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요리

백종원 파김치 담그는방법 황금레시피


백종원 파김치 담그는 방법

오늘은 백종원 선생님이 집밥백선생2를 통해서 공개한적 있는 파김치 담그는 방법 황금레시피에 대해서 포스팅을 이어가 보려고 한다. 파김치 하면 필자가 환장하는 반찬 중에 하나인데 족발, 삼겹살, 숯불갈비, 보쌈 등등… 고기라면 어디든지 잘 어울리는 반찬이라 할 수 있겠다.



그래도 김치를 담그는 방법이라는 게 정말 고되고 험난하면서도 오랜 시간이 필요한 과정이라 많은 사람들이 기피하는데 파김치는 심지어 그 과정을 단축시켜주기까지 한다. 물론 오래 걸린다는 점에서는 마찬가지이겠지만 일반 기치와 비교한다면 말도 안될 정도로 짧은 시간내에 해볼 수 있다.



파김치 황금레시피

우선 파김치 황금레시피를 시작하기 전에 재료를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다. 우선은 쪽파 큰 녀석으로 한단이 필요하다 작은 크기의 한단이라면 4단정도를 준비해주면 된다. 물론 이양이 부담스럽다면 작은 걸로 한단을 해도 충분하다. 다만 큰 걸 기준으로 양념 계량을 준비했기 때문에 양을 잘 조절하기 바란다.



양념장 재료로는 액젓 2/3컵, 간마늘 3큰술, 새우젓 3큰술, 설탕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양파 1/2개, 밀가루 2큰술, 물 2컵을 준비해주면 된다. 백종원 파김치 담그는 방법에서는 양념장 재료들이 왠만하면 대체없이 그대로 진행하는 편을 추천한다.

 



파김치

이번에도 어김없이 파김치 담그는 방법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우선은 재료들 손질을 먼저 해보겠다. 만약 이미 손질된 쪽파를 사왔다면 헹구는 정도로 충분하지만 만약 손질이 안된 것을 사왔다면 뿌리 쪽을 잘라내고 겉의 지저분한 겉껍질을 제거해준 다음 세척 후에 이용하기 바란다. 그렇게 손질이 완료된 쪽파는 채에 밭쳐서 물기를 제거해 준다.



물기가 어느정도 제거된 쪽파는 뿌리 쪽을 아래로 향하게 양품에 비스듬하게 놓은 다음 액젓 2/3컵을 뿌리의 흰색 부분에만 뿌려준다. 그 다음 뿌리쪽이 액젓에 잘 절여지도록 꾹꾹 눌러서 액젓을 골고루 뭍혀 준다. 뿌리를 액젓에 절이는 과정은 15분정도면 된다. 그리고 15분정도 절였다면 아래쪽이 위로 향하게끔 한번 뒤집어서 5분정도 추가적으로 절여준다.



백종원 파김치

파를 액젓에 절여 지게끔 해 놨다면 기다리는 동안 풀을 쒀주면 된다. 찹쌀풀로 해도 되지만 백종원 파김치 담그는 방법에는 밀가루를 사용해서 그대로 사용해보기로 했다. 냄비에 밀가루 2큰술과 물 2컵을 넣고 약불로 끓이면서 걸쭉해지게끔 농도를 조절한다. 그 후 완성된 풀은 불을 끄고 식혀주면 된다.



풀 만드는 과정까지 끝났다면 이젠 파김치 황금레시피의 양념장을 만들어보도록 하겠다. 큰 볼에 간마늘 3큰술, 새우젓 3큰술, 설탕 2큰술, 고춧가루 2컵을 한데 넣어서 섞어준다. 어느 정도 버무려졌다고 생각이 든다면 양판 반개를 믹서에 갈아서 양념장에 넣어주면 된다. 그리고 다시한번 섞어준다.

 



절이기

파김치 황금레시피의 양념장까지 완성할 때쯤이면 쪽파의 뿌리가 충분히 절여졌을 것이다. 그럼 이번에는 뿌리 쪽뿐만 아니라 전체를 액젓에 잘 담가줘야 한다. 전체에 액젓이 고르게 뭍도록 꾹꾹 눌러서 담가 준다. 이 단계는 오랜 시간 필요없이 10분정도만 절여도 충분하다.



그럼 쪽파의 전체가 액젓에 절여지는 동안 양념장을 다시한번 업그레이드시켜주면 된다. 쒀놨던 풀을이 잘 식었는지 확인하고 섞어 뒀던 파김치 황금레시피 양념장에 넣어준다. 그렇게 다시한번 양념장을 섞어주자. 여기서 완성은 아니고 쪽파가 잘 절여졌다면 남아있는 액젓을 양념장에 넣어서 다시 한번 섞어주는 것으로 백종원 파김치 담그는 방법의 양념장을 완성시켜주면 된다.



마무리

이제 준비된 쪽파에 완성된 파김치 황금레시피 양념장을 우선은 뿌리쪽에 듬뿍 발라준다. 골고루 뭍을 수 있게끔 충분히 발라준다. 뿌리를 우선적으로 양념장에 발라준 다음 쪽파 전체에 양념을 바르면서 한쪽에 차곡차곡 옮겨서 쌓는다.



양념까지 다 발라진 쪽파는 잘 숙성될 수 있도록 5가닥씩 손가락으로 둥글게 말아서 용기에 담아준다. 용기에 담을 때는 공기가 빠져나가게끔 꾹꾹 눌러서 담아야 한다. 그래야 숙성이 맛깔나게 되면서 오랫동안 보관하며 먹을 수 있다.

 



이상 백종원 파김치 담그는방법 황금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의 링크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면 기분 좋은 뿌듯함을 받을 수 있을 것같아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월남쌈 재료 및 만들기

월남쌈 오늘은 베트남 요리의 대표격이라고도 할 수 있는 월남쌈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월남쌈은 주 재료이자 쌈재료인 라이스페이퍼에 여러 재료들을 넣어서 싸먹는 음식인데 보통은 채소류..

dynamicjl.tistory.com

 

오늘의 금시세 및 전망

금시세 안녕하세요. 오늘은 또 다른 유망 재테크 금 재테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상 금시세를 중점적으로 분석하는 포스팅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재테크의 방식으로 금을 찾고 계..

doublejle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