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요리

백종원 쭈꾸미볶음 황금레시피


쭈꾸미볶음

오늘은 쭈꾸미볶음 레시피를 한번 알아보려고 한다. 오늘도 역시나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를 참고했다. 백종원 선생님이 집밥백선생에서 다룬 레시피는 정확하게는 낙지볶음의 레시피이다. 하지만 쭈꾸미나 낙지나 별반 다르지 않음을 말하는 사람들이 간혹 있지 않은가. 필자가 그런 쪽이라 낙지볶음의 양념과 조리법을 통해 쭈꾸미볶음 황금레시피 과정을 알아보려고 한다. 그래도 엄연히 다른 재료에는 그에 맞는 개별적인 양념과 조리법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터다. 필자가 다루는 레시피가 어디까지나 심플하면서 간단하고, 따라하기 쉬운 레시피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것을 생각해 봐줬으면 한다. 그런 세세함을 요구하기에 필자는 너무나도 투박하다.



백종원 쭈꾸미볶음

본격적으로 재료부터 시작해서 백종원 쭈꾸미 볶음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백종원의쭈꾸미볶음을 만들기 위해서는 쭈꾸미 500g과 양파, 파, 마늘. 애호박 등의 채소를 재료로 준비해주면 된다. 이때 양파와 파 그리고 애호박은 원하는 양대로 준비하면 된다. 필자는 이런 볶음 요리에 들어가는 채소를 좋아해서 양파 1개와 그와 같은 양의 애호박, 그리고 파 1컵을 준비한다. 양념장 재료들은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을 1:1:1의 비율로 2큰술씩 준비해주고, 마늘 1큰술, 맛술과 설탕을 2큰술씩 준비해주면 된다.

 



쭈꾸미볶음 황금레시피

백종원 쭈꾸미볶음의 과정에 들어서면 우선 쭈꾸미 손질이 선행되어야 한다. 준비한 500g가량의 쭈꾸미를 굵은 소금으로 세척, 그 후 밀가루로 한번 더 세척해 깨끗한 쭈꾸미를 준비해준다. 그리고 만약 손질되어 있지 않은 쭈꾸미를 준비했다면 머리쪽에 있는 내장을 제거해 준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것들중에 손질되어 판매되는 상품들이 많으니 굳이 귀찮은 과정 감수하지 말고 손질된 걸로 사오자. 쭈꾸미를 세척할 때 빨판을 유의해서 딱아줘야 한다. 이부분에 모래나 이물질이 많기 때문이다.



양념

백종원 쭈꾸미볶음 황금레시피의 핵심은 바로 이 양념에 있다. 고춧가루와 고추장, 그리고 간장을 1:1:1의 비율로 섞었을 때 그 핵심이 완성된다. 그리고 여기다 마늘 1큰술, 맛술 2큰술, 설탕 2큰술을 넣어주면 달달하면서도 매콤한 쭈꾸미볶음 양념이 완성된다. 만약 매운맛을 좋아한다면 청양을 잘게 썰어서 함께 준비해주면 되고 단맛을 조절하고 싶다면 설탕의 양을 조절하면 된다. 간단한 팁이지만 이 양념에 불닭소스를 넣는 것도 꽤나 만족스러운 백종워 쭈꾸미볶음 양념재료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데치기

양념까지 다 준비가 되었다면 쭈꾸미를 먼저 데침으로써 과정이 시작된다. 불을 중불로 해서 물이 끓어오를 때까지 기다렸다가 거품이 올라올 때 쭈꾸미를 넣고 데쳐주면 된다. 약 30초가량만 데쳐주는 게 식감을 위해서 가장 적절할 것이다. 다 데친 쭈꾸미는 빼놓고 파를 먼저 기름두른 팬에 넣고 파기름을 내주면 된다. 파기름이 충분히 우러나면 준비해둔 채소를 넣고 기름옷을 입혀주는 정도로만 잘 섞어준다.



마무리

파기름에 채소까지 담아둔 냄비에 쭈꾸미와 양념을 넣고 볶아주면 된다. 이미 한번 데친 후라 양념을 골고루 입힌다는 느낌으로만 마무리를 해주면 된다. 너무 많이 볶게 되면 질감도 찔겨질 뿐더러 쭈꾸미가 쪼그라들면서 작아질 수도 있기 때문에 적정선의 수준이 참으로 중요하다. 밥반찬으로도 술안주로도 좋은 쭈꾸미 볶음이니 한번 레시피를 이용해 보길 바란다.

 



이상 쭈꾸미볶음 황금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의 링크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면 기분 좋은 뿌듯함을 받을 수 있을 것같아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강다니엘 컴백 및 프로필

강다니엘 슈퍼스타 K를 시작으로 우리나라에서 흥행하는 오디션 프로그램이 참 많아졌습니다. 대중성 있는 노래는 물론이고, 밴드, 아이돌, 최근에는 트로트까지. 오디션 프로그램이 장악하지 않은 노래 장르는..

doublejlee.tistory.com

 

루갈 줄거리 및 인물관계도 총정리

루갈 안녕하세요. 오늘은 OCN의 새로운 드라마 ‘루갈’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드라마 ‘루갈’은 토일드라마로 편성되어 3월 28일부터 방송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방송시간은 저녁 10..

doublejlee.tistory.com

 

삼성전기 주가 및 전망

삼성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전기에 대한 이야기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화제의 종목으로 떠오른 삼성의 여러 계열 상품들을 이어서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 중 삼성전기도 크게 주목을 받고 있는 상품입..

doublejle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