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요리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만드는 법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만드는 법


비빔국수 양념장

오늘은 비빔국수 양념장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오늘도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를 참고할 예정이지만 집밥백선생에서 공개해 주신 레시피가 아닌 맛남의 광장이라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공개된 레시피를 중심으로 알아보려고 한다. 지난 1월 16일 방송한 여수공항 편에서 나온 비빔국수 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들 예정인데 맵지 않고 달달해서 아이들도 먹기 좋은 레시피는 꼭 따라해 보기를 바란다.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만드는 법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우선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비빔국수 양념장을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들을 먼저 알아보려고 한다. 그 재료 들이 대부분 쉽게 구할 수 있고 이미 있는 것들이 대부분일 테니 손쉽게 만들어볼 수 있을 것이다. 식용유 3큰술, 잘게 썰은 파 6큰술, 참기름 3큰술, 설탕 2큰술, 진간장 3큰술, 노두유 1큰술, 후추가루 1/2작은술, 물 300ml, 다진 마늘 2큰술을 준비해 주면 된다. 여기에 이제 소면까지만 준비하면 비빔국수를 맛있게 해먹을 수 있는 준비가 완료된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만드는 법


비빔국수 양념장 만드는 법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만드는 법의 핵심은 파기름에 있다. 준비해야 하는 재료들 중에 식용유와 파, 그리고 참기름이 그토록 많은 양을 요구된 이유는 바로 이때문이다. 우선 식용유를 3큰술과 파를 6큰술 준비해서 넣으면 된다. 대략 종이컵으로 반 컵 정도 되는 양이지만 재량껏 1컵까지도 사용해도 상관없이 파기름을 내주면 된다. 오히려 파의 향이 짙어져서 더욱 풍미를 더하니 더 넣는다면 더 맛있는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을 만들어 볼 수 있을 것이다.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만드는 법


진간장과 설탕

이 비빔국수 양념장의 단맛은 설탕도 물론 필요하지만 간장의 단맛 또한 필요로 한다. 그래서 백종원 선생님은 간장과 설탕, 참기름을 준비된 파기름에 첨가해서 준비를 한다. 특히나 함께 버무려진 상태로 한껏 쪼리듯이 양념장을 가열해 주는데 이때 진간장과 설탕의 단맛에 감칠맛이 더해지기 때문이다. 단맛을 줄이고 싶다고 하는 분들도 분명 계실테지만 이정도의 단맛은 필요로 한다. 그리고 어디까지나 양념장임을 생각하고 간을 어느정도는 강하게 맞춰야함을 인지해두길 바란다.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만드는 법


노추

다른 이름으로는 노두유라고도 하는 이 조미료를 첨가해 주면 된다. 이 노두유의 경우에는 중국 간장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나트륨함량이 크고 특유의 향도 가지고 있어 이 레시피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재료이니 꼭 넣어보길 추천한다. 하지만 필수는 아니다. 만약 노두유가 준비되지 않았다면 진간장 2큰술을 대신 넣어주면 된다. 혹은 굴소스로 대체해서 넣어줘도 괜찮은데 이 때 1큰술 정도면 충분하다.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만드는 법


마무리

노추까지 다 넣었다면 후추를 넣고 물 300ml와 다진마늘까지 넣어주면 모든 재료는 전부 들어갔다. 그후 끓여주면 된다. 이때 끓이는 정도는 양념장이 점성이 생기고 걸쭉한 느낌이 드는 정도면 충분하다 필자의 경우 10분정도를 끓여줬는데 자리를 비우지 말고 계속 주시해 주면서 양념장을 만들기를 추천한다. 필자의 경우 잠깐 자리를 비웠다가 조금은 향이 강한 훈연의 향을 느끼며 비빔국수를 즐겨야만 했다.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만드는 법


이상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의 링크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면 기분 좋은 뿌듯함을 받을 수 있을 것같아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공매도 금지란?에 대한 의미로 살펴보는 현 주식시장

공매도 오늘은 ‘공매도란?’에 대한 질문과 더불어 최근 발의된 공매도 금지 조치에 대해서도 어떤 의미를 갖고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당연히도 이것들에 대한 설명을 이어가려고 한다면 공매도에 대한 의..

doublejlee.tistory.com

 

드라마 하이에나 주지훈 나이 및 프로필

드라마 하이에나 요즘 정말 재밌는 드라마들이 많이 방송되고 있죠. 여러분은 어떤 드라마들을 좋아하시나요? 저는 예고편을 보고 눈을 확 사로잡았던 드라마가 있습니다. 바로 SBS 금토 드라마 하이에나입니다...

doublejlee.tistory.com

 

SK하이닉스 주가 및 전망

SK하이닉스 오늘은 SK하이닉스의 주가와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SK하이닉스는 메모리 반도체 제조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SK하이닉스에서 생산하는 주 반도체 제품에는 디랜, 플..

doublejlee.tistory.com

 

육성재 아버지 누나 집안 정보 및 프로필

육성재 여러분은 아이돌 좋아 하시나요? 요즘 아이돌들은 외모면 외모, 노래면 노래, 연기면 연기, 어느 하나 빠지는 게 없죠. 오늘은 많은 아이돌 가수 중에 육성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육성재는 2012년 BT..

jjleerecord.tistory.com

 

슬기로운 감빵생활 줄거리 결말 다시보기

슬기로운 감빵생활 오늘은 슬기로운 감빵생활이라는 드라마의 줄거리과 결말 다시보기에 대한 포스팅을 써내려가보려고 해요!! 최근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방송을 시작하면서 슬기로운 감빵생활에 대한 관심도 커..

jjleerecord.tistory.com

 

365운명을거스르는1년 줄거리 및 인물관계도

365운명을거스르는1년 오늘은 MBC의 새로운 드라마 365운명을거스르는1년의 간략한 줄거리와 각 인물관계도를 한번 살펴보려고 해요! 김지수 배우님과 양동근씨의 출연이 밝혀지면서 큰 이슈화가 되고 있기도 한..

jjleerecor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