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요리

육회 만드는 법 고추장육회 포함


육회 만드는 법

오늘은 오랜만에 진행하는 요리법으로 육회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육회라는 음식이 주는 느낌이 워낙에 신선하면서도 까다로운 손질을 요구할 것 같아서 집에서는 쉽사리 시도해보려고 하지 않은 메뉴이다.



본 포스팅을 보고 난다면 육회가 얼마나 간단하고 편리한 메뉴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이 레시피를 숙지하고 있다면 언제든 집에서 재료만 있다면 어렵지 않게 육회를 즐겨 볼 수 있을 것이다.



재료

육회 만드는 법을 진행하면서 2가지의 레시피를 살펴보려고 한다. 하나는 기본적인 육회를 즐기는 방법과 고추장 육회를 만들어서 즐기는 두가지 방법이다. 기본 육회의 재료는 간단하다. 소고기 우둔살 200g, 배 반개, 달걀노른자 1개, 간장 반큰술, 소금 반큰술, 설탕 반큰술, 참기름 1큰술만 준비해주면 된다.



고추장 육회의 재료로는 소고기 우둔살과 배는 동일하게 준비해주고 양념 재료로는 고추장 1큰술, 다진마늘 반큰술, 꿀 반큰술, 설탕 반큰술, 참기름 1큰술, 액젓 반큰술, 후추 약간을 준비해주면 된다. 만약 다진 파를 넣고 싶다면 넣어도 무관하다.

 



기본 육회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육회 만드는 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첫번째로 우선은 기본 육회 만드는 법부터 살펴보도록 하겠다. 우선 고기는 정육점에서 육회고기를 달라고 하면 알아서 채가 썰어진 소고기 우둔살을 줄 것이다.



육회는 특히나 신선할 때 먹어야 진면목을 발휘한다. 그러니 사오는 즉시 해먹도록 하자. 조리과정도 어렵지도 오래걸리지도 않는다. 준비된 육회고기는 간장 반큰술, 소금 반큰술, 설탕 반큰술, 참기름 1큰술과 함께 버무려준 뒤, 노른자도 함께 버무려서 채 썰어놓은 배와 함께 즐기면 된다.



육회 팁

육회를 즐길 때 아주 사소하지만 기본적인 팁들이 있다. 우선 육회에 꿀을 곁들이는 것이다. 필자의 경우 집에 꿀을 준비해 놓지 못해서 함께 먹지 못했는데 위 레시피에 꿀 1큰술만 추가한다면 정말 맛있는 육회를 즐겨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만약 배가 없다면 사과와 함께 곁들이는 것도 좋다. 사과의 향이 조금은 과한 듯 싶지만 이게 또 은근히 육회와 잘 어울어진다. 그러니 차선책으로 배가 없다면 사과랑 함께 즐겨보길 바란다.

 



고추장육회 만드는 법

그럼 이제 고추장육회 만드는 법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고추장 육회의 레시피는 기본 육회 만드는 법과 크게 다르지는 않다. 그저 양념에 변화를 가해줄 뿐이다. 고추장의 칼칼함이 또 육회에 그렇게 잘 어울린다.



고기와 배는 동일하게 준비해준다. 그 후 다진마늘 반큰술, 고추장 1큰술, 꿀 반큰술, 설탕 반큰술, 참기름 1큰술, 액젓 반큰술후추 약간으로 양념을 만들어 함께 버무려주면 된다. 그후 계란 노른자를 올려 함께 먹으면 된다. 액젓의 경우 고추장이 주는 텁텁함을 잡아주니 꼭 함께 추가해서 먹어보길 바란다.



마무리

오늘은 기본 육회와 고추장 육회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필자의 경우 본 레시피대로 자주 즐겨먹는 편이다. 음식점에서 육회를 즐긴다면 참으로 편하겠지만 가격이 부담스럽고, 현재 시국이 우려되는 이들에게는 쉽지 않은 일이다.



하지만 집에서 이런식으로 해먹어 본다면 육회의 맛이 음식점에 비해 부족하지도 않을 뿐더러 훨씬 편하게, 그리고 부담 없이 즐겨 볼 수 있을 것이다. 맛있는 육회를 즐기길 바란다.

 



이상 육회 만드는 법 고추장육회 포함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