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요리

백종원 달래장 달래양념장 만드는 법

백종원 달래장 달래양념장 만드는 법


백종원 달래장

오늘은 달래양념장 만드는 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한다. 오늘도 어김없이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를 참고할 예정이다. 하지만 평소에 참고하던 집밥백선생의 레시피가 아닌 맛남의 광장에서 나온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를 참고할 예정이다. 봄의 기운이 풍겨오는 현 시점에서 달래를 이용한 요리만큼이나 봄을 맞이하는 좋은 방법은 없을 것이다. 그러니 백종원 달래장을 통해 봄내음을 맛으로 즐겨 보길 추천해 본다. 그럼 본격적으로 백종원 달래양념장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백종원 달래장 달래양념장 만드는 법


달래양념장

본격적으로 백종원 달래장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 우선적으로 그 재료들은 먼저 살펴보려고 한다. 가장 핵심이 되는 재료인 달래 두줌을 준비해 주고 간 돼지고기와 간장을 1컵, 설탕 2큰술, 다진마늘 2큰술, 고춧가루 4큰술, 청양고추 1개, 참깨 2큰술, 참기름 4큰술을 준비해 주면 된다. 여기서 한컵의 기준은 200ml종이컵을 말하며 1큰술은 15ml정도를 말한다. 절대적은 양은 아니니 재량껏 조절해서 사용하면 된다. 그리고 백종원 달래 양념장의 핵심은 간 돼지고기와 간자의 1:1 비율에 있으니 양과 상관없이 비율만 맞추면 된다. 당연히 양에 따른 다른 재료들의 조절도 필요로 한다. 그리고 달래의 경우 먹기 좋게 다져진 달래를 기준으로 2줌정도인데 재량껏 준비해주면 된다.

 


백종원 달래장 달래양념장 만드는 법


백종원 달래양념장

모든 재료가 되었다면 조리과정을 시작하면 된다. 백종원 달래장 만드는 법의 첫번째 단계는 간 돼지고기와 간장을 1:1 비율로 해서 볶아주는 과정에서 시작된다. 각각을 한 컵씩 냄비에 부어주고 설탕 2큰술을 넣어준 다음 돼지고기가 잘 익혀지도록 충분히 볶아주면 된다. 이 때 너무 쎈불에서 그리고 가만히 익혀지길 기다린다면 탈수도 있으니 중불로 해서 조리 주걱으로 계속 저어주면서 익혀야 한다. 돼지고기가 다 익었다면 충분히 식히는 과정이 필요한데 식히는 동안 다른 재료를 손질하고 준비하면 된다.


백종원 달래장 달래양념장 만드는 법


달래 손질

백종원 달래양념장 만드는 법에서 당연히 필수로 요구되는 달래를 손질해주는 과정을 필요로 한다. 달래는 뿌리를 함께 먹는 식자재인 만큼 뿌리 쪽에 묻어 있는 흙들은 충분하게 세척해줘야 한다. 그렇게 세척이 완료 후 물기가 제거된 달래는 양념장으로 먹기 좋도록 잘게 썰어서 준비하고 마늘 2큰술, 고춧가루 4큰술, 잘게 썬 청양고추를 먼저 넣고 한차례 버무려 주면 된다. 이 때 고춧가루를 굵은 것과 고운 것을 구분하던 그냥 하나로 통일하던 상관없으니 재량껏 하면 되고 청양고추도 마찬가지이다. 매운 맛이 싫다면 청양고추는 빼도록 하자.

 


백종원 달래장 달래양념장 만드는 법


버무리기

달래에 마늘, 고춧가루, 청양고추를 넣고 버무려 놓았다면 백종원 달래장 완성을 위해 2차로 한번 더 버무리는 과정을 필요로 한다. 바로 앞서 준비한 볶은 돼지고기인데 이 달래양념장의 감칠맛과 단맛을 담당하고 있는 재료이니만큼 꼭 준비해 두도록 하자 그리고 앞서서 볶은 돼지고기를 식혀 놓기를 당부했는데 이는 달래가 혹시라도 익으면서 향이 손실되기를 방지하고자 위함이니 꼭 충분히 식힌 다음 버무려주기를 추천한다.


백종원 달래장 달래양념장 만드는 법


완성

마지막으로 3차 버무리기 과정이 필요로 하다. 물론 이 과정들 상관없이 한 번에 다 넣어버리고 버무려도 상관은 없겠지만 좀더 골고루 섞여진 높은 완성도의 백종원 달래양념장을 맛보고 싶다면 차례를 나눠 버무려 보기를 바란다. 마지막으로는 참기름을 4큰술, 참깨를 2큰술 넣으면 되는데 여기서 참깨가 없다면 넣지 않아도 좋다 하지만 참기름은 꼭 넣어 주길 바란다. 거기다 참기름을 무슨 4큰술이나 넣어? 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이 요리는 양념장 요리라는 것을 기억하길 바란다. 그리고 필자도 이것이 의심스러워 참기름을 한 번만 두른 것과 4번을 두른 것을 모두 먹어봤는데 고소함이 차원이 다르니 꼭 충분한 양을 넣어 보길 추천한다.

 


백종원 달래장 달래양념장 만드는 법


이상 백종원 달래양념장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의 링크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면 기분 좋은 뿌듯함을 받을 수 있을 것같아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김무열 윤승아 부부 프로필

김무열 안녕하세요. 오늘은 김무열과 윤승아 부부의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어제자(3월 15일)방송한 JTBC의 예능프로그램 아는형님에는 김무열과 송지효가 출연하여 다양한 이야기를..

doublejlee.tistory.com

 

김동욱 프로필

김동욱 여러분은 김동욱 배우를 아시나요? 이름은 몰라도 많은 분들이 얼굴을 보면 ‘아, 저 배우~’ 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김동욱은 외모와는 다르게 데뷔연도 빠르고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여 얼굴을 많이 비..

doublejlee.tistory.com

 

두산중공업 주가 및 전망

두산중공업 안녕하세요. 오늘은 두산중공업의 주가와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두산중공업의 연쇄 하락이 이어지고 두산중공업의 주가는 10년 이래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의..

doublejlee.tistory.com

 

안혜경 구본승 3개월간 계약 커플

안혜경 안녕하세요~ 오늘은 불타는 청춘에 출연중인 안혜경 배우님과 구본승 배우님의 이야기를 전해 보려고 합니다! 지난 3월 11일 SBS예능 불타는 청춘에서는 앞으로 3개월간 계약 연예를 하게 될 안혜경 배우..

jjleerecord.tistory.com

 

이주빈 나이 및 프로필

이주빈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주빈 배우님의 나이와 프로필을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주빈 배우님은 3월 18일 방송 예정인 MBC드라마 ‘그 남자의 기억법’에 출연한다는 소식이 알려져 큰 주목을 받고 있는..

jjleerecord.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