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요리

단호박 찌는 법 및 에그슬럿 황금레시피

단호박 찌는 법과 단호박 에그슬럿을 만드는 과정이 담긴 이미지

단호박 찌는 법

오늘은 단호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최근 시즌이면 또 어김없이 새롭게 주목받는 재료가 나타난다. 이번에는 바로 단호박이 되겠다. 고구마와는 다른 단 맛을 가지고 있어 단호박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런 단호박을 찌는 법과 더불어서 여러 재료들을 추가해서 단호박 에그슬럿을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어렵지 않게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한번 따라서 맛있는 단호박 요리를 해먹어 보기를 바란다.


단호박 찌는 법 재료

우선은 단호박 찌는 법과 단호박 에그슬럿에 필요한 재료들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계량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자면 1컵과 1스푼을 기준으로 할 것이다. 1컵은 일반 종이컵으로 200ml의 용량을, 1스푼은 일반 숟가락으로 10ml의 용량을 의미한다.


단호박 찌는 법 재료 : 전자렌지, 단호박 1개, 씨 파낼 숟가락,


에그슬럿 필수 재료 : 양파 반개, 계란 2개, 모짜렐라 치즈 양껏(본인이 원하는대로), 후추 약간, 소금 약간


에그슬럿 추가 재료 : 당근 1/4개, 피망 반개


단호박 찌는 법에 필요한 재료는 호박을 익혀줄 전자렌지와 씨를 제거해줄 숟가락만 있다면 된다. 다만 에그 슬럿까지 만들고자 한다면 다른 재료들을 준비해줘야 한다. 근데 에그슬럿에는 채소와 계란, 치즈만 있으면 된다. 심지어 채소도 얼마든지 본인이 원하는 것으로 바꿔 준비해도 좋다.

 


단호박 찌는 법

우선은 단호박 찌는 법에 대해서 진행하도록 하겠다. 어렵지 않고 간단하게 진행해 볼 수 있으니 따라해 보기 바란다.


단호박 찌는 법 1. 단호박은 껍질도 먹는 경우가 많으니 물에 베이킹소다를 풀어주고 단호박은 여기에 담가서 깨끗하게 씻어내주도록 하자. 베이킹소다로 한번 닦아줬다면 찬물에 한번 헹궈주자.


단호박 찌는 법 2. 깨끗하게 세척한 단호박은 전자렌지에 우선 3분정도 돌려준다. 전자렌지에 먼저 돌려주면 칼이 잘들어가서 손질하기에 좋다.


단호박 찌는 법

단호박 찌는 법 3. 단호박의 윗부분을 뚜껑처럼 잘라주도록 하자. 그다음 숟가락으로 속의 씨앗을 제거해주면 된다. 에꿎은 살까지 파내지 말고 씨앗만 제거해주도록 하자. 만약 에그슬럿을 만들지 않을 예정이라면 반으로 자른 다음 씨앗을 편하게 제거해주면 된다.


단호박 찌는 법 4. 냄비에 찜기를 넣어주고 찜기에 닿지 않을 정도로만 물을 넣어준다. 그 상태로 10분가량 강불로 끓여주면 잘 쪄진 단호박이 완성된다.


단호박 찌는 법 4-1. 만약 찜기가 없다면 전자렌지에 7분간 돌려주면 된다. 한번에 7분을 돌리지 말고 3분, 4분 나누서 돌려주도록 하자.

 


단호박 에그슬럿

단호박 에그슬럿은 단호박 찌는 법 중건에서부터 시작하면 된다. 단호박 찌는 법 3에서 단호박을 형태를 유지하면서 속만 파준 상태에서 진행해주면 된다.


단호박 에그슬럿 1. 속을 파낸 단호박에 각종 채소와 계란을 순차적으로 넣어주면 된다. 이때 한번에 다 넣지 말고 채소 – 계란 – 채소 - 계란 – 채소 – 치즈 순으로 넣어주면 된다. 뭐 이 순서도 크게 상관없다. 넣고 싶은대로 마음대로 넣어주면 된다.


단호박 에그슬럿 1-2. 단호박 속에 재료들을 넣어줄 때 각 재료 사이사이 마다 소금과 후추를 살짝씩 넣어주면서 채워 넣어준다.


단호박 에그슬럿

단호박 에그슬럿 2. 만약 단계별로 재료를 넣어주는 게 귀찮다면 따로 그릇을 준비해서 미리 섞어주도록 하자.


단호박 에그슬럿 3. 재료들을 모두 채웠다면 맨 위에 모짜렐라 치즈를 올려준다. 넘치지 않게 넣어줘야지 너무 많이 넣으면 치즈가 밑으로 다 흘러내려버리고 만다.


단호박 에그슬럿 4. 치즈까지 모두 올렸으면 단호박을 통째로 찜기에 올려서 10분간 쪄주면 된다.


단호박 에그슬럿 4-1. 만약 찜기가 없다면 전자렌지에 넣고 7분가량 돌려주면 된다. 한번에 7분을 돌리지 말고 3분, 4분 나눠서 돌려주면 된다. 단 치즈가 흘러내릴 수 있으니 접시를 받쳐주기 바란다.

 


이상 단호박 요리 찌는 법 및 에그슬럿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