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요리

백종원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

백종원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

백종원 골뱅이무침

이 메뉴 하나면 소주 세병은 뚝딱! 골뱅이무침!! 남녀노소 할거 없이 술안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이 메뉴 백종원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를 한번 알아보겠다. 뭐 오늘 저녁으로 집에서 혼술이나 하는 기념으로 먹으려고 하는 이유가 한 50%정도 기여했다고 볼 수 있다. 그래도 50%정도는 집에서 반찬이던, 아니면 필자처럼 혼술 안주를 필요로 해서이던 여러 동기를 위해서 백종원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그러니 맛있는 골뱅이무침을 즐기고 싶다면 이 황금레시피를 자세히 읽고 잘 따라서 해보길 바란다.


백종원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

골뱅이무침

야식으로도 좋고, 반찬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좋은 이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를 알아보기 전 필요로 하는 재료들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고 요리를 진행해보려고 한다. 백종원 골뱅이무침의 재료로는 골뱅이 통조림 1통, 양파 반개, 당근 반개, 오이 반개, 양배추, 파, 청양고추, 깻잎, 북어채, 소면 1인분 등이 있는데 물론 다 있으면 좋겠지만 필자의 경우 청양고추와 북어채를 선호하지 않아서 빼고서 진행했다. 이처럼 자신이 원하는 재료가 있으면 더하고 싫어하는 재료가 있으면 빼고서 진행하면 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오이에서 주춤한 사람이 있다는 걸 알고 있다. 그러고 양념장은 고추장과 설탕과 식초를 1/3컵씩 준비하고, 간마늘, 고춧가루, 참기름을 한큰술씩 준비해주면 된다.

 


백종원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

백종원 골뱅이무침은 초간단한 버전으로 진행이 된다. 필자가 경험해본 바로는 거의 재료손질만 끝나면 90%는 완료되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니 번거로움없이 골뱅이무침을 즐기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 과정을 그대로 따라해보길 바란다. 일단 가장 먼저 할 것은 골뱅이를 손질하는 과정이다. 골뱅이 통조림은 안에 국물을 걸러내고 골뱅이들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한다. 그후 각 채소들을 깨끗하게 손질해서 채를 썰어준다. 파도 어슷썰기로 다른 야채들과 비슷한 수준으로 채를 썰어주면 된다. 필자의 경우 그저 얇은 형태를 좋아해서 모든 채소를 얇게 썰어 놓는 편이다.


백종원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

백종원 골뱅이무침

골뱅이무침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양념장일 것이다. 백종원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에서도 양념장은 중요하게 다뤄진다. 아무래도 무침의 특성상 간이 강하게 되기 때문인데, 최대한 간맞추기를 간략하게 끝내야지 점점 익숙해져버리는 미각으로 인해서 돌이킬 수 없는 강을 건널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러니 양념장을 만들면서 간을 봐줘야 한다. 준비했던 양념장 재료들은 각자의 입맛에 조절하면 된다. 잊지 말아야 할 것은 고추장과 식초와 설탕의 비율이 1:1:1로 유지되면 된다는 점이다.

 


백종원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

골뱅이무침

백종원 골뱅이무침을 간단하게 만드는 비법은 바로 무치는 과정에 있다. 양념장을 넣어 함께 버무리기 전에 재료들만 먼저 볼에 넣어 골고루 섞어준다면 양념을 뭍혔을 때 더욱 고르게 퍼지므로 꼭 재료를 먼저 섞어주길 바란다. 앞서서는 양념장을 만들면서 미리 간을 보라고 했지만 사실상 양념만을 통해서 간을 맞추기가 어려울 것이다. 그러니 무치면서 양념을 전부 넣지 말고 반씩만 넣으면서 총 3번에 걸쳐서만 맛을 보며 간을 맞추기를 바란다.


백종원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

골뱅이 무침에 고춧가루가 왜 필요한가 싶은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고춧가루는 어디까지나 색감을 살리기 위함이니 맛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물론 많이 넣는다면 이야기는 달라지겠지만 말이다. 그렇게 골뱅이 무침이 완성되면 소면을 백원 넓이만큼 짚어서 끓는 물에 투하해서 준비하자. 이때 끓지 않는 물에 소면을 넣으면 엉겨 붙어 수제비가 될 수도 있으니 꼭 끓는 물에 넣기를 바란다. 소면까지 완성이 되었으면 참기름을 두르고 함께 버무려 먹으면 백종원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 완성이다.

 


백종원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

 


이상 날백종원 골뱅이무침 황금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래의 링크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으니 한번 살펴보시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면 기분 좋은 뿌듯함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 한번씩 부합니다

 

음성 양성 뜻

음성 양성 뜻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하면서 언론은 계속해서 음성 판정과 양성 판정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음성 양성 뜻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코로나 검진을 받은 사람들이 판정..

jjleerecord.tistory.com

 

오늘의 금시세, 금 재테크 전망

오늘의 금시세 재테크를 하는 분들을 주변에서 찾는다고 하면 금으로 재테크를 하는 지인들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오늘의 금시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매일 시시각각 변..

jjleerecord.tistory.com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인물관계도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오늘은 바로 오늘 첫방송을 선보이는 드라마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인물관계도’에 대해 말해 보려해요~~ JTBC 새 월..

jjleerecord.tistory.com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관공서 서류를 집에서도 받아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바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입니다. 가까운 관공서에 간단하게 주민등록증만 챙..

jjleerecor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