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요리

백종원 소고기무국 황금레시피


백종원 소고기무국

오늘은 백종원이 집밥백선생을 통해 공개한 적 있는 백종원 소고기무국 황금 레시피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육수의 핵심 재료로서 사용되는 소고기와 무가 함께 들어가는 만큼 시원함은 말할 필요도 없는 이 요리는 언제 먹어도 훌륭한 국의 역할을 수행한다.



더불어 조리방법도 간단하기 때문에 필자의 자주 소고기무국을 해먹게 된다. 맛도 좋고 더불어 조리하기도 편한 그런 레시피라면 집에서 해먹을 음식이 고민될 때 정말 좋은 해답이 되어준다. 그러니 이 글을 읽고 한번 백종원 소고기무국을 요리해 보길 추천한다.



소고기무국

백종원 소고기무국의 본격적인 조리과정에 들어가기 전에 어떤 재료들을 필요로 하는지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다. 백종원 소고기무국 황금 레시피의 재료는 생각보다 간단하다. 소고기, 무, 대파, 간마늘, 국간장이면 충분하다.



각 재료들은 무 반개, 국거리용 소고기 200g, 간마늘 1큰술, 대파 1대, 국간장 3큰술씩을 준비해주면 된다. 무 반개가 생각보다 많은 양이라 국물을 넉넉하게 즐기고 싶다면 무를 1/3개만 준비해도 좋다.

 



소고기무국 황금레시피

모든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재료들의 손질부터 해서 백종원 소고기무국 황금레시피 조리과정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다. 우선 무 반개를 깨끗하게 세척한 후에 껍질을 잘라서 제거해준다. 그리고 무를 한마디 굵기로 다른 다음 국물이 잘 우러나도록 얇게 썰어준다.



대파는 1대를 전부 잘게 썰어서 준비해두면 된다. 국거리용 소고기는 고기에 남은 물기가 전부 제거되도록 키친 타올로 닦아준다. 이렇게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이제 냄비에 넣어 조리하는 과정으로 넘어가면 된다.



조리

냄비에 우선 아무것도 들어가지 않은 상태로 달궈준다. 달궈진 상태에서 소고기가 들어가야 마이아르 반응이 빨리 나타나고, 이때 늘러 붙은 그을음이 국에 감칠맛을 더해준다. 소고기의 색이 옅은 갈색을 띨 때까지만 볶아주면 된다.



소고기가 어느 정도 볶아졌다면 편으로 썰어뒀던 무를 전부 넣고 볶아 준다. 무를 볶아주면 국의 시원한 감칠맛이 더욱 깊게 살아난다. 그리고 어느 정도 가열된 상태에서 끓일 때 국물이 더욱 빨리 우러난다.

 



끓이기

무까지 충분히 볶아졌다면 이제는 물을 재료들이 충분히 잠길 수 있도록 넣어준다. 그리고 간 마늘도 1큰술 넣어 1차적으로 끓여준다. 간 마늘을 먼저 넣고 끓여주면 조금은 남을 소고기의 잡내를 없애준다.



센 불에 물이 팔팔 끓어오르면 이제 국간장 3큰술을 나눠서 넣으며 간을 맞춰준다. 바로 3큰술을 넣으면 각자가 넣은 물의 양에 따라 간이 세질 수도 약해질 수도 있다. 그러니 꼭 간을 보면서 맞추길 바란다.



마무리

간까지 모두 된 백종원 소고기무국은 이제 5분정도 끓여주다가 마지막 단계직전에 파를 넣고 5분정도 추가로 더 끓여준다. 소고기 무국의 특성상 오래 끓일수록 깊은 맛이 우러난다는 것을 기억하자. 간만 신경써준다면 얼마를 끓이던 상관없다.



파까지 넣어 완성된 무국은 이제 그 깊고 시원하게 우러난 국물로 당신의 밥 한 공기를 삭제하는 위력을 가지게 되었다. 입맛에 맞는 즐거운 한 끼가 되었기를 바란다.

 



이상 백종원 소고기무국 황금 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의 링크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면 기분 좋은 뿌듯함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돼지수육 맛있게 삶는 법

수육 맛있게 삶는 법 오늘은 수육 맛있게 삶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김장철이면 어김없이 찾게 되는 수육이지만 굳이 수육을 김장철에만 먹으라는 법도 없고, 그냥 갑자기 뜬금없이 먹고싶을 떄..

dynamicjl.tistory.com

 

부부의세계 박선영 패션 나이 남편

박선영 요즘 가장 이슈가 되는 드라마 ’부부의 세계’. 여러분은 챙겨보시나요? 막장 중에서도 급이 다른 막장, 부부의 세계는 나이대를 불문하고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속이 터질 것 같..

drzzrecor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