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요리

고구마줄기 볶음 황금레시피

고구마줄거리 볶음 만드는 과정이 담긴 이미지

고구마줄기 볶음

오늘은 고구마줄기 볶음에 대해서 황금레시피를 전해보려고 한다. 노랗게 황금빛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고구마를 맛보기 전 이맘때 쯤이면 맛볼 수 있는 것이 있다. 바로 고구마줄기이다. 식감이 좋고 특유의 향을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고구마줄기의 요리법을 알아볼 것이다.


고구마줄기를 뜰깨 소스랑 해서 버무려 먹는 사람도 있고, 김치 양념에 담가서 고구마줄기 김치를 해먹는 사람도 있는데, 오늘은 고구마줄기 요리법중에도 볶음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고구마줄기 볶음 황금레시피 이제 시작하도록 하겠다.


고구마줄기 볶음 재료

우선 고구마줄기 볶음 황금레시피를 진행하기 전에 어떤 재료들이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계량은 1스푼과 1컵을 기준으로 진행할 것이다. 1스푼은 일반 밥숟가락으로 10ml의 용량을 1컵은 종이컵을 기준으로 200ml의 용량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필수재료 : 고구마줄기 100g, 간장 1스푼, 식용유 1스푼, 다진마늘 반스푼, 소금 1꼬집,


추가재료 : 다진파 2스푼, 들깨가루 반스푼, 소금 반스푼, 참기름 2스푼, 통깨 반스푼


필수재료는 없으면 맛에 영향을 주는 재료들이고 추가재료는 있으면 좋고 없으면 넣지 않아도 괜찮은 재료들이다. 소금 반스푼은 만약 생 고구마줄기를 사용할 경우 데칠 때 사용한다. 다진 파와 깨가 있다면 넣어주고 없으면 넣지 않아도 무방하다.

 


고구마줄기 볶음 황금레시피

이제 고구마줄기 볶음 황금레시피를 진행해보도록 하겠다. 순서대로 레시피를 진행할것이다. 단계로 나눠서 각 단계에 대한 설명을 추가할 테니 추가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설명부분을 참고하면 된다.


고구마줄기 볶음 1. 처음 구매한 고구마줄기는 기본적으로 말려있는 상태이다. 그러니 물에 10분동안 담가서 불려주면 된다.


고구마줄기 볶음 1-1. 불리는 정도는 고구마줄기를 마졌을 때 부드러운 촉감이 느껴지는 정도이다.


고구마줄기 볶음 1-2. 데쳐주는 경우도 있는데 말린 고구마줄기가 아니라 생 고구마줄기일 때는 데쳐주는 것이다. 꿇는물에 1분정도 담궜다가 빼면 된다. 고구마줄기를 데칠 끓는물에 미리 소금 반스푼 정도를 넣어주면 고구마줄기에 간이 골고루 베게 되니 데치는 경우 소금을 넣어주도록 하자.


재료손질

고구마줄기 볶음 2. 다 불려진 고구마줄기는 찬물에 두차례정도 찬물에 헹군다음 물을 꼭 짜서 준비하자.


고구마줄기 볶음 2-1. 물기를 짜주지 않는다면 완선된 고구마줄기볶음에 국물이 흥건해 질 것이다. 그러니 꼭 움켜줘서 물기를 제거해주도록 하자.


고구마줄기 볶음 3. 팬에 식용유 2스푼정도를 둘러서 고구마줄기를 우선 2분가량 볶아주도록 하자.


고구마줄기 볶음 3-1. 만약 참기름이 있다면 식용유 대신해서 사용해주도록 하자.


고구마줄기 볶음 3-2. 고구마줄기를 일단 한번 볶아줘야 물기를 어느정도 제거하면서 혹시나 남아있을 풋내를 제거할 수 있다.

 


양념

고구마줄기 볶음 4. 고구마줄기를 한차례 볶아줬다면 여기에 양념을 넣어주자. 양념이라고 해도 간장과 다진마늘이면 충분하다.


고구마줄기 볶음 4-1. 간장은 진간장을 기준으로 하지만 국간장밖에 없다면 국간장을 사용하면 된다. 원래는 진간장이 짠맛이 더 강하기 때문에 국간장을 넣을 떄는 양을 늘려야 하지만 1스푼정도의 양이면 크게 상관없다.


고구마줄기 볶음 5. 고구마줄기 볶음에 양념을 넣고 2분정도 볶아준다음 간을 보면서 소금을 추가하면서 간을 맞춰주자.


고구마줄기 볶음 5-1. 만약 다진파와 들깨가루가 있다면 이때 추가해주면 된다.


마무리

고구마줄기 볶음 6. 소금으로 간을 맞춰줬다면 이제 1분정도 더 볶아주고 접시에 잘 담아서 밥과 함께 맛있게 먹으면 된다.


고구마줄기 볶음 6-1. 만약 통깨가 있다면 마지막으로 볶기전에 넣어서 볶아준다. 참기름이 있다면 함께 추가해주도록 하자.


고구마줄기 볶음 황금레시피를 처음부터 끝까지 살펴봤다. 고구마줄기 볶음의 경우 고구마줄기만 있다면 대부분 아주 기본적인 재료들이라 따로 준비할 것들이 많지 않을 것이다. 간단하게 요리해서 맛있게 즐기기 바란다.

 


이상 고구마줄기 볶음 황금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