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핫 이슈

밀크씨슬 효능


밀크씨슬

오늘은 간겅강을 위해 많이 찾게 되는 밀크씨슬에 대한 효능정보와 부작용에 대한 프스팅을 이어가보려고 한다. 밀크씨슬은 함유하고 있는 성분이 황산화작용에 너무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오래전부터 국내에서 사용되오던 약재이다.



그런 밀크씨슬은 국내에서는 흰무늬 엉겅퀴라고 불리는데 그 효능이 너무나도 뛰어나서 많은 이들이 영양제의 일환으로 많이 찾고 있다. 그런 밀크씨슬에는 어떤 효능들이 있고 혹시나 부작용이 있다면 어떤 부작용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밀크씨슬 효능

밀크씨슬을 오랜시간도안 약재로 사용되어 온 만큼 그 효능도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해독작용이 뛰어난 간겅강을 도모하기 위해 사용되는가 하면 한편으로는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 함암제로서 사용되기도 한다.



거기에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해 혈당의 안정을 돕고 혈액순환의 촉진시키는 역할을 수행한다. 더불어 면역력을 높여주기까지 한다. 이처럼 몸에 좋은 성분을 다량함유하고 있는 밀크씨슬은 과연 어떤 성분을 가지고 있는 것일까.

 



실리마린

밀크씨슬에 함유되어있는 성분중 가장 대표할만한 것은 바로 실리마린이라는 성분일 것이다. 이 성분은 플로보노이드라고 하는 성분의 일종인데, 이 성분이 바로 해독과 소염작용을 일으키는 성분이라고 한다. 즉 간에 쌓이는 독들을 해독시키면서도 간의 건강을 회복시키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러한 실리마린의 작용은 단순 간에서만 한정될 뿐 아니라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기도 해서 활성산소로 인해서 생겨날 수 있는 여러 질병과 파괴된 세포를 재생시키는데도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다. 더불어 노화를 인해 손상된 세포를 재생시키는 효과또한 가지고 있다.



면역 글로블린

또한 밀크씨슬에는 면역 글로블린이라고 하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 성분은 인체의 항체작용을 촉진하여 면역력을 높이는 역할을 수행한다. 외부로부터 친입하는 바이러스로부터 인체의 건강을 보호하는데 큰 역할을 하는 것이다. 이런 시국에는 정말 필수인 식품일 것이다.



면역 글로블린이라는 성분에는 다량의 엽상성분도 함유되어 있는데 이로 인해 세포의 생성과 혈액의 생성을 촉진시키게 된다고 한다. 실리마린 성분과 함께 인체재생에 큰 효능을 발휘하게 되는 것이다. 더불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혈류에 영향을 받는 신체의 건강을 개선시키게 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복용방법

WHO는 밀크씨슬의 섭취에 있어서 기준을 마련해 두고 있다. 밀크씨슬이 보통 캐슐 영양제의 형태로 복용된다는 상황을 가정 했을때 하루에 200~400mg의 섭취만을 권장하고 있다. 가루의 경우도 해당 권장량이 필요하지만 차로 즐길경우에는 그 양에 대한 기준이 모호하다.



또한 다른 영양제와 함께 복용할 경우 어떠한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있는 터라 최대한 단독으로 섭취하기를 추천하고 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다른 영양제와 함께 복용하기를 원한다면 약사를 통해서 문의를 하기 바란다.



부작용

이만큼 많은 효능들을 가지고 있는 밀크씨슬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부작용이 없는 것이 아니다. 특히나 여성질환자와 임산부에게는 유의가 필요한 영양제이다. 밀크씨슬에 함유되어 있는 실리마린이라고 하는 성분은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 호르몬에 민감한 질환 혹은 임신상태인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다.



그리고 항상 그렇지만 과다섭취가 이뤄졌을 경우 밀크씨슬에는 강력한 소염작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위와 간, 그리고 소화기관에 있어 강한 위장장애를 발생시킬 수 있다. 그러니 꼭 권장량에 한해서만 섭취하기를 바란다.

 



이상 밀크씨슬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의 링크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면 기분 좋은 뿌듯함을 받을 수 있을 것같아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백종원 육개장 끓이는 법

육개장 끓이는 법 오늘은 백종원 선생님이 집밥백선생을 통해 공개한적 있는 육개장 끓이는 법에 대한 포스팅을 이어가보려고 한다. 뜨끈한 국물에 시원하면서도 그 특유의 채소들의 식감을 원하시는 분들의 원픽..

dynamicjl.tistory.com

 

더킹 : 영원의 군주 인물관계도

더킹 : 영원의 군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SBS의 새로운 금토 드라마 ‘더킹 : 영원의 군주’에 대한 소식을 전해보려고 합니다. ‘더킹 : 영원의 군주’는 4월 17일 금요일부터 방송이 예정되..

doublejlee.tistory.com

'다이나믹한 핫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정리  (0) 2020.04.23
저녁메뉴추천 및 레시피  (0) 2020.04.21
오메가3 효능  (0) 2020.04.15
크릴오일 효능 및 부작용  (0) 2020.04.14
경기도재난긴급생활비 신청방법  (0) 2020.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