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요리

백종원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

백종원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의 조리과정이 담긴 이미지

백종원 김치볶음밥

오늘은 백종원 선생님이 집밥백선생을 통해서 공개한 적 있는 김치볶음밥 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다. 집에 먹을 게 없을 때 간단하게 해 먹기 위해서 찾게 되는 음식이지만 간단한 것에 비해 맛이 훌륭해서 자주 찾게 되는 음식이 바로 김치볶음밥일 것이다.


그런 김치볶음밥에 대해서 백종원 선생님은 여러 팁을 통해 더욱 맛있게 해먹는 방법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있다. 과연 그 레시피가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간단하게 정말 맛있는 김치볶음밥을 해 먹을 수 있으니 꼭 따라 해 보길 바란다.


백종원 김치볶음밥 재료

우선 본격적인 백종원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를 진행하기 전에 어떤 재료들이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1컵은 200ml 종이컵을 기준으로 1스푼은 10ml 일반 밥숟가락을 기준으로 계량했다. 또한 필수인 재료와 추가 재료를 나눠서 설명할 테니 추가 재료에 대해 있으면 꼭 사용하기 바란다.


필수 재료 : 잘게 썰은 신김치 1.5컵, 밥 2컵, 대파 1컵, 설탕 한꼬집, 식용유 3스푼, 간장 2스푼, 계란 1개

 

추가 재료 : 참기름 1스푼, 잘게 썰은 베이컨 1컵, 잘게 썰은 소세지 1컵, 잘게 썰은 햄 1컵, 양파 반개, 당근 1/5개, 굴소스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김가루 반 컵

 

오늘 준비한 추가 재료들은 있다면 모두 사용하라는 것이 아닌 이중 골라서 넣으라는 의미이다. 저걸 다 넣어버리면 그건 김치볶음밥이 아닌 다른 볶음의 요리가 될 것이다. 베이컨, 소세지, 햄 중에 한 가지를 선택하고 양파와 당근은 있으면 있으면 넣고 없으면 말라는 의미로 따로 빼놨다.

 


백종원 김치볶음밥 황금 레시피

이제 백종원 김치볶음밥 황금 레시피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다. 각 재료 손질부터 조리과정까지 메인 설명(ex. ‘백종원 김치볶음밥 1’)과 추가 설명 (ex. ‘백종원 김치볶음밥 1-1’)로 설명할 테니 부가적인 내용이나 추가 재료 사용에 대한 내용은 추가 설명을 참고하기 바란다. 만약 아무런 추가재료 없이 필수재료로만 단계를 진행한다면 추가설명을 굳이 참고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백종원 김치볶음밥 1. 김치를 도마에 올려두고 잘게 썰면 뒷정리가 힘들어지니 볼 같은 곳에 담아서 가위로 썰기 바란다. 뒷정리가 훨씬 간편해질 것이다.

 

백종원 김치볶음밥 2. 파 기름을 내줄 대파를 깨끗하게 손질해서 잘게 썰어주기 바란다.

 

백종원 김치볶음밥 2-1. 양파와 당근이 있다면 마찬가지로 깨끗하게 손질해서 잘게 썰어주자.

 

백종원 김치볶음밥 2-2. 소세지, 햄, 베이컨 중 한 가지라도 있다면 적당히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하도록 하자.


백종원 김치볶음밥 레시피

백종원 김치볶음밥 3. 팬에 식용유 3스푼을 둘러서 먼저 계란 프라이를 만들어 준다. 김치볶음밥이 완성된 다음 하려면 프라이팬을 한번 닦아줘야 하지만 하기 전에 만들어주면 따로 과정이 필요 없이 이어서 하면 된다.


백종원 김치볶음밥 4. 완성된 계란 프라이는 따로 빼놓고 팬에 남아있는 기름에 그대로 대파를 볶아 파 기름을 만들어주도록 하자.

 

백종원 김치볶음밥 4-1. 소세지나 햄, 베이컨을 사용할 예정이라면 신김치를 넣기 전에 넣어서 볶아주도록 하자.

 


김치볶음밥 레시피

백종원 김치볶음밥 5. 파의 향이 퍼지면서 파가 노릇노릇하게 익으면 신김치를 넣고 이어서 볶아준다.

 

백종원 김치볶음밥 5-1. 김치의 색감을 더 살려내고 싶다면 고춧가루 1스푼을 넣도록 하자. 하지만 색감을 신경 쓰지 않는다면 굳이 넣지 않아도 된다.

 

백종원 김치볶음밥 5-2. 양파와 당근을 사용할 예정이라면 신김치를 넣을 때 함께 넣어주면 된다.


백종원 김치볶음밥 6. 재료들이 어느 정도 볶아졌다면 재료들을 한쪽으로 몰아주고 간장 2스푼을 팬의 빈 공간에 넣어서 간장이 눌게 만들어준다. 눌리는 정도는 간장 전체에 기포가 올라올 때까지이다.

 

백종원 김치볶음밥 6-1. 간장을 한번 눌게 해 준 다음 김치볶음밥을 요리하면 간장의 풍미가 진하게 살아나서 더욱 맛있어진다. 귀찮다면 그냥 넣어버려도 상관없겠지만 꼭 해보기를 추천한다.

 

백종원 김치볶음밥 6-2. 만약 굴소스를 사용할 예정이라면 간장을 대신해서 사용하면 된다. 다만 눌는 과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만약 굴소스와 간장을 반반씩 사용할 예정이라면 간장을 먼저 눌게 만들어준 다음 굴소스를 나중에 첨가하는 식으로 진행하기 바란다. 또한 굴소스가 진간장과 비교해 더 짠맛이 강하니 간을 보면서 첨가하기 바란다.


김치볶음밥 황금 레시피

백종원 김치볶음밥 7. 간장이 눌면 이제 재료들과 함께 볶아준다.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만 볶아주면 된다.

 

백종원 김치볶음밥 8. 재료들이 모두 볶아졌다면 불을 끈 상태에서 설탕 한 꼬집과 밥을 넣고 골고루 비벼준다.


백종원 김치볶음밥 9. 밥과 골고루 비벼졌다면 이제 다시 불을 켜고 볶아준다. 길게 볶을 필요 없이 참기름이 골고루 섞인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만 볶아주면 된다.

 

백종원 김치볶음밥 9-1. 참기름이 있다면 이때 추가해주면 된다. 김가루도 마찬가지로 있다면 지금 넣어주면 된다.

 

백종원 김치볶음밥 10. 마무리된 김치볶음밥 위에 미리 만들어뒀던 계란 프라이를 올려서 맛있게 즐기면 된다.

 


이상 백종원 김치볶음밥 황금 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