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나믹한 요리

백종원 감자짜글이찌개 황금레시피


백종원 감자짜글이

오늘은 백종원쌤이 집밥백선생, 백종원 유튜브채널 그릐고 맛남의 광장 등을 통해 여러차례 공개한 적이 있는 감자짜글이찌개 황금레시피에 대해 살펴보려고 한다. 백종원 감자짜글이찌개는 원래 감자를 빼고 소개가 되었었다. 스팸을 베이스로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기 때문에 처음 공개되었을 때 큰 이슈가 되기도 했었다. 그런 기본적인 백종원 짜글이찌개를 맛남의 광장에서는 감자 농가의 회복을 위해 감자를 이용한 여러 레시피가 공개되면서 백종원 감자짜글이찌개로 바뀌어 선보여졌다.



재료

백종원 짜글이찌개와 백종원 감자짜글이찌개의 차이는 간단한다. 이름에서도 살펴볼 수 있듯 감자가 들어갔는지 아닌지에 대한 차이만이 존재한다. 하지만 그 감자의 맛이 더해지면서 좀더 요리같고 완성도 높은 짜글이찌개가 된다. 재료를 살펴보겠다. 감자 4개, 양파 1.5개, 스팸 1통, 대파 1대, 청양고추 3개를 준비하고 양념재료로 고춧가루 2큰술, 고추장 1큰술, 진간장 3큰술, 다진마늘 1큰술, 된장 1/3큰술, 설탕 1/2큰술을 준비해주면 된다. 모두 기본적이 재료들로 이루어져있으니 최대한 모든 재료를 준비하는 게 좋지만 하나 청양고추만큼은 매운맛이 싫다면 빼도 좋다.

 



재료 손질

당연하게도 백종원 감자짜글이찌개 황금레시피의 시작은 재료 손질로부터 시작된다. 준비해둔 각종 채소들을 깨끗하게 세척해서 준비해주면 된다. 세척이 완료된 채소들은, 그중 감자는 껍질을 감자칼로 제거하고 양파도손질을 한 다음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둔다. 그리고 이 요리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스팸을 지퍼백이나 비닐팩에 넣어서 손으로 으깬 상태로 준비를 해주면 된다.



조리

모든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백종원 감자짜글이찌개 황금레시피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감자짜글이찌개를 하는데 육수를 준비하는 사람을 있을테지만 간단한 과정을 중시하는 필자로서는 있을 수 없는 일. 그냥 쌀뜨물정도면 육수로서 충분하다 쌀뜨물을 냄비에 담아서 손질해놓은 재료들을 모두 넣고 끓여주면 된다. 감자, 양파는 앞서 말했듯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서 넣으면 되고 스팸은 으깬 상태로 채소들 위에 올려주면 된다. 모든 재료를 넣었다면 1차적으로 끓여주도록 하자

 



양념

양념도 간단하게 만들어볼 수 있다. 고춧가루, 다진마늘, 고추장, 된장, 진간장, 설탕을 앞서 언급했던 계량대로 모두 한데 넣어서 섞어준다. 뭐 굳이 섞을 필요는 없고 1차적으로 끓여주고 있는 냄비에 바로 넣어주면 된다. 양념의 계량이 감자짜글이찌개의 맛을 좌우할 만큼 중요한 건 아니니 어느정도의 기본적인 계량만 지켜주면 된다. 어차피 감자짜글이찌개의 맛은 스펨에 의해 좌우된다. 설탕만 조금 기호에 따라서 조절해 주면 된다.



마무리

모든 재료와 양념이 투하된 백종원 감자짜글이 찌개는 양념재료를 넣고 국물이 자작해지는 정도까지 끓여주면 된다. 기호에 따라서 국물양을 조절하면 되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역시 찌개는 자극적이고 찐득한 맛이 우러나야 한다고 생각하는 필자로서는 자작해질 때까지 끓여주기를 추천한다. 충분히 끓였다고 생각되는 순간은 스펨의 기름이 올라오면서 표면으로 마치 고추기름처럼 진한 빨간색이 보일 떄이다. 이 때 마무리로 파와 청양고추를 넣어주면 된다.

 



이상 백종원 감자짜글이찌개 황금레시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의 링크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면 기분 좋은 뿌듯함을 받을 수 있을 것같아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새우감바스 만들기

새우감바스 만들기 오늘은 술안주 특집으로 새움감바스 만들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진행해보려고 한다. 새우감바스의 경우 새우만있어도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집에서 술안주로 편하게 즐겨볼 수 있..

dynamicjl.tistory.com

 

삼성전기 주가 및 전망

삼성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전기의 주가와 앞으로의 전망에 대한 이야기를 가지고 금융정보를 꾸려볼까 합니다. 삼성전기는 삼성 계열의 전가부품 생산업체입니다. 즉 삼성의 계열사로 국내 최대 상품이쟈..

doublejlee.tistory.com