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요리

백종원 육개장 끓이는 법


육개장 끓이는 법

오늘은 백종원 선생님이 집밥백선생을 통해 공개한적 있는 육개장 끓이는 법에 대한 포스팅을 이어가보려고 한다. 뜨끈한 국물에 시원하면서도 그 특유의 채소들의 식감을 원하시는 분들의 원픽인 육개장을 20분이면 만들 수 있다는 레시피를 발견했다.



필잗 원픽까지는 아니더라도 꽤나 좋아하는 입장이라, 그리고 주기적으로 한번씩은 챙겨 먹게 되는 상황이라 이번 기회에 따라해 봤는데 확실히 간단하면서도 빠르게 조리해서 맛볼 수 있다. 그러니 백종원 육개장 끓이는 법을 한번 따라서 해보길 바란다.



육개장

우선 백종원 육개장 끓이는 본격적인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기 이전에 필요한 재료들은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다. 대파와 고기, 숙주, 고사리, 토란대, 버섯을 준비해주면 되는데 고기는 불기기용으로 200g정도 준비해주면 된다. 그리고 만약 당면을 넣고 싶다면 물에 불린 당면을 준비해주자



양념으로는 식용유 2큰술, 참기름 6큰술, 고춧가루 3큰술, 간마늘 1큰술, 간생강 반큰술, 국간잔 1/3컵, 소금 약간을 준비해주면 된다. 여기서 식용유를 2큰술에 참기름을 6큰술이나 준비하는 이유는 대파와 함께 볶아서 파기름을 내주면서도 고기의 고소함을 극대화시키기 위함이다.

 



백종원 육개장

모든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백종원 육개장 끓이는 법 첫번쨰로 각 재료들에 대한 손질부터 시작하도록 하겠다. 불고기용 소고기의 경우 적당한 크기로 잘라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여서 따로 칼질을 할 필요는 없다. 파의 경우에는 세척 후 손가락 한마디 정도의 길이로 잘라서 준비해주면 된다. 작은 편이 먹기 편하다면 잘게 썰어도 큰 상관은 없다.



고사리의 경우 손질 후 불리는 과정이 필요한데 이 과정이 귀찮다면 이미 불려 둔 것을 사오면 된다. 마트에 보면 물과 함께 담겨져 있는 고사리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만약 이런 식의 불려져 있는 고사리를 구매한다면 흐르는 물에 헹궈주기만 해도 충분하다. 나머지 토란대와 버섯도 깨끗하게 헹궈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해주면 된다.



파기름

모든 재료의 손질이 완료되었다면 백종원 육개장 끓이는 법 두번째 단계로 들어가도록 하겠다. 바로 파기름을 내는 과정이다. 냄비에 우선은 양념재료 중 식용유와 참기름을 모두 부어주고 파만 넣어서 볶아주자. 파향이 퍼지기 시작할 때 까지만 볶아주면 된다.



파기름의 향이 어느정도 난다 싶으면 그때 고기를 넣고 함께 볶아주면 된다. 고기가 볶는 과정에서 붙을 수도 있으니 넣을 때 하나씩 떼서 넣기를 추천한다. 익힘의 정도는 소고기의 겉면이 골고루 익었다는 느낌만 들어주면 된다. 그리고 이 단계의 마지막으로 고춧가루를 넣고 한번 더 볶아준다. 파기름에 고추의 풍미를 더하는 과정이다. 하지만 너무 오래 볶다 보면 고춧가루가 탈 수도 있으니 칼칼한 향이 파향에 더해질때까지만 해주면 된다.

 



조리

파와 고춧가루를 통해 고기에 풍미가 더해졌다면 이제 물만 우선적으로 넣어서 1차적으로 끓여주면 된다. 물의 양은 재료들이 자박자박하게 잠기는 정도로만 넣으면 된다. 불도 그냥 센불로 해서 확 끓여주면 된다. 1차적으로 끓어오르면서 기름기가 올라오면 이제 숙주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어주면 된다. 당면도 넣고자 한다면 지금 넣어주면 된다.



모든 재료가 넣어졌다면 이제 소금과 국간장, 그리고 간마늘을 넣고 간을 맞추면 된다. 국간장은 국에 풍미와 감칠맛을 더하기 위함이니 소금으로 부족한 간을 맞춰준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렇게 모든 양념과 재료가 들어간 상태에서 2차적으로 끓여주면 된다.



간생강

그리고 이번 레시피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는 간생강을 넣어줄 차례이다. 간생강 특유의 향이 시중에서 판매하는 육개장의 그런 맛을 내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더불어 자칫 느끼할 수도 있을 육개장의 기름기를 잡아주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간생강을 넣을 때 마지막으로 숙주를 넣어서 마무리하면 된다. 숙주의 경우 마지막에 넣어야 너무 흐물흐물해지지 않으니 꼭 최후에 넣어줘야 한다. 숙주까지 들어갔다면 마지막으로 간을 맞추고, 물양을 조절해주면 백종원 육개장 끓이는 법 레시피가 완성된다.

 



이상 백종원 육개장 끓이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의 링크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면 기분 좋은 뿌듯함을 받을 수 있을 것같아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오메가3 효능

오메가3 오늘은 오메가3라는 영양제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려고 한다. 바쁜 일상생활로 인해서 필수영양제를 모두 챙길 수 있는 그런 식사를 먹기는 한계가 있는 요즘 영양제는 하나의 해결책으로..

dynamicjl.tistory.com

 

EDGC 주가 및 전망

EDGC 안녕하세요. 오늘은 EDGC에 대한 정보로 금융정보를 꾸려볼까 합니다. EDGC는 유전체 분석을 주력으로 삼고 있는 바이오 기업으로 코로나19 사태의 최대 수혜자라고도 할 수 있는 기업입니다. 바로 코로나..

doublejle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