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요리

깍두기 맛있게 담는 법 황금레시피

깍두기 맛있게 담는 법을 소개하기 위해 첨부된 이미지

깍두기 맛있게 담는 법

오늘은 깍두기 맛있게 담는 법에 대해 황금레시피를 정리해보는 포스팅을 작성해 보려고 한다. 김장철이면 배추를 절이고, 풀을 쑤고, 김치를 만드는 사람들이 넘쳐났겠지만 이번 김장은 마찬가지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유야무야 넘어간 기분이다.


그 덕에 김장지옥에서 벗어난 필자로서는 다행인 기분도 들지만 그래도 집김치를 먹고 싶다는 아쉬움운 마음의 오늘의 깍두기 황금레시피를 준비해 봤다. 물론 배추김치는 아니지만 배추김치보다 훨씬 편하게 담글 수 있으면서도 맛있는 깍두기를 요리해보기 바란다.

 

※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또 다른 맛있는 음식들의 레시피가 담겨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백종원 감자탕 황금레시피
청국장 맛있게끓이는방법 황금레시피
bhc치킨 메뉴 추천
피자헛 메뉴 추천

깍두기 황금레시피

우선은 깍두기 황금레시피에 필요한 여러 재료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1스푼은 집에서 흔히 사용하는 밥숟가락을 기준으로 1컵은 일반 200ml 종이컵을 기준으로 하고 있으니 계량에 참고하기 바란다.


깍두기 황금레시피 재료 : 무 1개, 대파 1대, 양파 1개, 다진 마늘 2스푼, 생강 1스푼, 고춧가루 5스푼, 새우젓 4스푼, 설탕 1스푼, 멸치액젓 1스푼, 소금 1스푼, 찹쌀가루 1스푼, 물 2/3컵

 


깍두기 맛있게 담는 법. 무 준비

본격적으로 깍두기 맛있게 담는 법을 시작해보도록 하겠다. 무를 깨끗이 세척해준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깍둑썰기해주기 바란다. 본인이 원하는 크기라면 어떤 크기라도 상관없다.


만약 무가 오래된 무라면 절여서 사용하고 겨울에 수확된 신선한 무라면 굳이 절일필요 없이 바로 양념에 섞어버리면 된다. 만약 색감을 신경 쓰는 편이라면 썰어 놓은 무를 양푼에 담아서 준비한 고춧가루의 절반만 넣은 다음 밀리 섞어 놔주도록 하자.


깍두기 맛있게 담는 법. 찹쌀풀

무를 붉은 색으로 물들이는 동안 다른 재료를 준비하도록 하자. 찹쌀풀을 준비해 둘 것이다. 찹쌀풀을 섞어 넣어야 무에 양념들이 골고루 묻어 나와 더욱 맛있는 깍두기가 완성되니 꼭 준비해 주도록 하자.


찹쌀풀을 만드는 건 간단하다 냄비에 물 2/3컵을 넣고 찹쌀가루 1스푼을 넣고 약불에 끓여주면 된다. 찹쌀풀이 쉽게 타니까 강불에 끓이는 건 절대 안된다. 약불을 켜놓고도 계속 저어주면서 익혀야 할 정도니 꼭 불 세기를 조절해주기 바란다. 그렇게 끓이다 보면 점차 찐득한 질감의 찹쌀풀이 완성될 것이다.

 


깍두기 맛있게 담는 법. 양념

무가 붉은색으로 잘 물들고, 찹쌀풀도 준비되었다면 이제 양념을 할 것이다. 뭐 양념을 따로 섞어서 부어주는 사람도 있지만 귀찮게 그럴 필요 없이 양념 재료들을 계량이 끝나는 대로 전부 깍두기에 부어주면 된다.


이때 넣어줘야 하는 양념에는 다진마늘, 생강, 물들일 때 쓰고 남은 고춧가루 전부, 새우젓, 설탕, 멸치액젓, 소금 등이 있다. 계량은 위의 재료 단락을 살펴보기 바란다. 이 재료들을 모두 넣었다면 이제 골고루 잘 섞이도록 무를 잘 버무려주면 된다.


깍두기 맛있게 담는 법. 여타 채소들

마지막 마무리만 남았다. 마지막 마무리는 바로 다른 채소를 넣어 향과 맛을 더하는 것이다. 대파는 세로로 길게 4등분해서 자른 다음 길이는 깍두기 크기 만큼으로 해서 썰어주고 양파도 마찬가지로 깍두기와 비슷한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주도록 하자.


그후 양념에 잘 버무려진 깍두기에 모두 넣고 다시한번 버무려주면 된다. 이렇게 양파와 대파를 추가해주면 대파의 향과 양파의 단맛이 깍두기에 베어들어 맛있는 깍두기를 완성할 수 있다. 완성된 깍두기는 실온에서 2일정도 보관했다가 3일부터는 냉장보관 해주면 된다. 맛있는 식사가 되기 바란다.

 


이상 깍두기 맛있게 담는 법 황금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또 다른 맛있는 음식들의 레시피가 담겨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백종원 감자탕 황금레시피
청국장 맛있게끓이는방법 황금레시피
bhc치킨 메뉴 추천
피자헛 메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