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요리

백종원 메추리알 장조림 만드는 법

백종원 메추리알 장조림 만드는 법

메추리알 장조림

오늘은 메추리알 장조림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물론 오늘도 어김없이 등장하는 백종원 선생님의 집밥백선생 레시피! 다만 오늘 메추리알 장조림은 집밥백선생에서 직접적으로 소개된 레시피가 아니다. 어디까지나 백종원 선생님이 공유해주신 만능 간장소스를 이용해 예전 소고기 장조림을 했던 방식과 비슷하게 해서 이번에는 메추리알 장조림을 만들어볼까 한다. 오래두고 먹기 좋고 만들기도 쉬우니 한번 해먹어 보기를 추천한다.


백종원 메추리알 장조림 만드는 법

백종원 메추리알 장조림

백종원 메추리알 장조림의 핵심은 바로 간장양념에 있다. 그리고 그 간장양념으로 이전에도 한번 사용한 적이 있는 백종원 만능간장을 이용해서 도전해 보려고 한다. 재료도 많이 필요 없고 정말 심플한 과정으로 만들 수 있는데 재료부터 한번 알아보겠다. 우선 만능간장의 재료로는 간 돼지고기 3컵, 간장 6컵, 설탕 1컵을 준비해주면 된다. 맨날 백종원 선생님한테 슈가보이, 슈가보이 하는데… 요리를 해봤다면 알거다. 설탕이 들어가줘야 음식점에서 먹는 그런 맛이 난다는 걸. 그리고 메추리알 장조림의 재료로는 메추리알만 있으면 된다. 물론 여기에 꽈리고추를 넣는다거나, 소고기를 넣는다거나 하고 싶다면 얼마든지 추가로 넣어 주기만 하면 된다.

 


백종원 메추리알 장조림 만드는 법

메추리알 장조림 만드는 법

모든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우선 만능간장부터 준비를 해보겠다. 백종원 만능간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비율만을 기억해두면 된다. 고기와 간장을 1:2의 비율로 그리고 설탕은 입맛에 맞게 조절하는 게 좋겠지만 충분히 들어가줘야 간장에 감칠맛이 돌면서 맛있어진다. 그러니 고기의 1/3만큼은 준비해 줘야 한다. 이 재료들은 한데 전부 넣어서 끓여주면 된다. 뭐 소스라치게 짜다고 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 사람들한테 밥먹을 때 간장만 먹냐고 물어보고 싶다. 혹은 고추장만 퍼먹냐고 물어보고 싶을 정도다. 만능간장은 엄연히 따지면 조미료다. 그러니 식사가 아니라 식재료로 사용하길 바란다.


백종원 메추리알 장조림 만드는 법

메추리알 삶는 법

백종원 메추리알 장조림의 핵심인 만능간장이 완성되었다면 이제는 메추리알을 삶아주면 되는데 솔직히 이 과정이 제일 귀찮다. 식초와 소금을 티스푼으로 한 스푼씩 넣어서 물을 끓여주고, 팔팔 끓는 물에 메추리알을 삶아주면 된다. 대략 8분정도면 충분히 익는다. 다 익혔으면 찬물에 담갔다가 껍질을 벗겨줘야 하는데 팁이 하나 있다. 밀폐용기에 메추리알을 넣고 흔들어 주면 껍질이 부서져서 벗길 때 편하게 벗길 수 있다. 주의할 점은 너무 세게 흔들면 터질 수도 있다는 사실이다.

 


백종원 메추리알 장조림 만드는 법

끓이기

메추리알과 만능간장이 완성되었다면 백종원 메추리알 장조림 만드는 법은 이제 끓이는 과정만 남는다. 냄비에 만능간장을 메추리알이 자박자박하게 잠길 정도로만 넣어주고 간장이 쫄아 질 때 까지 끓여주면 된다. 메추리알이 중간까지만 장길정도로 간장이 쫄고, 메추리알의 색깔이 윤기나는 갈색빛으로 물들었다면 얼추 완성되었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하나의 팁을 더하자면 만능간장을 넣을 때 고기도 같이 넣기를 추천한다. 고기가 아무래도 끓이면 끓일수록 육즙이 우러나와 맛을 더하기 때문이다.


백종원 메추리알 장조림 만드는 법

완성

백종원 메추리알 장조림 만드는 법이 완료되었다면 아마 두 분류로 나뉘어 질 거라고 생각한다. 따뜻한 장조림을 좋아하는 사람과 차가운 장조림을 좋아하는 사람. 필자의 경우 따뜻한 장조림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미리미리 장조림을 만들어 두는 것을 선호하지 않는다. 그래서 소분된 양을 그때 그때 가열해서 먹는 편인데 확실히 이 만능간장에 들어있는 돼지고기의 영향인지 따뜻할 때 감칠맛이 배가 된다. 그러니 꼭 온기가 남아있을 때 백종원 메추리알 장조림을 먹어보길 바란다.

 


백종원 메추리알 장조림 만드는 법


이상 백종원 메추리알 장조림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의 링크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면 기분 좋은 뿌듯함을 받을 수 있을 것같아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에이치엘비 주가 및 전망

에이치엘비 오늘은 에이치엘비의 주가와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그럼 에이치엘비에 대한 본격적인 내용으로 들어가기전에 에이치엘비의 기업정보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

doublejlee.tistory.com

 

헬릭스미스 주가 및 전망

헬릭스미스 오늘은 헬릭스미스의 주가와 앞으로의 전망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헬릭스미스의 주식정보를 살펴보기 전에 헬릭스미스가 어떤 기업인지를 간략하게 알아보고 진행하겠습니다. 헬릭..

doublejlee.tistory.com

 

킹덤 시즌1 2 줄거리

킹덤 시즌 2 오늘은 3월 13일 넷플릭스에서 방송예정인 드라마 킹덤 시즌 2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넷플릭스의 킹덤은 이미 유명하죠.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도 관심을 받았던 드라마니까요...

jjleerecord.tistory.com

 

아무도 모른다 인물관계도

아무도 모른다 오늘은 시청률 8.8%를 기록하고 있는 SBS의 드라마 아무도 모른다의 인물관계도를 한번 알아보려고 해요! 드라마 아무도 모른다는 2월 25일 마지막 방송으로 끝을 맺은 낭만닥터 김사부2의 후속으..

jjleerecord.tistory.com

 

서강준 나이 프로필

서강준 오늘은 배우 서강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서강준 좋아하시나요? 저는 예전에 TVN에서 방영한 치즈 인 더 트랩을 재밌게 보고 서강준이라는 배우를 알게 되었어요. 그 후 안투라지라는 드라..

jjleerecor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