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요리

백종원 오이냉국 만드는 법

오이냉국

오늘은 백종원 오이냉국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요즘처럼 무더위가 지속되는 날씨에는 아무래도 시원한 음식들에 자연스럽게 손이 갈 수밖에 없다. 그런 의미에서 미역 오이냉국은 분명 더위를 가셔 줄 좋은 음식이 될 것이다. 백종원 선생님은 오이냉국에 대한 레시피도 요리에 부족한 실력을 가지고 있는 우리를 위해 공개해주시고 계신다. 그 레시피를 참고해서 오늘의 백종원 오이냉국 만드는 법 레시피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재료

우선은 백종원 미역 오이냉국 만드는 법을 진행하기 전에 어떤 재료들을 필요로 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물에 불린 미역 2컵, 오이 반개, 청양고추 2개, 양파 반개, 그리고 색감을 더하기위해서 홍고추가 있다면 1개를 준비해주면 된다. 백종원 미역 오이냉국 만드는 법에서 양념을 이룰 재료들도 한번 살펴보려고 한다. 식초 반 컵, 간 마늘 1큰술, 설탕 1큰술, 액젓 2큰술, 간장 2큰술을 준비해주면 된다. 이 재료들만 있어도 완성도 높은 미역 오이냉국을 완성해 즐길 수 있다.

 

 


미역 불리기

우선은 백종원 미역 오이냉국 만드는 법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미역을 물에 불려줘야 한다. 여러 썰을 통해 알 수 있겠지만 미역의 경우 물에 불리게 되면 부피가 엄청나게 늘어나니 꼭 소량으로 준비해서 요리를 진행하기를 바란다. 불리는건 간단하다 소량의 미역을 물에 담가서 15분만 있으면 금방 불려진다. 물은 그냥 차가운 물보다는 적당히 미적지근한 물을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그렇게 불려진 미역은 찬물에 한차례 헹궈서 물기를 꾹 짜서 준비해주면 된다.


부재료 준비

그다음 오이 반개, 양파 반개, 청양고추 2개를 깨끗하게 세척한 다음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주면 된다. 오이는 채를 썰어도 되고 반달 모양으로 얇게 준비를 해도 좋다. 어떻게 자르던 본인이 먹기에 편한 모양으로 썰어주면 되는 것이다. 그리고 홍고추의 경우 앞서서도 언급했지만 필수적인 재료가 아니다. 어디까지나 색감을 이뻐지게 만들기 위함이니 있다면 준비해주고 없다면 준비하지 않아도 크게 상관없다.

 

 


조리

백종원 미역 오이냉국 만드는 법이 편한 이유는 아무래도 레시피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불을 이용한 조리과정이 없기 때문이다. 미역을 불려주기만 한다면 각 재료들을 손질해서 준비하고 양념재료에 버무려주기만 하면 된다. 즉 미역과 채소들을 양념과 함께 버무려줄 재료만 준비해준 상태에서 각 양념재료를 넣어주면 된다. 넓은 볼에 손질해둔 미역을 먼저 넣고 식초 반 컵, 다진 마늘 1큰술, 설탕 1큰술, 액젓 2큰술을 넣고 버무려준다.


마무리

이제 다 버무려진 미역 오이냉국은 양파, 고추, 오이를 넣고 다시한번 잘 버무려준다. 다 버무려졌다면 이제 완성된 미역 오이냉국에 물을 1.5컵을 넣어준다. 재료들과 물의 비율이 거의 1:1을 이룬다고 생각하면 된다. 물까지 부어 놨다면 마지막으로 간장 2큰술과 얼음을 넣고 마지막으로 휘휘 저으며 섞어주면 된다. 이제는 완성된 오이냉국을 맛있게 즐기면 된다. 여름철 무더위를 해결하며 백종원 미역 오이냉국을 맛있게 즐기기 바란다.

 

 


이상 백종원 미역 오이냉국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