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요리

감자전 만들기 황금레시피

감자전 레시피를 진행하는 과정의 이미지

감자전

오늘은 감자전 만들기 황금레시피를 다뤄보려고 한다. 감자를 갈아야 한다는 귀찮은 과정이 있지만 완성된 감자전은 그런 수고로움을 감수할만큼 정말 고소하고 맛있는 음식이다. 이전에는 이런 수고로움을 덜기 위해 백종원 선생님의 감자채전 레시피를 알아본적 있다. 감자채전 레시피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기 바란다.

 

백종원 감자채전 새둥지전 레시피

감자채전 오늘은 백종원이 집밥백선생에서 공개한 적 있는 감자채전 만들기 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만약 일반적인 감자전을 기대했다면 조금은 아쉬워할 그런 레시피이지만 일반

dynamicjl.tistory.com


하지만 감자를 갈아서 전으로 만드는 것과 감자를 채로 썰어서 전을 만드는 것은 느낌 자체가 다르다. 부드럽고 쫀득하면서도 감자의 향이 진하게 나는 고소한 감자전은 오로지 감자를 갈아서 전으로 만들었을 때만 즐길 수 있는 맛이다. 그러니 레시피를 보고 잘 따라해 보기 바란다.


감자전 만들기

본격적으로 감자전 만들기 황금레시피를 진행해보기 전에 어떤 재료들이 필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1컵은 200ml 용량 종이컵을 기준으로, 1스푼은 10ml용량의 일반 밥숟가락을 기준으로 계량할 것이다.


재료 : 감자 3개, 양파 1개, 잘게 썰은 부추 1컵, 부침가루 2스푼, 물 1/4컵 (50ml), 소금 1꼬집, 식용유 3스푼


기구 : 감자를 갈아줄 믹서 혹은 강판

 


감자전 황금레시피

이제 감자전 황금레시피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다. 과정도, 재료도 간단하니 어렵지 않게 따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만약 정말 간단하게 해먹어 보자 하는 사람이라면 믹서를 사용해 감자를 갈아주면 되지만 강판을 이용해서 감자를 갈아주면 식감면에서 더욱 풍부한 감자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감자전 만들기 황금레시피 1. 감자를 깨끗하게 세척해준 뒤 감자칼을 이용해서 껍질을 제거해 준다.


감자전 만들기 황금레시피 2. 양파도 감자와 마찬가지로 겉껍질을 제거해 깨끗하게 손질해준 뒤 잘게 다지듯이 썰어준다.


감자전 만들기 황금레시피 2-1. 양파는 어디까지나 심심할 수 있는 감자전의 식감을 채워주기 위한 용도이다. 만약 양파를 넣고 싶지 않다고 하면 빼도 무관하다.


감자전 만들기 황금레시피

감자전 만들기 황금레시피 3. 부추도 흐르는 물에 깨끗이 헹궈준 다음 잘게 썰어서 준비한다.


감자전 만들기 황금레시피 3-1. 만약 당근을 사용하고 싶다면 당근의 양파의 1/4정도의 크기만 준비해서 사용하기 바란다. 당근은 채로 썰어서 넣어도 된다.


감자전 만들기 황금레시피 4. 우선 감자와 물 1/4컵만 넣은 채로 믹서에 넣어서 갈아준다.


감자전 만들기 황금레시피 4-1. 만약 강판을 사용한다면 완성된 감자전에 식감이 더욱 풍부해질 것이다.


감자전 만들기 황금레시피 4-2. 다른 채소들은 이때 같이 갈아서는 안된다. 오로지 감자만 갈아줘야 한다.


감자전 만들기 황금레시피 4-3. 만약 감자 전분만을 이용해서 쫄깃함이 극대화된 감자전을 만들고 싶다면 30분도 그대로 뒀다가 위에 떠오르는 물기를 제거한 다음 감자전을 만들어줘도 된다.

 


감자전 만들기 황금레시피

감자전 만들기 황금레시피 5. 감자를 곱게 갈아줬다면 이제 여기에 부침가루 2스푼을 넣고 먼저 섞어준다.


감자전 만들기 황금레시피 5-1. 부침가루와 갈은 감자를 섞겠다고 그대로 믹서에 갈아버리면 나중 뒤처리가 힘들어질 것이다. 부침가루가 섞이게 되면 찰기가 생기기 때문에 믹서를 분해해서 세척해야 하는 참사가 발생한다.


감자전 만들기 황금레시피 6. 부침가루와 갈은 감자를 잘 섞어줬다면 준비한 양파와 부추를 넣고 섞어준다.


감자전 만들기 황금레시피 7. 감자전에 소금으로 간을 추가한다.


감자전 만들기 황금레시피 7-1. 소금을 넣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하지만 완성된 감자전을 간장에 찍어먹거나 하는게 귀찮다면 소금간을 조금해서 감자전의 고소함을 온전히 즐기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감자전 만들기 황금레시피

감자전 만들기 황금레시피 8. 완성된 감자전 반죽을 부쳐줄 팬을 중불에 달궈준다.


감자전 만들기 황금레시피 8-1. 센불에 하면 감자전이 익기도 전에 겉이 바삭바삭해지고 탈수도 있다. 중약불에 천천히 익혀줘야 맛있는 감자전이 완성된다.


감자전 만들기 황금레시피 9. 팬이 적당히 달궈졌다면 감자전 반죽을 올려서 부쳐준다.


감자전 만들기 황금레시피 9-1. 반죽을 펴줄 때 너무 크게 만들 필요는 없다. 작게 만드는 편이 먹기도 편하고 뒤집기에도 편하니 작은 크기로 만들기를 추천한다. 뭐 사실상 크기는 자기 마음대로 해주면 된다.


감자전 만들기 황금레시피 10. 뒤집는 타이밍은 반죽의 테두리를 보면 된다. 테두리가 익으면서 노릇노릇 익어가고 있다면 뒤집어줄 타이밍이다.


감자전 만들기 황금레시피 10-1. 그냥 여러 차례 뒤집어도 된다. 반죽을 작게 펴서 수시로 뒤집어 가면서 확인해 보자 그게 차라리 마음이 편하다.

 


이상 감자전 만들기 황금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