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요리

백종원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

백종원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

백종원 김치볶음밥

오늘은 자취생과 혼살이들의 소울메이트 백종원 김치볶음밥의 황금레시피를 알아보려고 한다. 집에서 휴식을 취하다가, 혹은 집에서 업무를 처리하는 프리랜서인데 밥시간이 돼서 밥을 해결할 때 보통 어떻게 해결을 하는가? 필자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휴식을 취하는 중에는 뭔가를 해먹고 하기 귀찮아서 배달음식을 시켜 먹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아니면 간단하게 볶음밥이나 간장 계란밥으로 때우곤 한다. 그럴 때마다 좋은 선택지를 주는 음식이 바로 이 김치볶음밥일 것이다.


백종원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

김치볶음밥

백종원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를 살펴보기 이전에 백종원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에 사용되는 재료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겠다. 우선은 가장 대표가 될 수 있는 밥과 김치를 준비해 줘야지 싶다. 그리고 식용유, 식초와 계란, 파를 준비하고 간을 가미할 설탕, 고춧가루, 간장을 준비해주면 되는데 설탕은 한꼬집정도로 티스푼으로 반스푼정도만 준비해주고 고춧가루는 반큰술, 간장은 1큰술만 준비해주면 된다.

 


백종원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

우선은 김치를 손질해준다. 손질이라고 할 것도 없지만 만약 김치에서 신맛이 많이 나고 있다면 김치않에 들어가 있는 소재료들을 제거해준다. 신맛의 원인이 바로 소재료들이기 때문이다. 그후 볼 등에 담에 가위로 잘게 썰어준다. 이때 도마를 이용하지 않는 이유는 도마에 김치 국물이 베기때문이라는 것을 알아줬으면 좋겠다. 그리고 파는 잘게 썰어서 준비해 둔다.


백종원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

백종원 김치볶음밥

우선은 계란후라이를 먼저 해결하고 그 다음에 볶음밥을 진행하길 추천한다. 만약 다 먹고서 설거짓거리를 늘리고 싶지 않다면 말이다. 백종원 쌤의 계란후라이 레시피는 조금은 특이한 편이지만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다. 중화식 계란후라이인데 기름을 충분히 두르고 계란후라이를 튀기듯이 조리해 주는 방법인데, 요녀석이 김치볶음밥이랑 아주 잘 어울린다. 그리고 소금간 하는 것도 잊지 않기를 바란다.

 


백종원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

김치볶음밥

계란후라이를 다 했다면 남은 기름에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를 진행하면 되니 식용유를 아까워할 필요는 없다. 우선 잘게 썰어 놨던 파를 먼저 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준다. 바로 파기름을 내기 위함인데 꼭 해보길 추천한다. 요리 중에 풍기는 그 향긋한 냄새가 바로 여기서 나는 거니 한번 그 향도 느껴보길 바란다. 파기름을 내는 과정이 완료가 됐다면 김치를 넣고 색을 위한 고춧가루를 넣어준다. 다만 고춧가루는 얼마든지 넣든 말든 마음대로 해도 된다.


백종원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

기치가 적당히 볶아졌다면 백종원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의 핵심인 간장을 등장할 시점이다. 간장을 김치위에다 그냥 부어 놓는게 아니라 김치를 구성으로 몰아 놓고 팬의 빈자리에 간장을 붓는다. 그렇게 되면 간장이 팬바닥에 눌러 붙는데 이 간장들이 눌기 직전에 김치와 함께 섞어준다. 그 불맛과 감칠맛이 여기서 배가 되니 꼭 하길 바란다. 이젠 불을 꺼버린 상태에서 밥과 설탕을 넣고 잘 섞어준다면 맛 좋은 백종원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의 완성이다.

 


백종원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
백종원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
백종원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