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요리

백종원 시금치된장국 요리

백종원 시금치된장국 요리


시금치 된장국

오늘은 몇일전 포스팅에 이어서 시금치 요리를 살펴보려고 한다. 이번에는 시금치 된장국의 레시피를 포스팅할 예정이고 당연하게도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가 등장할 예정이다. 냉이무침을 할때는 잠깐 김수미 선생님의 수미네반찬 레시피를 참고했는데 역시나 이런 자극적이고 어린이 입맛인 필자의 입맛에는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가 더욱 잘 맞는 듯 하다. 간단한 레시피로 해볼 수 있으니 한번 따라해보길 바란다.


백종원 시금치된장국 요리


백종원

오늘 알아보고자 하는 시금치된장국 요리방법은 백종원 선생님의 집밥백선생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참고할 수있다. 그럼 이제 본격적인 백종원 시금치된장국 요리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재료를 알아보고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다. 시금치된장국을 하기 위해서는 당연하게도 시금치를 준비해준다. 시금치의 경우 숨이 죽으면서 양이 많이 줄어드는 편이니 1단 전부를 사용해서 된장국을 끓여주면 된다. 그 외에 식용유 1큰술, 참기름 1큰술, 간 돼지고기 반컵, 감자반개, 양파반개, 대파 1단, 된장 3큰술, 간마늘 1큰술을 준비해주면 된다.

 


백종원 시금치된장국 요리


시금치 요리

모든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모든 시금치 요리가 마찬가지이겠지만 깨끗하게 먼저 세척단계를 먼저 거쳐주도록 하자. 흙을 깨끗하게 씻어내고 뿌리쪽을 잘라 다듬어준다. 손질된 시금치는 먹기좋게 반으로 칼질을 한번 해주면 된다. 그 후 다른 채소들도 손질해서 준비하는데 양파와 감자는 조금 잘은 깍뚝썰기를 해서 준비해주고, 대파는 잘게 썰어서 준비하면 된다. 여기까지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본격적인 시금치된장국 요리를 시작해 보겠다.


백종원 시금치된장국 요리


간 돼지고기

백종원 선생님은 된장을 베이스로 하는 국과 찌개에 공통적으로 고기를 사용해주신다. 그리고 더불어 고기의 기름을 먼저 낸 다음 단계를 진행하신다. 우선 빈냄비에 식용유와 참기름을 1큰술씩 둘러서 준비하면 된다. 달궈진 냄비에 간 돼지고기를 넣고 붉은 빛이 사라지고 갈색빛이 엿게 들 정도로 익혀주면 된다. 그 후에 돼지고기가 충분히 잠길정도로 물을 부어주고 간 맞추기를 진행하면 된다.

 


백종원 시금치된장국 요리


간 맞추기

백종원 시금치된장국의 요리방법에서 간은 된장으로 충분하다 물을 부어놓은 상태에서 된장 3큰술과 간마늘 1큰술을 넣어서 간을 맞춰주면 되는데 여기서 간이 부족한 경우 된장을 반큰술정도 더 넣어주거나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면 된다. 간을 맞추기 위한 재료들이 모두 투하되었다면 한차례 끓어오를때까지 끓여준다. 한차례 끓어오르면 준비해둔 채소들을 넣어서 함께 끓여준다. 이상태로 15분정도 끓여주면 채소가 적당히 익는다. 만약 더 끓일 수 있다면 더 오래 끓일 수록 고기의 감칠맛이 우러나와 맛을 더하니 야채를 조금 후에 넣고 오래 끓이기를 추천한다.


백종원 시금치된장국 요리


시금치

충분히 끓였다면 끝나기 직전에 시금치와 대파를 넣어서 완성하면 된다. 시금치의 경우 숨이 빨리 죽고 흐물흐물해지기 때문에 끝나기 직전에 넣어주는 것이 좋다. 특히나 끓이는 단계가 끝난 후에 남는 잔열에도 계속해서 익으니 정말로 시금치를 넣고 바로 불을 꺼주면 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이렇게 완성된 된장국은 백종원 선생님은 밥을 도중에 넣어 죽으로 만들어 드셨는데 한번 해보길 추천한다. 앞선 단계에서 되장을 1큰술 줄이고 채소와 함께 밥을 넣으면 죽의 즐거움도 즐겨볼 수 있다.

 


백종원 시금치된장국 요리


이상 백종원 시금치된장국 요리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의 링크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면 기분 좋은 뿌듯함을 받을 수 있을 것같아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남진 나이 및 프로필

남진 지난 3월 4일 밤 10시, 많은 트로트 팬들의 가슴을 두근두근하게 만든 프로그램이 방영을 시작했죠. 바로 트롯신이 떴다! 트롯신이 떴다에는 트로트계의 정말 신들이 출연하는데요. 오빠부대의 원조인 남진,..

doublejlee.tistory.com

 

씨젠 주가 및 전망

씨젠 오늘은 씨젠이라고 하는 기업의 주가와 전망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씨젠이라고 하면 코로나19 창궐 초기 발빠르게 진단키트를 개발하면서 코로나 19의 확산소도를 늦춘 1등공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doublejlee.tistory.com

 

코호트격리 뜻

코호트격리 오늘은 언론에서 계속해서 언급되고 있는 코호트격리라는 단어가 어떤 뜻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TV를 봐도 SNS를 봐도 온통 코로나 바이러스 이야기뿐입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코..

doublejlee.tistory.com

 

메모리스트 웹툰 줄거리

메모리스트 오늘은~ 금일(3월 10일)로부터 하루 앞둔 3월 11일 첫방이 예정되어 있는 tvN의 드라마 메모리스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드라마 메모리스트는 다음의 웹툰 메모리스트를 원작으로 가지고..

jjleerecord.tistory.com

 

그 남자의 기억법 문가영 프로필

그 남자의 기억법 오늘은 MBC의 새로운 드라마로 예정되어 있는 그 남자의 기억법과 주연인 여하진 역을 책임질 문가영 배우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MBC의 새로운 드라마 그 남자의 기억법은 현재 방송중..

jjleerecor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