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요리

백선생 돼지등갈비찜 황금레시피


돼지등갈비찜

오늘은 백선생 돼지등갈비찜의 황금레시피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돼지등갈비가 집에서 흔하게 사용되는 재료는 아니다. 간혹 외식을 할 때 돼지등갈비찜을 먹으러 가곤 할 뿐이지 직접 돼지등갈비를 사와서 요리재료로 사용하는 경우는 드물다.



그래도 어쩌다 한번씩 눈에 들어오는 이 재료를 사용해보고 싶은 마음도 생긴다. 필자의 경우는 명절선물로 받아서 어떻게 조리할지 한참을 고민해보곤 했다. 당시 백선생 돼지등갈비찜 황금레시피를 참고했는데 정말 후회없이 먹을 수 있었다. 그러니 집에서 돼지등갈비를 가지고 조리를 해보고자 한다면 이 레시피를 참고해보길 바란다.



백선생 돼지등갈비찜

백선생 돼지등갈비찜 황금레시피를 진행해보기 전에 우선은 필요한 재료들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다. 돼지등갈비 12쪽, 양파 반개만 우선 재료로 사용했는데 원하는 채소가 있다면 추가하면 좋다. 필자는 칼칼하게 맛보기 위해서 청양고추 2개를 추가해서 요리했다.



양념재료로는 맛술 반컵, 잘게 다진 대파 반컵, 간장 3큰술, 고추장 1큰술, 물엿 2큰술, 설탕 1큰술, 다진마늘 반큰술, 고춧가루 1큰술을 필요로 한다. 물엿과 설탕을 넣은 이유는 좀더 양념에 끈적한 질감을 추가하기 위함이지 상관없다면 설탕 2큰술만 넣어도 충분하다. 다만 물엿만 넣는 것은 비추천이다. 물엿만 넣게 된다면 찜이 아닌 탕수 같은 느낌의 양념이 된다.

 



돼지등갈비찜 황금레시피

백선생 돼지등갈비찜 황금레시피를 본격적으로 진행해보도록 하겠다. 우선은 재료들의 손질을 먼저 살펴보겠다. 감자탕에 사용되는 고기부위처럼 뼛가루에 대한 우려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고기의 핏물을 빼기 위해 우선은 돼지등갈비 12쪽을 물에 30분정도 담궈서 핏물을 충분히 제거해준다.



양파는 껍질을 제거하고 깨끗하게 헹궈준 이후 먹기좋은 크기로 채썰기 해서 준비해주면 된다. 그리고 만약 청양고추를 넣고자 한다면 청양고추는 세척 후에 잘게 썰어서 준비해주면 된다. 대파도 마찬가지로 잘게 썰어서 준비해준다.



잡내제거

우선 냄비에 등갈비가 충분히 잠길수 있을 정도로 물을 붓고 끓여준다. 물이 충분히 끓어오르면 돼지등갈비를 넣고 10분정도 삶아준다. 이때 잡내 제거를 위해서 준비한 맛술 반컵을 전부 넣어주면 된다. 만약 커피나 청주, 월계수, 로즈마리등이 있다면 넣어서 잡내를 제거하는데 사용해도 좋다.



돼지등갈비를 물에 끓여 잡내를 제거해주는 동안 양념을 준비해주면 된다. 간장 3큰술, 고추장 1큰술, 물엿 2큰술, 설탕 1큰술, 다진마늘 반큰술, 고춧가루 1큰술을 모두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준다. 앞서 언급했던 물엿이 없다면 설탕만 2큰술 넣어주면 된다. 하지만 물엿만 사용하는 건 추천하지 않는다.

 



조리

그럼 이제 백선생 돼지등갈비찜 황금레시피의 조리과정에 들어가면 된다. 고기가 다 삶아졌다면 고기만 건지고 잡내 제거 과정에서 사용된 물은 전부 제거한다. 고기만 냄비에 다시 가지런하게 담아서 물 3컵을 넣어준다.



고기와 물을 담아서 준비한 냄비에 양파와 대파, 청양고추, 양념장을 모두 넣고 40분정도 끓여주면 된다. 처음에 넣은 물컵 3컵은 고기가 충분히 잠길 정도의 양이다. 그러니 물을 졸여주는 것을 목표로 40분간 끓여주면 된다. 센불에 끓여주면 되는데 혹여나 바닥에 늘러 붙는게 걱정이라 필자는 중간중간 들춰봤는데 굳이 그럴 필요는 없어 보인다. 그리고 졸임 과정이 필요하다 보니 뚜껑은 덮지 않기를 추천한다.



마무리

40분간의 조리가 완료되었다면 불을 끄고 그릇에 옮겨 담아 먹으면 된다. 만약 좀더 돼지등갈비찜을 이색적으로 즐기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조리가 완료된 시점에서 모짜렐라 치즈를 넣고 잠시 뜸을 들여서 치즈와 함께 즐겨 보길 추천한다.



그리고 돼지등갈비찜을 먹을 때 소스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라면 와사비 1큰술, 식초1큰술, 설탕 1큰술, 물 1큰술, 간장 1큰술을 섞어서 찍어 먹어 보기를 추천한다. 물론 등갈비찜에 양념이 충분하게 베어 있겠지만 소스를 찍어 먹는 건 또 느낌이 다르니까 말이다.

 



이상 백선생 돼지등갈비찜 황금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의 링크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면 기분 좋은 뿌듯함을 받을 수 있을 것같아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비트 효능 총정리

비트 오늘은 건강한 채소 비트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비트는 흔히 빨간 무라고 불리는 채소로 지중해 연안에서 주로 자라는 작물이다. 국내에서도 경기 인천, 강원 평창, 제주도 등..

dynamicjl.tistory.com

 

이보영 나이 및 프로필

이보영 연예계에는 수많은 꽃미녀, 꽃미남 부부들이 존재합니다. 대표적으로 마음씨도 예쁜 지누션-이혜영 부부, 아직도 닭살이 돋을 정도로 달달한 최수종-하희라 부부 등이 있죠. 그 중 연기자 부부를 대표하는..

drzzrecor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