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요리

백종원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

골뱅이무침 소면 황금레시피의 과정을 소개하기 위해 첨부된이미지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

오늘은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를 참고하여 골뱅이무침의 황금레시피를 정리해보려고 한다. 소면이랑 함께 즐길 때 극강의 술안주가 되어주는 골뱅이무침을 즐기는데 큰 도움이 되는 레시피가 될 것이다.


골뱅이라는 재료를 솔직히 골뱅이무침을 만들어 소면과 함께 즐기는 것 외의 요리법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다. 하지만 동시에 굳이 필요한가 싶기도 한다. 그만큼 이 두가지 요리로 즐기는 골뱅이가 맛있다는 의미일 것이다.

 

※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또 다른 맛있는 음식들의 레시피가 담겨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코다리조림 황금레시피 만드는법
깍두기 맛있게 담는 법 황금레시피
백종원 감자탕 황금레시피
청국장 맛있게끓이는방법 황금레시피

백종원 골뱅이무침

그렇다면 어떤 재료들이 필요한지를 알아본 다음 본격적인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를 진행해보도록 하겠다. 계량은 1스푼과 1컵을 사용할 것이다. 1스푼은 10ml용량의 일반 밥숟가락을 1컵은 200ml용량의 종이컵을 기준으로 하고 있다.


백종원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 재료 : 골뱅이 1캔, 양파 반개, 당근 반개, 요이 1개, 깻잎 5장, 대파 1대, 고추 2개, 고추장 1/3컵, 설탕 1/3컵, 식초 1/3컵, 다진마늘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백종원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

본격적으로 백종원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를 진행해보도록 하겠다. 시작은 채소 손질부터 해주면 된다. 양파, 깻잎, 오이, 당근들을 우선 흐르는 물에 깨끗이 헹궈주도록 하자. 그다음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면 된다.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면 된다고 했는데 사실상 자신이 원하는 크기대로 썰어주면 된다는 이야기이다. 개인적으로 먹기 좋은 상태를 원한다면 어슷설끼로 길쭉하게 써는 것을 추천한다. 굵기는 얇은 편이 여러 채소와 골뱅이까지 해서 함께 즐기기에 편하다.


골뱅이무침 요리법

채소들이 모두 준비되었다면 이번에는 골뱅이를 손질해주면 된다. 사실상 캔에 들어있던 재료라 손질하기가 어렵지 않을 것이다. 캔을 따서 내용물을 체에 걸러서 국물을 제거해주면 된다. 한번 헹궈내야 된다는 말도 있는데 굳이 그럴 필요없이 국물만 제거해주도록 하자.


무기를 제거한 골벵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줘야 한다. 기본적으로 크기가 작아서 굳이 작게 썰어줘야 할 필요가 있나 싶겠지만 중간중간 한입에 먹기에 부담스러울 정도로 큰 녀석들이 있다. 또한 채소랑 소면이랑 함께 해서 먹는 상황도 생각해서 크기를 조절해주도록 하자.

 


골뱅이무침 양념

골뱅이까지 모두 준비되었다면 이번에는 양념장을 준비할 것이다. 골뱅이무침의 양념을 사실 그리 어렵지 않다. 한가지 비율만 기억하고 있다면 정말 어렵지 않게 골뱅이무침 양념을 만들 수 있다.


1:1:1의 비율만 기억해주면 된다. 바로 고추장, 설탕, 식초의 비율을 말이다. 지금은 골뱅이를 1캔만 요리해서 세가지 재료를 모두 1/3컵씩만 넣지만 만약 더 많은 양을 만들 때는 비율은 유지하면서 양을 똑같이 늘려주면 된다.


골뱅이무침 마무리

모든 재료들이 준비되었으니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를 마무리하도록 하자. 충분한 크기를 가진 볼에 모든 재료를 넣고 다진마늘과, 참기름, 고춧가루까지 추가해서 넣어주고 골고루 버무려주면 된다. 여기서 고춧가루는 맛에 영향을 주기보다는 색감을 내는데 사용하는 재료이니 넣고 싶지 않다면 과감히 빼도 괜찮다.


여기까지만 해도 골뱅이무침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만약 여기에 소면을 함께 곁들여서 먹고싶다면 100원 굵기정도의 소면을 총 2번 계량한 양을 삶아서 찬물에 헹궈준다음 참기름, 간장 등으로 간단하게만 간을 해서 함께 즐기면 된다. 맛있는 식사가 되기바란다.

 


이상 백종원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또 다른 맛있는 음식들의 레시피가 담겨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코다리조림 황금레시피 만드는법
깍두기 맛있게 담는 법 황금레시피
백종원 감자탕 황금레시피
청국장 맛있게끓이는방법 황금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