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핫 이슈

새싹보리 효능 총정리


새싹보리 효능

오늘은 효능이야기를 하나 전해보려고 한다. 바로 새싹보리의 효능에 관한 이야기이다. 아마도 건강관련 정보를 전해주는 TV프로그램을 즐겨본다면 새싹보리에 대한 정보를 한번쯤은 접해봤을 것이다. 여러 정보처에서 전하듯 새싹보리가 가진 효능들은 확실히 뛰어난 것이다. 그래서 오늘은 새싹보리가 함유하고 있는 성분들과, 그 성분들이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를 중점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싹보리

새싹보리라는 명칭에도 알 수 있듯이 보리의 어린 싹을 의미하는 이 식품은 여러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음이 알려지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보리의 싹이 트고 대략 7일에서 10일간의 성장기간을 두면 새싹보리가 자라나게 된다. 보리를, 그것도 새싹이 트고 있는 보리를 먹는 이유는 보리가 성장 과정에서 함유하는 영상소가 풍부해지기 때문이다. 보리가 다 자라났을 때보다 발아하는 과정에서 사람에게 긍정적인 영양소가 무려 100배에 달하는 활성도를 기록한다고 한다.

 



혈관청소부

새싹보리효능을 하나씩 살펴보겠다. 첫번째로 살펴볼 새싹보리의 효능은 혈관청소부로서의 역할이다. 새싹보리는 폴리코사놀이라는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이 폴리코사놀은 혈관과 관련된 전반에서 영향을 발휘한다. 사람의 인체에 해로운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서 자연스럽게 혈관내의 지방을 제거해 혈관 청소의 역할을 수행하는 폴리코사놀은 더 나아가 고혈압과 고지혈증 같은 심혈관 질환의 예방에도 큰 역할을 한다.



혈액건강 개선

새싹보리에는 폴리코사놀과 더불어서 폴리페놀이라는 성분 또한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폴리페놀은 언뜻 폴리코사놀과 비슷한 역할을 수행하는 것으로 비춰지지만 폴리페놀은 더 나아가 사람의 신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HDL 콜레스테롤의 수치는 높이기까지 한다. HDL 콜레스테롤 수치의 상승은 여러 이점이 있겠지만 혈액과, 혈관으로부터 야기되는 여러 중대질병들을 예방하는데 큰 기여를 한다. 그 중에는 심장병, 혈전증, 뇌졸중, 폐색전증 등이 있으며 심지어는 암까지도 여기에 포함된다.

 



건강한 외관

새싹보리의 성분들은 신체의 내부 뿐 아니라 외관에 있어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앞서 언급한 혈관과 혈액순환의 개선으로 인하는 결과이기도 하지만 새싹보리가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C와 SOD효소 덕분이기도 하다. 비타민C야 피부건강 개선에 중요한 성분이라는 사실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겠지만 SOD효소에 대해서는 생소할 것이다. SOD효소는 세포가 산소에 노출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즉 항산화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다. 당연하게도 항산화를 방지하기에 노화방지에도 확실한 영향을 미친다.



장건강

새싹보리에서 주목되는 성분중 하나는 단연코 식이섬유가 아닌가 한다. 새싹보리는 다른 식품들과 비교해도 많은 양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다. 당연히도 식이섬유를 섭취함으로서 생기는 청신호를 우리 몸으로 경험할 수 있다는 소리일 것이다. 식이섬유는 장기능을 활성시켜 섭취한 음식물이 가진 영양소의 섭취와 음식의 소화력을 높이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이 효능을 새싹보리 효능의 첫번째로 뽑는 사람들이 많을 정도로 다른 식품과 비교했을 때 확실히 많은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상 새싹보리 효능 총정리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다이나믹한 핫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6월 홈플러스 휴무일  (0) 2020.06.02
모기퇴치기 종류 및 추천  (0) 2020.05.27
두릅 효능 총정리  (1) 2020.05.13
핫펠트 예은 프로필  (0) 2020.05.12
오승은 나이 카페 프로필  (0) 2020.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