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요리

가지튀김 황금레시피

맛남의 광장과 집밥백선생에서 공개한 가지튀김 만드는 과정이 담긴 이미지

가지 튀김

오늘은 백종원 선생님이 맛남의 광장에서 공개한 적 있는 가지 튀김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최근 가지 철이 오면서 가지에 대한 여러 조리법이 많은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런 사람들에게 가지 튀김도 좋은 레시피가 될 것이다.


가지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있다. 대부분 그 이유가 가지의 흐물거리는 무른 식감과 조리 후 퍼지는 가지의 외관 때문에 가지를 싫어한다. 그런 사람들에게도 가지 튀김은 가지의 매력을 알 수 있게 해 줄 수 있을 것이다.


만남의 광장 가지 튀김

우선 본격적인 만남의 광장 가지 튀김 만드는 법을 알아보기 전에 어떤 재료들이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계량은 1컵과 1스푼을 기준으로 했다. 1컵은 200ml의 용량을 가진 일반 종이컵을, 1스푼은 10ml의 용량을 가진 일반 밥숟가락을 이용해 계량하면 된다.


재료 : 가지 2개, 간 돼지고기 1컵, 다진 대파 1컵, 부추 반 컵, 다진 생강 1/4스푼, 달걀, 소금 1/2스푼, 후춧가루 약간, 참기름 반스푼, 튀김가루 2.5컵, 물 반컵,

 


가지 튀김 만드는 법

그럼 이제 만남의 광장 가지 튀김 만드는 법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다. 메인이 되는 설명(ex. ‘가지튀김 만드는 법 1’)과 추가 설명(ex. ‘가지튀김 만드는 법 1-1’)로 나눠서 설명할 것이다. 기본적인 과정만 알면 된다면 메인설명만, 좀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다면 추가 설명을 참고하면 된다.


가지 튀김 만드는 법 1. 가지튀김 안에 채워넣을 소를 만들어 준다. 간 돼지고기 1컵, 다진 대파 1컵, 다진 부추 반컵, 다진 생강 1/4스푼, 튀김가루 반컵, 소금 반스푼, 참기름 반스푼, 후추 약간을 넣고 버무려준다.

가지튀김 만드는 법 1-1. 가지튀김 소를 버무려줄 때 힘껏 버무려 준다. 가지튀김 소에 끈기가 생기고 찰진 느낌이 생겨날 정도로 말이다.


가지튀김 만드는 법

가지 튀김 만드는 법 2. 가지 2개를 손질해준다. 굵긱는 손가락 반마디 정도의 굵기로 썰어주면 된다.

가지 튀김 만드는 법 2-1. 모양은 자유겠지만 어슷썰기를 해주면 좀더 많은 양의 소를 채워넣을 수 있다.


가지 튀김 만드는 법 3. 튀김반죽을 만들어 준다. 튀김가루 2컵에 물 반컵을 적당히 섞어서 만들어준다.

 


가지튀김 만드는 법

가지 튀김 만드는 법 4. 가지튀김을 튀겨줄 팬과 식용유도 준비해준다. 식용유를 냄비에 담아 150도~ 160도 사이의 온도로 맞춰준다.

가지 튀김 만드는 법 4-1. 식용유양이 걱정스러운 사람이라면 최대한 좁고 깊은 냄비를 사용해주면 된다. 보통 5~6컵 정도가 필요하다.


가지튀김 만드는 법 5. 가지에 소를 채우고 튀김옷을 입혀준다.

가지 튀김 만드는 법 5-1. 햄버거 처럼 어슷썰기한 가지 2개 사이에 가지튀김 소를 패티처럼 채워 넣어준다고 생각하면 좋다.

가지 튀김 만드는 법 5-2. 소를 채워 넣어준 가지를 튀김반죽에 한번 담궈서 골고루 뭍여주면 된다.


가지튀김 만드는 법

가지 튀김 만드는 법 6. 튀김만죽을 입힌 가지튀김을 식용유에 넣어준다. 노란 빛이 돌 정도로만 익혀주면 가지 튀김이 완성된다.

가지튀김 만드는 법 7. 가지튀김 양념장은 간단하게 간장 소스를 이용해도 좋지만 케첩, 고춧가루, 설탕, 식초를 한 스푼씩 섞어서 먹는 것도 잘 어울리는 소스가 될 것이다.


오늘 알아본 가지 튀김은 백종원 선생님이 집밥백선생에서도 맛남의 광장에서도 선보인 가지튀김이다. 가지를 만두처럼 해서 만드는 이 가지튀김은 분명 가지를 싫어하는 사람도 즐겁게 먹을 수 있을 것이다. 맛있는 식사가 되기 바란다.

 


이상 만남의 광장 가지 튀김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