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핫 이슈

모기퇴치기 종류 및 추천


모기퇴치기

오늘은 조금 모기퇴치기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보려고 한다. 아직 날씨가 아침저녁으로는 서늘한데 무슨 모기냐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불현듯 이런 포스팅을 이어가게 된 이유는 필자가 어제 발견했기 때문이다… 아직 서늘한 날씨가 유지되고 있어서 필자도 당연히 아직은 모기를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지만 어제저녁에 운동을 하고 나서 쉬고 있던 도중 모기 한 마리에게 물려버리고 말았다. 평소 모기한테 사랑받는 스타일이라 모기라면 질색을 하는데 벌써 시작되고 만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모기퇴치기에는 어떤 종류가 있고 어떤 것을 추천해볼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전기식 모기퇴치기

모기퇴치기는 기본적으로 두가지의 종류로 만들어지고 있다. 그 두 종류로는 전기식 모기퇴치기와 포집식 모기퇴치기가 있다. 우선 전기식 모기퇴치기가 어떤 것인지 먼저 살펴보겠다. 전기식 모기퇴치기는 흔히 모기채라고 부르는 모기퇴치기를 생각해볼 수 있다. 하지만 모기채는 부분적인 형태고 전형적인 전기식 모기퇴치기는 특이한 파란 불빛의 형광등이 달린 사각의 모기퇴치기로 겨울철 소형 난로와 비슷한 모습을 가지고 있다. 불빛으로 모기를 유인한 다음 전기에 닿게 되면 태워서 죽이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포집식 모기퇴치기

모기퇴치기의 두번째 종류는 바로 포집식 모기퇴치기이다. 만약 전기식 모기퇴치기가 모기를 태울 때 나는 특유의 딱! 딱! 거리는 소리가 싫다면 포집식 모기퇴치기가 도움이 될 것이다. 포집식 모기퇴치기도 마찬가지로 파란 형광빛으로 모기를 유인한다. 모인 모기들은 프로펠러가 일으키는 바람에 의해서 벌레 채집망에 들어가게 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말려 죽이는 식의 모기퇴치기가 바로 포집식 모기퇴치기이다. 문제는 너무 오랜 시간 포집식 모기퇴치기를 방치하게 될 경우 포집 망에 죽어있는 모기가 산화를 일으키며 방생하는 모기 사체의 가루가 펜이 일으키는 바람에 따라 집안 전체에 뿌려질 수 있다.



훈증식 모기퇴치기

모기퇴치기의 두종류로 전기식과 포집식 모기퇴치기를 살펴봤는데 사실 모기퇴치기에는 이 두 종류와는 느낌이 다른 훈증식 모기퇴치기가 있다. 앞서 언급한 두 종류의 모기퇴치기가 모기를 유인해 죽이는 방식을 취하고 있었다면 훈증식은 모기가 싫어하는 냄새를 풍기거나 모기에게 치명적인 성분을 공기 중에 도포하는 식으로 사용된다. 홈매트나 모기향이 여기에 속한다. 가격도 저렴하고 좁은 공간에서 만큼은 확실한 효과를 보이기에 가장 흔히 사용되는 모기퇴치기이다. 문제는 훈증식 모기퇴치기에 사용되는 성분 중에는 화학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자칫 사람에게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주파수 모기퇴치기

마지막으로 살펴볼 모기퇴치기의 종류는 바로 주파수 모기퇴치기이다. 주파수 모기퇴치기의 경우 모기를 박멸하는 효과를 보이지는 못하지만 모기가 싫어하는 주파수를 뿜어내 주파수의 발생지 인근으로 모기가 접근하지 못하도록 막는 모기퇴치기이다. 집안에 남아있는 모기를 하나하나 찾아서 박멸하지는 못하겠고 그렇다고 모기에게 물리기 싫은 경우에 크게 유용한 모기퇴치기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확실히 앞선 언급했던 종류의 모기퇴치기보다 안전하기도 하고 소음도 없지만 문제는 모기한테도 치명적이지 않다는 사실이다.



추천

솔직히 오늘의 글은 필자가 앞으로 다가오는 여름에 어떤 모기퇴치기를 사용해야 하나 싶어서 찾아본 정보이다. 그리고 필자가 느꼈을 때 가장 유용하리라 생각되는 모기퇴치기는 주파수 모기퇴치기가 아닌가 싶다. 모기가 싫은 이유는 물렸을 때 간지러움도 있지만 윙~윙~ 거리는 소리가 귓가에 맴도는 그 순간이 싫은 이유가 더 컸다. 심지어는 이 소리가 자는 동안 들린다면 경기를 일으키며 모든 모기를 박멸할 때까지 잠을 못 자게 되기도 한다. 그런 의미에서 전기식과 포집식은 마찬가지로 잠에 방해가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포집식이야 그나마 프로펠러 소리로 그치겠지만 전기식은 그 소리가 상당히 크다. 가장 좋은 방법은 우선 잠잘 때는 주파수 모기퇴치기를 사용하고 시간이 날 때마다 에프킬라 같은 살충제를 이용해 집안을 방역해주는 것이 아닐까 싶다.

 



이상 모기퇴치기 종류 및 추천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다이나믹한 핫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6월 롯데마트 휴무일  (0) 2020.06.03
6월 홈플러스 휴무일  (0) 2020.06.02
새싹보리 효능 총정리  (0) 2020.05.25
두릅 효능 총정리  (1) 2020.05.13
핫펠트 예은 프로필  (0) 2020.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