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요리

백종원 콩나물무침 만드는 법

백종원 콩나물무침 만드는 법

콩나물무침

오늘은 백종원 콩나물 무침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한동안 에어프라이어에 빠져서 에어프라이어 요리만 해먹다 보니 어떻게 된 게 구워 먹는 것들 밖에 없어 묘하게 찌개를 비롯한 한식이 땡겨 진다. 그래서 오늘은 한동안 먹을 반찬들도 만들 겸 콩나물 무침 만드는 법을 알아보려고 한다. 호불호도 거의 안 갈리면서 정말 어렵지 않게,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반찬이 바로 콩나물 무침인데. 오늘도 어김없이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에 따라 콩나물무침을 만들어 보겠다.


백종원 콩나물무침 만드는 법

백종원 콩나물무침

백종원 선생님은 집밥백선생을 통해서 4종 콩나물무침을 선보인 적이 있으시다. 물론 4개를 다 만들건 아니지만 일단 소개해주신 콩나물무침 레시피를 모두 알아보도록 하겠다. 애초에 재료도 적고 간단해서 다 소개를 해드릴테니 그중 입맛에 맞는 걸 고르시면 될 것 같다. 우선 재료부터 살펴보자면 콩나물, 쪽파, 당근, 간 마늘, 참기름, 소금, 고춧가루, 진간장를 준비해준다. 여기에 깨가 있다면 준비해주고 없으면 않넣어도 된다. 언제나 말했듯 넣고 싶은 건 넣고 빼고 싶은 건 빼면 된다.

 


백종원 콩나물무침 만드는 법

콩나물무침 만드는 법

우선 콩나물무침 만드는 법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재료들과 더불어 콩나물 손질을 필요로 한다. 콩나물을 손질할 때 잘못 하면 너무 많은 양을 버리거나 너무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다. 그래서 필자의 경우는 콩나물 대가리를 다 떼어버리는 편인데 콩나물대가리 쪽에 찌꺼기도 많을 뿐더러 솎아 내기도 번거롭기 때문이다. 아까워할 필요도 없다. 어차피 영양소는 뿌리 쪽에 많이 있다. 만약 콩나물 대가리를 버리기 싫다면 콩나물 대가리만 따로 떼서 손질하는 쪽을 추천한다.


백종원 콩나물무침 만드는 법

콩나물 데치는 법

콩나물 데치는 법에 대해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좀 있는데 아마 비린내 때문일 것이다. 그냥 간단하게 생각한다면 콩나물을 데칠 때 뚜껑을 아예 열어 두는 편이 더욱 편하고 안전하다(실패가능성에 대해). 물이 끓어오르면 그때 손질해 놓은 콩나물을 넣고 끓여 주면 되는데 자칫하면 너무 물러지거나 너무 안 익을 수도 있어서 주의가 필요로 한다. 그래서 필자의 경우 왠만해서는 타이머를 귀찮아서 이용하지 않지만 콩나물은 3분정도로 맞춰 놓는 편이다. 그 정도가 딱 적당한 정도로 익는데 심지가 보이지 않으면서 살짝 투명한 기운이 돌면 다 데쳐진 것이다.

 


백종원 콩나물무침 만드는 법

기본 콩나물무침

백종원 콩나물무침 만드는 법을 알아보면서 콩나물 손질이 끝났다면 레시피 과정의 80%는 끝났다고 생각하면 된다. 지금 알아보는 게 4종이라서 그렇지 만약 하나만 했다면 지금 90%가 끝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제 각 양념만 무쳐주면 된다. 우선 가장 기본이 되는 첫번째 콩나물무침은 간마늘, 소금, 참기름으로만 간을 하는 콩나물 무침이다. 앞으로 등장할 나머지 3가지 종류의 콩나물 무침들은 이 기본 양념을 깔고 추가적인 재료들을 넣는 방식이니 기억해두길 바란다.


백종원 콩나물무침 만드는 법

업그레이드

백종원 선생님이 설명하고 있는 4종 콩나물무침의 업그레이드 버전은 각 재료들을 추가하면서 한단계 한단계 높아진다. 첫번째 업그레이드 콩나물무침 버전은 쪽파가 들어간 콩나물무침이다. 잘게 썰어 놓은 쪽파를 기본 콩나물무침에 넣어주면 된다. 두번째 업그레이드 콩나물무침 버전은 두번째 단계에 채를 썰은 당근을 넣어주면 된다. 마지막! 세번째는 두번째 버전에 고춧가루와 진간장을 넣는 방식이다…음… 솔직히 4번째가 그냥 완성된 콩나물무침 같지만 기분탓인 걸로 넘어가자!

 


백종원 콩나물무침 만드는 법


이상 백종원 콩나물무침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의 링크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면 기분 좋은 뿌듯함을 받을 수 있을 것같아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미스터트롯 영탁 나이 막걸리 한잔

영탁 오늘은 미스터트롯에서 활약중인 가수 영탁에 대해서 나이를 비롯한 프로필과 무대를 장식하며 큰 인기를 구가했던 막걸리 한잔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최근 트로트 신드롬이라고 할 정도로 트로트 열풍을..

jjleerecord.tistory.com

 

미스터트롯 이찬원 나이 진또배기

이찬원 여러분은 트로트 좋아하시나요? 요즘 그 어떤 장르보다 트로트가 아주 대세죠~ 1월부터 TV 조선에서 방영한 내일은 미스터트롯이 아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미스터 트롯은 최고의 트롯맨을 가..

jjleerecord.tistory.com

 

한국 코로나 사망자 명단

한국 코로나 사망자 오늘은 한국 코로나 사망자 명단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코로나 19가 유행하며 국내의 위생안전을 위협하고 있는 현재 날마다 늘어가는 사망자의 수는 그 공포감을 더욱 부추기고 있습..

doublejlee.tistory.com

 

삼성전자 주가 및 전망

삼성전자 주가 및 전망 오늘은 삼성전자의 주가와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현재 상황과 그리고 짧은 소견을 더해 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삼성전자를 바라보는 시각은 간단합니다. 장기적으로 대박이 보장되..

doublejle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