이 가지고 있는 부작용에 대해서, 그 정도가 약할정도이고 극단적인 상황에 한정될 뿐이라고 하더라고 알고 있어야 할 필요가 있다. 특히나 시서스가루처럼 음식 섭취과정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경우 분명하게 인지를 하고 있어야 한다.



소화불량

어디까지나 과하게 복용했을 경우, 너무 장기간 복용했을 경우에 나타나는 증상이기는 하지만 시서스를 장기간 복용했을 경우 소화불량을 일으키게 된다. 시서스가 체중조절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쳐 다이어트의 효과를 보일 수 있는 건 시서스의 성분이 췌장의 라파아제의 활성화를 막아서 음식으로 섭취되는 지방을 소화하기보다는 배출하게 하기 때문이다. 즉 이러한 시서스와 과도한 복용은 소화기능에 장애를 일으킬 수도 있다는 점이다. 두통과 설사, 복통 등의 현상과 함께 해당 부작용이 나타나게 된다.

 



혈당조절

시서스의 또 하나의 효능은 시서스에 포함되어 있는 성분중 하나가 인슐린을 조절하여 혈당을 감소시키고 결과적으로는 당뇨에 효과적인 효능을 발휘한다는 점입니다. 즉 항당뇨 효과가 있는 시서스가루는 동시에 혈당조절하는 신체기능에 영향을 미친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시서스를 과하게 섭취할 경우 자체적인 혈당조절능력에 영향을 미쳐 오히려 당뇨에 안좋은 영향을 미칠 수도 있는 것입니다. 특히나 수술 등으로 인해 신체적인 기능이 저하되어 있는 경우 이렇듯 인체 기능을 수행하는 기관들에 직접적으로 작용하는 시서스의 효능을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마무리

물론 시서스가루가 가지고 있는 효능은 정말로 크고 분명합니다. 지방의 소화를 방해해서 체중조절에 용이하고 배고픔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의 분비를 억제하면서도 항암, 항염, 혈관 등등 신체의 온갖 장기들과 기관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시서스가루를 적정량만을 섭취했을 때 이야기입니다. 만약 좀더 극적이고 극단적인 효과를 위해 시서스가루처럼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제품들을 권장량 이상 섭취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당장 멈추기를 바랍니다.

 



이상 시서스가루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의 링크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면 기분 좋은 뿌듯함을 받을 수 있을 것같아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백종원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오늘은 다름아닌 부대찌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백종원 선생님이 집밥백선생을 통해 공개하신 황금레시피를 기반으로 진행해 보려고 한다. 부대찌개가 생각보다 귀찮아서 집에서는 잘..

dynamicjl.tistory.com

 

에스맥 주가 및 전망

에스맥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스맥에 대한 주가와 전망에 대한 정보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에스맥은 4월 8일 발표된 한 소식에 의해서 급격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는 부품소재의 연구와 개발을 하고 있는 기업입..

doublejlee.tistory.com

'다이나믹한 핫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부의세계 김희애  (0) 2020.04.10
김대명 나이 및 프로필  (0) 2020.04.09
4월 홈플러스 휴무일  (0) 2020.04.08
4월 롯데마트 휴무일  (0) 2020.04.07
4월 이마트 휴무일  (0) 2020.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