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핫 이슈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정리


온누리상품권

오늘은 우연치않게 온누리상품권을 얻게 되어서 간단하게 스스로도 알아볼겸 온누리상품권이 어떤 상품권이며 어디서 사용한지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에 대해 정리하는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그렇다고 그 사용처를 다 알아보는 것은 무리일것이다.



그래서 오늘은 대략 어떤 업체들을 통해 사용이 가능한지, 그리고 사용가능한 업체들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는지 등을 알아보는 포스팅이 될 것 같다. 그러니 온누리상품권을 가지고 있으나 사용처를 몰라 고민하고 있었다면 해당글을 잘 읽어보길 바란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우선 온누리상품권이 어떤 상품권인지 알아보자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만들어낸 상품권의 종류로 전통시장에서 사용가능한 상품권을 말한다. 해당가격보다 5~10%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어서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이들에게 많이 사용되는 상품권이 바로 온누리상품권이다.



위의 설명만 본다면 온누리상품권의 사용처는 간단하다. 바로 전통시장을 통해서 사용하면 되는 것이다. 대형마트와 인터넷 쇼핑등이 많아지면서 당연하게도 시장이 축되어가고 있는 전통시장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상품권이다보니 당연하게도 대형마트와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사용 유의사항

2009년에 발매된 온누리상품권은 가맹점을 통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5천원권과 1만원권은 물론이고 전자상품권의 형태로도 유지되고 있는 상품권이다. 1인당 월에 30만원까지 구매가 가능하며 사용금액이 60%를 넘어야 잔돈을 받을 수 있다.



온누리상품권은 사용 유효기간을 가지고 있다. 온누리상품권 후면의 하단에는 일련번호가 있는데 해당 일련번호에서 확인가능한 날짜에서부터 5년까지가 사용 유효기간이다. 그러니 유효기간이 지나기전에 꼭 사용해야 한다.



장점

온누리상품권의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앞에서도 살짝 언급했지만 온누리상품권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기금에서 생산한 상품권이고 사용자들에게는 5~10%가량의 할인률을 적용해준다. 그렇다고 해서 할인율에 대해서 소상공인들이 부담하는 것이 아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기금이 해당 금액을 부담하고 있다.



이처럼 매장 상관없이 할인율이 적용된다는 점에서 큰 이점을 받고 있으면서도 현금과 동일한 효력을 발휘한다. 온누리상품권은 유가증권의 금융상품으로서 현금영수증의 발급이 가능하다. 또한 구매액이 60%를 넘을시에는 남은 금액에 대해 현금으로의 전환이 가능하다.

 



모바일 상품권

그래도 상품권이라는 형태는 조금 불편함을 야기할 수 있다.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하기 위해서도 반대로 온누리상품권을 받은 소상공인이 현금으로의 환전을 위해서도 매번 은행을 방문해야 한다. 그런 번거로움은 해당상품의 큰 단점으로 작용했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온누리상품권이 모바일상품권으로도 출시가 된다고 한다. 당연하게도 앞서 언급한 불편함은 크게 해소될 것이다. 도용에 대한 문제가 예측되는 터라 해당 보안에 대해서 여러 방법을 통해 철저히 할것이라고 예정을 밝히고 있다.



정통시장통통

근데 온누리상품권이 전통시장을 지원하기위해 만들어진 상품권이라고 해도 분명 해당 상품권을 취급하지 않는 시장 혹은 점포들이 있을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직접 방문해서 일일히 가맹점인지를 확인해보기도 너무 귀찮은 상황이다.



이런 불편한 점을 고려하여 전통시장통통이라는 사이트가 존재한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본인이 방문하고자 하는 시장의 이름, 점포명, 지역단위로 설정을 한 다음 나타나는 목록과 지도를 통해서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다.

 

전통시장 찾기

홈 > 전통시장 찾기 > 전통시장 찾기

www.sbiz.or.kr

 



이상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정리 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의 링크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면 기분 좋은 뿌듯함을 받을 수 있을 것같아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백종원 파김치 담그는방법 황금레시피

백종원 파김치 담그는 방법 오늘은 백종원 선생님이 집밥백선생2를 통해서 공개한적 있는 파김치 담그는 방법 황금레시피에 대해서 포스팅을 이어가 보려고 한다. 파김치 하면 필자가 환장하는 반찬 중에 하나인..

dynamicjl.tistory.com

 

임영웅 나이 신곡 정보

임영웅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수 임영웅에 대한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가수 임영웅은 미스터트롯이 발굴한 최고의 인기가수 입니다. 자녀들의 팬덤문화를 부모들이 이해하는데 지대한 공헌을 한 트롯 열풍은..

drzzrecord.tistory.com

'다이나믹한 핫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니효능 총정리  (0) 2020.04.25
비트 효능 총정리  (0) 2020.04.23
저녁메뉴추천 및 레시피  (0) 2020.04.21
밀크씨슬 효능  (1) 2020.04.17
오메가3 효능  (0) 2020.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