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요리

백종원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

백종원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


백종원 오징어볶음

오늘은 백종원 선생님의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한다. 다시 집밥백선생으로 돌아와 레시피를 참고했다. 달달하면서도 고추장의 알싸함이 일품인 오징어볶음은 밥반찬으로 제육볶음 못지않게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음식일 것이다. 빨간 양념에 볶아진 오징어와 채소를 밥과 함께 먹는다면 또 한끼 잘 먹었다는 안도감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이 오징어볶음의 황금레시피는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다.


백종원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


오징어볶음

그럼 본격적으로 백종원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를 알아보기 전에 들어가는 재료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다. 오징어는 아무래도 오징어 요리이다 보니 당연히 준비해야 하고 2마리 정도를 준비한다면 3명정도는 너끈히 즐길 수 있는 오징어볶음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파 한주먹과 양파 1개 식용유 3큰술을 먼저 준비해 주면 된다. 그리고 양념재료로 설탕 1큰술, 고춧가루 3큰술, 간장 5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물 한컵, 고추장 1큰술, 깨소금 약간을 준비해주면 된다.

 


백종원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

모든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오징어를 손질하는 것부터 본격적인 백종원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를 살펴보려고 한다. 우선 깨끗하게 씻어어 준비한 오징어의 몸통 안으로 손가락을 넣어서 내장과 몸통 연결 부분을 끊어주면 된다. 그후 다리 부분을 조심스럽게 잡아당기면서 분리된 내장을 터지지 않도록 신중하게 꺼내주도록 하자. 내장이 터질 경우 역한 냄새가 오징어 살에 벨 수 있다. 그 다음 길쭉한 뼈를 뜯어내 주고 눈위를 칼로 잘라 내장과 다리를 분리해 줘야 한다. 다리 사이를 보면 입을 찾을 수 있을 텐데 다리 안쪽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다. 앞선 과정이 완료가 되었다면 몸통의 가운데를 잘라서 넓게 펴주고 껍질을 벗겨내면 된다. 그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사용하면 된다.


백종원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


파기름

역시나 백종원 선생님의 조리법에서 빠지지 않는 파기름은 백종원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에서도 사용이 된다. 달궈진 팬에 식용유 3큰술을 넣고 파를 튀기듯이 볶아서 파기름을 내주면 된다. 파가 노릇노릇한 색감을 입으면 준비한 오징어와 깨소금을 제외한 고춧가루, 다진마늘, 고추장, 간장, 물 등의 양념재료를 모두 넣고 볶아주면 된다. 이때 조리시간은 굳이 정해 놓지 않아도 채소를 손질해서 넣는 동안까지 끓여주면 볶아주면 된다. 이때 양념이 과해 보일 수 있겠지만 채소가 들어감을 염두에 두길 바란다.

 


백종원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


채소

필자의 경우 오징어볶음을 먹으면서 채소의 중요성을 정말 높게 두는 편이다. 그래서 채소의 비율을 거의 오징어와 1:1의 비율로 준비한다. 양배추를 넣기도 하고 혹은 숙주를 넣어서 즐기기도 한다. 준비할 채소로 양파만 이야기를 했지만 그 외의 채소들은 본인의 기호에 맞춰 더 넣고 빼는 과정을 추가하면 될 것이다. 채소를 씼어서 먹기 좋은 크기로 다 썰어서 준비할 때 쯤이면 양념이 적당히 쪼그라들어 있을 것이다. 그럼 채소를 넣어서 마저 볶아주면 된다.


백종원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


완성

채소를 넣고 채소의 숨이 살짝 죽는 정도까지 볶아주면 오징어도 적당하게 익으면서 양념도 진하게 쪼려진 상태일 것이다. 그럼 마무리로 깨소금을 뿌려주고 마무리를 하면 된다. 만약 익히는 구체적인 시간이 궁금하다면 전체적인 시간으로 봤을 때 채소를 넣기 전까지 5분 채소를 넣고 5분정도 익혀준다고 생각하면 된다. 양념이 거의 남아 나지 않을 정도로 쪼려져서 걸쭉한 농도를 보이고 채소의 숨이 살짝 죽어 있다면 백종원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는 완성이다.

 


백종원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


이상 백종원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의 링크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면 기분 좋은 뿌듯함을 받을 수 있을 것같아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백종원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


 

이준혁 나이 및 프로필

이준혁 얼마 전 클래지콰이 호란이 MBN 예능 프로그램에서 열애 중이라고 밝혔었죠? 그 때 열애 상대가 이준혁이라는 글이 올라오면서 사람들을 깜짝 놀래킨 적이 있었는데요. 호란과 열애 대상은 기타리스트 이..

doublejlee.tistory.com

 

카카오 주가 및 전망

카카오 안녕하세요. 오늘 전해 드릴 금융이야기로는 카카오의 주가와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다뤄볼까 합니다. 대한민국에서 카카오톡의 위세는 정말이지 어마어마합니다. 안 쓰는 사람을 찾는 게 더 힘들다는..

doublejlee.tistory.com

 

남지현 나이 및 프로필

남지현 안녕하세요~ 오늘의 셀럽 정보로 남지현 배우님에 대해서 알아볼까 해요! 남지현 배우님의 나이는 물론이고 작품활동을 비롯한 정보들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얼마 남지 않은 3월 23일 방송예정인 드라마가..

jjleerecord.tistory.com

 

반의반 줄거리와 인물관계도

반의반 안녕하세요~ 오늘의 드라마 정보로는 ‘반의반’을 다뤄보려고 해요! 3월 23일부터 tvN의 새로운 월화드라마로 편성된 드라마 ‘반의반’의 줄거리와 인물관계도에 대해서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jjleerecord.tistory.com

 

일양약품 주가 및 전망

일양약품 안녕하세요. 오늘은 금융이야기로 일양약품의 주가와 앞으로의 전망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제약기업과 위생물품 관련 기업들이 크게 요동치고 있는 현 시점이다 보니 일양약품도 그..

doublejle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