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핫 이슈

오메가3 효능


오메가3

오늘은 오메가3라는 영양제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려고 한다. 바쁜 일상생활로 인해서 필수영양제를 모두 챙길 수 있는 그런 식사를 먹기는 한계가 있는 요즘 영양제는 하나의 해결책으로 제시되고 있다. 굳이 여러 음식들을 먹지 않아아도, 오히려 더 쉽게 해당 영양소를 제공하는 영양제에 대한 현대인들의 생각은 윤택한 일상에 더하는 하나의 플러스적인 요소로 생각하고 있다. 그런 영양제 중에서 오메가3는 단연 주목을 받고 있는 영양제이다.



오메가3 효능

주변에서도 흔히 오메가3의 좋은 점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것을 어렵지 않게 들어볼 수 있다. 심지어는 약국과 의사들도 오메가3같은 영양제를 먹을 것을 권하기도 할 정도이다. 그렇다면 이 오메가3라고 하는 약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기에 이렇듯 여러 곳에서 추천할 정도의 영양제가 된 것일까. 오메가3는 생선을 통해 섭취할 수 있는 DHA와 EPA는 물론이며 식물성 기름을 함유하고 있는 영양제인데 이 영양제들은 우리의 몸을 구성하고 있는 세포를 생성하는 필수 영양분이면서도 다양한 질병들의 예방과 완화에 대한 효과도 가지고 있다.

 



에이코사펜타엔산

오메가3가 가지고 있는 성분 중 에이코사펜타엔산, 일명 EPA는 혈액순환과 면연력 건강 증진에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성분은 혈소판의 응집을 억제하면서도 혈관을 유연하게 만들어 혈액순환을 촉진 강화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당연하게도 혈액순환에서의 기능을 개선해주기 때문에 심장질환과 뇌질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관련 연구에 따르자면 오메가3의 에이코사펜타엔산 성분은 심혈관 사망을 급격하게 감소시켰다고 합니다. 또한 이러한 혈류의 강화는 당뇨를 예방하고 시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도코사헥사엔산

오메가3가 가지고 있는 또다른 성분 도코사헥사엔산, 일명 DHA는 뇌와, 신경, 심장의 기능을 강화, 피부미용 개선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DHA는 우리 인체를 구성하고 있는 세포의 세포막을 구성하는 성분으로서 세포의 재생력과 기능을 촉진시키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신경세포의 기능과 회복을 돕게 되고 결과적으로 뇌세포는 물론이고 중추신경과, 시신경 세포의 활성화에 큰 효과를 미칩니다. 또한 우리 몸의 대부분이 세포로 이루어져 있다보니 정말 몸의 대부분에서 DHA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피부미용과 우울증 개선입니다.

 



부작용

하지만 이토록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오메가3가 아무런 부작용도 없는 영양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분명한 부작용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오메가3의 생산과정에 있어서 어류를 통해 해당 영양성분을 많이 추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중금속의 위협에 노출이 될테죠. 그렇다보니 오메가3의 선택에 있어 소형어류, 즉 억이사슬의 하위에 속해있는 어류로 생산한 오메가3를 고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오메가3가 포함하고 있는 지방산은 쉽게 변질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니 불필요한 지방산이 적게 포함되어 있고 오메가3를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체 음식

하지만 이 오메가3를 영양제로 드시기도 하지만 영양제를 거부하는 분들도 분명 계십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대체할 수 있는 음식들을 말씀드리자면 연어가 가장 대표적이라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연어에는 100g당 2g의 EPA와 DHA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호두도 오메가3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식품 중에 하나입니다. 호두 30g당 2.5g의 오메가3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치아시드도 추천을 드릴 수 있겠네요. 특히나 이 치아시드는 오메가3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식품인데요. 무러 10g의 오메가3를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상 오메가3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의 링크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면 기분 좋은 뿌듯함을 받을 수 있을 것같아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백선생 오징어무국 황금레시피

오징어무국 오늘은 백종원 선생님이 집밥백선상에서 공개한적 있는 오징어무국 황금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사시사철 쉽게 즐길 수 있는 이 오징어라는 재료는 분명 우리의 식탁을 풍족하게 하는 좋은..

dynamicjl.tistory.com

 

현대차 주가 및 전망

현대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차의 주가와 앞으로의 전망정보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현대차는 최근 전세계 자동차시장에서 획기적인 디자인과 고성능의 주행능력으로 좋은 평가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특..

doublejlee.tistory.com

'다이나믹한 핫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녁메뉴추천 및 레시피  (0) 2020.04.21
밀크씨슬 효능  (1) 2020.04.17
크릴오일 효능 및 부작용  (0) 2020.04.14
경기도재난긴급생활비 신청방법  (0) 2020.04.13
부부의세계 김희애  (0) 2020.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