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요리

백종원 마늘쫑볶음 만능간장 활용법


마늘쫑볶음

오늘은 백종원 선생님이 집밥백선생을 통해 공개한 적 있는 백종원 마늘쫑볶음 만드는 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이 레시피는 백종원 선생님표 만능간장이 필요한 레시피니 우선은 만능간장 레시피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를 하고 마늘쫑볶음으로 넘어가도록 하겠다.



만약 백종원 선생님의 만능간장만 있다면 오늘 진행할 마늘쫑볶음 만드는 법은 크게 어려움이 없는 레시피이다. 그러니 만능간장을 미리 만들어 두거나, 혹은 마트에서 판매하는 만능간장을 구매해서 사용한다면 정말 짧은 시간내에 마늘쫑볶음을 완료할 수 있을 것이다.



백종원 마늘쫑볶음

그럼 본격적으로 백종원 마늘쫑볶음 만드는 법을 시작하기 전에 어떤 재료들이 필요한지 살펴보도록 하자. 우선은 만능간장의 재료를 살펴보겠다. 심지어 이 재료마저도 간단하다. 고기 3컵, 간장 6컵, 설탕 1컵을 준비해주면 된다. 그리고 여기서 1컵은 종이컵을 기준으로 한다. 가득 채울 경우 대략 200ml를 생각하면 된다.



그렇다면 마늘쫑볶음은 어떤 재료들을 필요로 할까. 마늘쫑 400g, 만능간장 4큰술, 설탕 1큰술, 맛술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참기름 1큰술, 통깨를 준비해주면 된다.

 



백종원 만능간장

이제 백종원 마늘쫑볶음 만드는 법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백종원 만능간장 만드는 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다. 정말 간단하다 용량이 충분한 냄비에 고기 3컵, 간장 6컵, 설탕 1컵을 넣어 끓여주면 된다. 오래 끓일 필요 없이 고기가 일을 정도면 충분하다.



생각보다 간단하기도 하고 오래 걸리지도 않는다. 다만 끓이다가 넘칠 수 있으니 중불에 천천히 계속 신경 써 주면서 끓여주기를 바란다. 완성되면 간장 표면으로 기름기가 올라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재료 손질

그럼 이제 재료를 하나씩 손질하면서 백종원 마늘쫑볶음 조리에 들어가면 된다. 당연히 마늘쫑 손질을 먼저 해주면 된다. 깨끗한 물에 헹궈낸 마늘쫑을 밑동과 꽃대를 잘라내자. 물론 손질이 되어 있는 마늘쫑을 준비했다면 바로 헹궈서 사용하면 된다.



밑동과 꽃대가 제거된 마늘쫑은 먹기 좋게 손가락 두마디, 혹은 1.5마디 정도의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면 된다. 잘라 놓은 마늘쫑은 찬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할 수 있도록 채반에 준비하자.

 



조리

백종원 마늘쫑볶음을 하기 위해서는 마늘쫑을 살짝 데치는 과정을 필요로 한다. 팬, 혹은 냄비에 물을 충분히 담아 소금을 넣고 1분가량 데쳐주면 좋다. 데치는 과정이 생략되면 마늘쫑볶음을 완성했을 때 마늘쫑을 심하게 질기고 단단한 식감을 가지게 된다.



끓는 소금물에 1분간 데쳐진 마늘쫑은 건진 다음 채반에 받쳐서 물기를 다시 한번 제거해 준다. 삶기 전에 물기를 제거하는 것은 그저 형식상의 이유지만 이번에는 물기를 확실히 제거해줘야 한다. 바로 오일 코팅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마무리

팬에 오일을 둘러서 가열을 시킨다. 너무 뜨거울 필요는 없고 중불 정도의 온도면 충분하다. 충분히 달궈졌다면 마늘쫑을 넣고 한번 볶아준다. 마늘쫑이 지용성이라 오일 코팅을 할 경우 양념의 흡수율을 높여준다고 한다.



오일 코팅까지 완료되었다면 이제는 만능간장 4큰술, 설탕 1큰술, 맛술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참기름 1큰술을 넣고 볶아주면 된다. 타지 않게, 색이 갈빛이 돌게끔 볶아주면 된다. 완성된 마늘쫑볶음에는 통깨를 뿌려 마무리한다.

 



이상 백종원 마늘쫑볶음 만능간장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의 링크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면 기분 좋은 뿌듯함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오승은 나이 카페 프로필

오승은 오늘은 배우 오승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오승은 하면 잘 모르시는 분들은 계셔도 얼굴을 보면 ‘아, 저 사람!’하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오승은은 2000년에 SBS 시트콤

dynamicjl.tistory.com

 

육성재 나이 프로필

육성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기돌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완전한 배우로서 활약 중인 육성재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려 볼까 합니다. 시작은 아이돌이었지만 현재는 배우로서 탄탄한 커리어를 �

drzzrecor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