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요리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만드는 법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오늘은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예전이야 파스타라는 음식의 이미지가 고급스러워서 ‘요리하기도 귀찮고 힘들 것이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몇 번 해보고 나니까 오히려 간단하다는 걸 알게 되었다. 그 후로는 파스타를 종종 해 먹는데 그 종류들 중에서도 알리오올리오 파스타를 생각보다 자주 해 먹고 있다. 그럼 어떤 레시피를 따라야 맛있으면서도 간단하게 알리오올리오 파스타를 즐길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알리오올리오

우선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만드는 법을 알아보기 전에 어떤 재료들이 필요한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다. 우선은 파스타 면 1인분을 기준으로 계량을 전하겠다. 파스타 면 1인분은 손가락을 원으로 만들어 면을 잡았을 때 500원 동전의 면적 정도를 말한다. 뭐 개인적인 양은 알아서 조절하면 된다. 그다음 식용유 5큰술, 올리브오일 2큰술, 마늘 5개, 양파 반개, 소금과 후추 약간만 있으면 된다. 뭐 페퍼론치노도 있고 파마산 치즈가루나, 파슬리 가루를 사용하는 사람도 있는데 이제료는 얼마든지 추가로 사용하면 되니 기본적인 레시피에 맞춰서 재료를 선택했다. 그리고 페퍼론치노가 없다면 일반 고추로 대신해도 된다. 맛이 조금 한국적으로 될 뿐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알리오올리오 만드는 법

모든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이제 재료들의 손질부터 시작해서 알리오올리오 만드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우선은 마늘5쪽을 깨끗이 세척한 다음 편으로 썰어준다. 양파도 마찬가지로 껍질을 벗기고 깨끗하게 세척한 다음 채썰어서 준비한다. 재료만 준비되었고 채소들을 손질해놓기만 했다면 알리오올리오 만드는 법은 정말 간단하게 할 수 있다. 물론 파스타 면을 딸로 삶아서 준비해야 하기는 하지만 그마저도 오래 걸리지 않는다.



면 삶기

채소가 준비되었다면 이제 면을 준비해주도록 하자. 냄비에 물을 끓여주고 소금을 2꼬집 정도 넣어준다. 물이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면을 넣고 삶아준다. 시간은 8분 정도면 충분하다. 면을 삶는 동안 채소를 볶아주면 좋을 테지만 필자는 멀티태스킹이 되지 않아 따로 진행했다. 우선 면이 완전히 삶아지기까지 기다렸다가 다른 조리과정을 해야지 아니면 태워먹기 일쑤이다. 면이 다 삶아졌다면 면이랑 면수를 따로 분리할 필요 없이 내버려 두고 다른 팬을 준비해주자.

 



조리

팬을 달궈서 식용유 5큰술을 둘러준다. 그다음 편 썰어놓은 마늘 5큰술과 양파 반개를 넣고 볶아준다. 만약 다른 재료들이 있다면 이때 다 같이 넣어서 볶아준다. 그냥 올리브 오일로 통일해서 쓰고자 한다면 그냥 올리브오일 5큰술을 둘러도 상관없다. 마늘이 노릇노릇하게 익으면 웬만큼 다 익었을 것이다. 이제 삶아놨던 면을 팬에 넣어준다. 그리고 면수를 반 컵 정도 부어준다. 그다음 센 불에 계속 볶아준다. 면이랑 다른 재료들이 충분히 버무려질 정도로만 볶아주면 된다.



마무리

이제 충분히 버무려졌다고 생각이 들면 마지막으로 올리브오일을 2큰술을 두르고 마지막으로 한번 더 볶아준다. 마지막에 올 리비오 일을 둘러야 우리가 생각하는 알리오올리오 파스타의 풍미가 풍긴다. 만약 파슬리가루와 파마산 치즈가루가 있다면 마무리된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위에 뿌려주면 된다. 없다면 쓰지 않아도 충분히 알리오올리오 파스타의 맛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이상 알리오올리오 파스타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의 링크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면 기분 좋은 뿌듯함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다이나믹한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렁 강된장 만드는 법  (0) 2020.06.02
캠핑요리 바지락술찜  (1) 2020.05.29
미역줄기볶음 만드는법  (0) 2020.05.28
감자 수제비 만드는 법  (0) 2020.05.27
백종원 깍두기 담그는 법  (0) 2020.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