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요리

토마토계란볶음 황금레시피

토마토계란볶음 레시피를 조리하는 과정의 모습이 담긴 이미지

토마토계란볶음

오늘은 토마토계란볶음 황금 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언뜻 어울리지 않을 것처럼 보이는 이 토마토와 계란은 의외의 케미를 자랑한다. 필자도 처음에는 이게 무슨 괴랄한 음식이냐며 먹지 않으려고 했다.


하지만 처음 먹어보고 지금까지도 즐겨먹는 음식 중에 하나가 되었다. 토마토의 상큼함이 계란의 고소함과 생각 이상으로 잘 어울린다. 심지어 조리 중에 토마토의 신맛도 거의 사라지고 토마토의 신선한 향만 남아서 건강한 느낌마저 든다. 재료와 조리도 간단해서 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다.


재료

오늘 토마토계란볶음은 소량을 기준으로 알아보도록 하겠다. 각 재료들 중 꼭 필요한 재료와 토마토계란볶음을 더욱 맛있게 만들 수 있는 재료를 구분해 놓을 테니 잘 보고 자신의 입맛에 맛게 잘 조절해서 요리하기 바란다.


기본 재료 : 계란 2개, 토마토 1개(큰 거) 혹은 방울토마토 10개, 식용유 2스푼, 소금 1꼬집

 

추가 재료 : 다진 파 1스푼, 후추 약간, 우유 2큰술, 양파 1/4개, 버터 1스푼

 

기본재료는 토마토계란볶음을 만드는데 있어서 없으면 안돼는 재료들이다. 추가재료는 추가재료에 언급되어있는 재료들 중 하나라도 있다면 추가하면 더욱 맛있는 토마토계란볶음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기본 토마토계란볶음

우선 기본이 되는 토마토계란볶음 황금 레시피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가장 먼저 토마토계란볶음의 핵심 재료인 토마토를 깨끗이 세척한 이후 꼭지는 제거하고 토마토는 자신이 원하는 크기로 썰어준다.


반달 모양으로 8등분을 하는 사람도 있고 그냥 깍둑썰기 하는 사람, 심지어 다져서 준비하는 사람도 있다. 간혹 껍질을 제거하는 사람도 있는데 껍질을 제거하고 싶다면 토마토에 얕게 칼집을 내준 상태에서 끓는 물에 30 초정도 데쳐주도록 하자. 그러면 껍질을 벗기기 무척이나 쉬운 상태가 된다.


기본 토마토계란볶음

토마토가 준비되었다면 사실상 모든 재료가 준비된 것이나 다름없다. 계란 2개를 일단 그릇에 깨어 풀어준다. 그다음 팬을 중불로 달궈 식용유 2스푼을 둘러주고 토마토를 볶아주면 된다. 토마토를 어느 정도 볶아주다가 풀어놓은 달걀을 부어준다.


계란을 부어준 다음에는 소금 한 꼬집을 넣어주고 젓가락으로 스크램블을 만들듯 계속 휘저어 주면서 토마토랑 잘 섞어준다. 오래 조리할 필요 없이 계란이 스크램블의 형태로 완전히 조리가 되면 기본 토마토계란볶음이 완성된다.

 


업그레이드

기본 토마토계란볶음에 대해서 살펴봤는데 정말 간단하다는 걸 알 수 있을 것이다. 이제 여기서 재료들을 이것저것 넣어가면서 기본 토마토계란볶음을 업그레이드해주면 된다. 첫 번째 방법은 토마토를 볶기 전에 파와 양파를 먼저 볶아주는 것이다.


파와 양파를 먼저 식용유에 볶아주면 파의 향이 재료들에 골고루 스며들게 된다. 양파가 어느 정도 익기 시작하면 기본 토마토계란볶음이랑 똑같이 토마토를 볶고 계란과 소금을 넣어 토마토계란볶음을 완성하면 되는 것이다.


업그레이드

두 번째 방법은 우유와 버터를 사용하는 방법이다. 계란을 풀어줄 때 우유 2큰술을 넣고 함께 볶아주면 고소한 맛이 배가 된다. 그리고 버터를 식용유 대신해서 사용해도 좋다. 버터의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향이 요리 전체에 베어 든다.


추가 재료들을 이용한 2가지 업그레이드 방법을 안내했다. 물론 이 두 가지를 모두 해줘도 좋다. 계란에는 우유를 넣어 풀어주고, 식용유 대신 버터를 녹여주고, 파와 양파를 먼저 볶아 향을 내주고 마무리로 후추를 뿌리는 것이다. 기본 토마토계란볶음보다 훨씬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이다. 맛있는 식사가 되길 바란다.

 


이상 토마토계란볶음 황금 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